> 축구 > 해외
UEFA 유로파리그, '이강인 제외' 발렌시아 8강 극적 진출
출처:머니S|2019-03-15
인쇄


이강인(18)이 결장한 발렌시아(스페인)가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8강에 극적으로 진출했다. 발렌시아는 15일(한국시간) 러시아 크라스노다르 스타디움에서 열린 크라스노다르와의 2018-19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 16강 2차전에서 1-1로 비겼다.

이로써 16강 1차전서 2-1로 이겼던 발렌시아는 1, 2차 합계 3-2로 앞서며 8강에 올랐다. 경기 종료 20초 전까지 0-1로 뒤져 원정 다득점 우선 원칙에 의해 탈락 직전까지 갔지만 게데스의 천금골로 8강에 합류했다.

하지만 벤투호 소집 명단에 처음으로 오른 이강인은 1차전에 이어 2차전에서도 출전자 명단에서 제외됐다.

이날 발렌시아는 탈락 위기에 몰리기도 했다. 전반을 0-0으로 마치며 한 골의 여유가 있었지만 후반 40분 일격을 당했다. 크라스노다르의 샤피 슐레이마노프가 박스 오른편에서 중거리 슈팅으로 골문을 흔들었다.

합계 성적 2-2, 원정골 다득점 원칙에 따라 이대로 경기가 끝나면 크라스노다르가 준준결승에 오르는 상황. 발렌시아는 한 골이 필요했는데 곤살로 게데스가 살렸다.

게데스는 후반 추가시간 박스 안에서 케빈 가메이로의 패스를 받아 침착하게 수비수를 제친 뒤 왼발 슈팅으로 동점골을 만들었다. 1-1로 비긴 발렌시아는 합계 3-2로 준준결승행 티켓을 거머쥐었다.

한편 첼시(잉글랜드)는 우크라이나 원정으로 치른 16강 2차전에서 올리비에 지루의 해트트릭을 앞세워 디나모 키예프를 5-0으로 완파하고, 1, 2차전 합계 8-0 승리로 8강에 합류했다.

16강 1차전에서 1-3으로 졌던 아스널(잉글랜드)도 2차전에서 멀티골에 도움 1개를 기록한 피에르-에메리크 오바메양의 맹활약에 힘입어 스타드 렌(프랑스)을 3-0으로 대파하고 1, 2차전 합계 4-3 승리로 8강에 합류했다.

이와 함께 아인라흐트 프랑크푸르트(독일)는 전반 5분에 터진 루카 요비치의 결승골에 힘입어 인터밀란(이탈리아)을 1-0으로 꺾고 8강에 가세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샌디에이고, 노경은 영입 포기.."몸상태, 구위는 굿"
미국 메이저리그 샌디에이고 파드레스가 'FA 투수' 노경은(35) 영입을 포기했다. 노경은으로서는 아쉬운 결과다.노경은은 지난 16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애리조나 피오리아에서 샌...
다저스 선발 ERA 2.03 압도적 1위, "커쇼-뷸러 없어도 돼"
코트 떠나는 임영희 앞에서 내편 네편 다 울었다
LA 다저스 에이스 클레이튼 커쇼의 개막전 선발은 거의 물건너갔다. 2선발 워커 뷸러도 시즌 준비 과정이 늦다. 사실상 원투펀치가 시즌 시작부터 함께할 수 없는 상황이지만 다저스는...
상처받은 한용덕 감독, 한화 구단이 강경한 이유
수술 마친 잉그램, 회복에 3~4개월 소요
새 시즌을 시작하지도 않았는데 한화 이글스에는 위기감이 팽배하다. 주전 좌익수 이용규(34)가 느닷없이 트레이드를 요청했기 때문이다. 포지션 이동(중견수→좌익수)과 타순 변경(테이...
맥스엔젤 오아희, '몸매끝판왕'답게 링,스테이지,서킷을 주름잡이요
맥스엔젤 오아희, '몸매끝판왕'답게 링,스테이지,서킷을 주름잡이요
맥스FC 맥스엔젤 오아희가 지난 15일 서울 구로구 신도림 테크노마트에서 열린 ‘맥스FC 17’ 대회에서 화려한 자태를 뽐냈다.오아희는 한국 최고의 비키니 미녀 선발대회인 ‘오션월...
잘록한 허리에 복근까지…범접불가 섹시미 뽐낸 현아
잘록한 허리에 복근까지…범접불가 섹시미 뽐낸 현아
가수 현아가 섹시한 몸매를 뽐냈다.현아는 17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부엌에서 컵을 들고 있는 현아의 모습이 담겨 있다. 특히 크...
'청순 글래머'로 난리 난 쇼호스트의 일상 몸매
'청순 글래머'로 난리 난 쇼호스트의 일상 몸매
청순 글래머의 정석으로 불리는 쇼호스트 조수아가 화제다.최근 각종 온라인 커뮤니티와 SNS 등에 쇼호스트 조수아의 사진이 여러 장 게재됐다.연예인 못지않은 외모뿐만 아니라 남다른 ...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