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수 맹활약' 문성곤, 김승기 감독 기대에 응답하다
출처:바스켓코리아|2019-02-11
인쇄

 

문성곤이 KGC의 연패 탈출을 이끌었다. 

문성곤은 경기 초반부터 안양 KGC 속공의 선두에 서며 6점을 올렸다. 장기인 수비에서도 3개의 스틸을 기록했다. 2쿼터를 통째로 쉰 문성곤은 3쿼터에 3점슛 3개를 던져 모두 성공시켰다. 모두 상대의 추격이 거세지던 시점에서 나온 3점포였다. 4쿼터에도 7점을 올린 문성곤은 커리어 하이인 22점을 몰아쳤다. 

문성곤이 활약한 KGC는 10일(일) 잠실실내체육관에서 펼쳐진 SKT 5GX 프로농구 삼성과의 시즌 다섯 번째 맞대결에서 86-78로 이겼다.

문성곤은 경기 후 "연패를 타서 기분이 좋지 않았는데 오늘(10일)은 잘했다. 하지만 전반보다 후반의 경기력이 좋지 않아 훈련을 더해야겠다."며 승리 소감을 전했다.

김승기 감독은 오래 전부터 문성곤의 합류만을 기다려왔다. 부상자가 많은 KGC에 수비 범위가 넓은 문성곤의 가세는 큰 도움이 되기 때문이다.

문성곤은 수비에서도 4개의 스틸을 기록하며 김 감독의 기대를 충족시켰다. 경기가 끝난 뒤 만난 김 감독은 "문성곤이 들어오고 나서 팀 수비가 좋아졌다."며 문성곤을 칭찬했다.   

김 감독은 이어 "(문)성곤이가 계속해서 슛은 자신 있다 했는데 드디어 터졌다."며 밝은 표정을 보였다. 문성곤은 "자신감도 자신감이지만 연습을 많이 했다. 상무 갔을 때 선수들에게 조언도 많이 받았고, 복귀해서 손규완 코치에게도 많이 배웠다."라며 슛의 비결을 밝혔다.

문성곤은 제대 후 변화에 대해 묻자 "심리적인 변화가 있다. 원래는 성격이 소심했었다면 이제는 대담해졌다. (양)희종이형과 코치님들 덕분에 주인 의식이 생겼다. 어린 선수들과 뛸 때 잡아주려 한다."고 말했다.

문성곤의 심적인 변화는 전날(9일) 열린 현대모비스 전에서 엿볼 수 있었다. 문성곤은 팀이 지고 있는 상황에서 덩크슛을 하자 크게 포효를 하였다. 이후 쇼터에게 블록슛을 선사했을 때도 마찬가지였다. 국내 선수가 하는 것은 보기 드문 장면이었다.

문성곤은 "팀이 지고 있을 때 내가 더 크게 액션을 하면 모두가 힘이 날 거 같아서 그랬다."며 당시를 떠올렸다.  

마지막으로 문성곤은 "밖에서는 6강이 힘들지 않냐 하는데 벌써 포기하면 선수가 아니다. 먼저 6강을 가고 더 높은 곳을 바라보겠다."고 남은 시즌 목표를 드러냈다.

KGC는 11경기가 남은 현재 8위에 올라있다. 공동 6위인 전주 KCC와 원주 DB와는 불과 한 게임차. 과연 문성곤의 바람대로 KGC는 6강 플레이오프를 진출할 수 있을까?

  • 축구
  • 야구
  • 기타
떠날 때는 비장, 돌아올 때는 비상 꿈꾸는 김수범
떠날 때는 비장, 돌아올 때는 비상 꿈꾸는 김수범
풀백 자원 김수범(28·퍼스 글로리)이 올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K리그를 떠나 호주 프로축구 A리그 퍼스 글로리와 1년 계약을 체결했다. 공격수가 아닌 수비수가 호주 무대에 진출한 ...
[여기는 영국] 개막 후 2연패에 빠진 뉴캐슬, 쏟아지는 팬들의 원성
[여기는 영국] 개막 후 2연패에 빠진 뉴캐슬, 쏟아지는 팬들의 원성
17일(한국시간) 노리치 캐로우 로드 스타디움에서 노리치 시티와 뉴캐슬 유나이티드의 2019~2020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 (EPL) 2라운드 경기가 열렸다. 노리치는 티무 푸키의...
‘개막전 대승’ 맨유, 울버햄튼 상대로 상승세 이어갈까
‘개막전 대승’ 맨유, 울버햄튼 상대로 상승세 이어갈까
지난 12일(이하 한국시간) 첼시를 상대로 4-0 대승을 거뒀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맨유)가 리그 2연승에 도전한다. 상대는 지난 시즌 본인들에게 뼈아픈 패배를 안겼던 ‘복병’ 울...
정순주 'CF 한 장면 같은 비키니 자태'
정순주 'CF 한 장면 같은 비키니 자태'
프리랜서 아나운서 정순주가 아름다운 비키니 몸매를 공개했다.정순주는 12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름이 끝나간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정순주는 비키니에 ...
고아라, 현직 모델들 제치고 미스맥심 콘테스트 12강 진출
일러스트레이터 고아라, 현직 모델들 제치고 미스맥심 콘테스트 12강 진출
몰트가 후원하는 2019 미스맥심 콘테스트 참가자 고아라가 미스맥심 콘테스트 12강에 12위로 합류했다. 고아라는 인스타그램 팔로워 7만 4천 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일러스트레...
BJ 변신한 포켓걸스 하빈, 여전한 '베이글 몸매'
BJ 변신한 포켓걸스 하빈, 여전한 '베이글 몸매'
그룹 포켓걸스 하빈이 화제다.하빈은 최근 아프리카TV에서 '하빈츄'라는 닉네임으로 개인 방송을 시작해 큰 인기를 끌고 있다.그는 BJ로 변신한 후에도 여전히 아름다운 외모와 완벽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