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오키나와 LIVE] 강민호, "삼성 가을야구와 함께 명예회복할 것"
출처:OSEN|2019-02-08
인쇄

 

삼성의 일본 오키나와 스프링캠프는 어느 때보다 분위기가 밝다. 새 시즌 선수단 투표로 주장에 선임된 강민호(34)가 그 중심에 있다.

강민호는 “캠프 기간 최대한 즐겁게 운동하는 분위기를 만들려 한다. (김한수) 감독님께서 ‘모든 선수들이 즐겁게 했으면 좋겠다’고 말씀하셨다. 나부터 웃으려 한다. 신인과 베테랑 모두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훈련하고 있다”며 “주장 카리스마 같은 건 내게 없다. 친구처럼 후배들과 어울리고 있다”고 말했다.

삼성 이적 2년차 시즌, 선수단 지지로 주장 완장을 찼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강민호는 “조금 더 책임감을 가져달라는 의미인 것 같다. (2016년) 롯데 시절 주장을 해봤다. 솔선수범을 보여야 할 위치다. 그러면 선수들이 따라온다”며 “자주 보지 못한 2군 어린 선수들에게 한마디라도 더 붙이려 한다”고 이야기했다.

삼성은 지난해 FA 포수 강민호의 가세로 투수력이 상승했다. 팀 평균자책점 5위(5.19)로 전년도 10위(5.88)에서 눈에 띄게 좋아졌다. 젊은 투수들을 이끄는 ‘안방마님’ 노릇을 잘했다. 덕분에 삼성 팀 순위도 9위에서 6위로 올랐다. 이적 첫 해 강민호 영입 효과는 나름대로 성공이었다.

그러나 강민호는 “투수들을 더 안정시킬 수 있었는데 아쉬움이 많았다. 선발투수 쪽에서 부족함이 있었다. 올해는 2년째인 만큼 투수들과 더 철저히 준비할 수 있을 것 같다. 어린 투수들부터 다들 열심히 준비해왔다. 외국인 투수들도 좋은 투구할 수 있도록 한국 타자들의 성향을 알려주려 한다”고 답했다.

이어 그는 “개인적으로는 어떤 평가를 할 수 없었다. 그 아쉬움이 올 시즌을 준비하는 데 동기부여가 된다”고 말했다. 투수 리드는 좋았지만 타격에서 강민호답지 못했다. 129경기 타율 2할6푼9리 115안타 22홈런 71타점 OPS .788. 나쁘지 않은 성적이지만 강민호에겐 어울리지 않았다. 득점권 타율(.225)도 하위권이었다.

주장으로 맞이하는 삼성에서 두 번째 시즌, 여러모로 보여줘야 할 게 많다. 특히 이지영이 키움으로 트레이드되며 백업 포수가 확실하지 않다. 강민호의 풀타임 부담이 커졌다. 이에 대해 강민호는 “나 혼자 한 시즌을 다할 수 없다. 다른 포수들도 충분히 능력 있다. 신인 포수도 2명(김도환 이병헌) 있다. 선배로서 펑고 하나를 받더라도 더 정확한 폼으로 하려 한다. 후배들에게 뭔가 가르치기는 것보다 행동으로 보여주려 한다”고 말했다.

마지막으로 강민호는 “올 시즌에는 반드시 가을야구를 하고 싶다. 개인적으로는 꼭 명예회복을 할 수 있도록 준비를 잘하겠다”고 다짐했다. 삼성 주장으로 2002년 한국시리즈 우승을 이끌었던 김한수 감독도 “주장의 역할이 있다. 어떤 상황에서 한마디씩 해주는 게 굉장히 중요하다. 민호가 잘 이끌어줄 것이다”고 기대했다.

 

  • 축구
  • 농구
  • 기타
벤제마 “맨시티는 빅클럽, 동등한 경기 될 것”
벤제마 “맨시티는 빅클럽, 동등한 경기 될 것”
챔피언스리그 16강에서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하는 벤제마는 긴장감을 놓지 않으면서도 자신감을 보였다.레알 마드리드 공격수 카림 벤제마는 맨체스터시티와의 맞대결을 앞두고 각오를 다졌다...
이탈리아 내 '코로나19' 빠른 확산…원정 앞둔 바르셀로나도 비상
이탈리아 내 '코로나19' 빠른 확산…원정 앞둔 바르셀로나도 비상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이 이탈리아에서 빠르게 퍼지고 있는 가운데 원정경기를 앞둔 FC바르셀로나도 영향을 피하지 못하게 됐다.스페인 언론 아스는 24일(한국시간) ...
K리그, 코로나 대응책 긴급 이사회… 개막 미디어데이 취소
K리그, 코로나 대응책 긴급 이사회… 개막 미디어데이 취소
K리그가 코로나19 바이러스 대응책 관련 긴급 이사회를 개최한다.한국프로축구연맹은 24일 오전 보도 자료를 통해 “오늘 오후 2시에 코로나 대응책 관련해 긴급 이사회를 개최한다. ...
박신혜 “영화 ‘콜’ 작품 자체가 하나의 장르되길”
박신혜 “영화 ‘콜’ 작품 자체가 하나의 장르되길” [화보]
3월 개봉 예정인 영화 ‘콜’의 두 배우, 박신혜와 전종서가 얼마 전, 영화 제작보고회를 마치고, 이번에는 마리끌레르 3월호에서 화보와 인터뷰를 공개했다.영화 ‘콜’은 과거와 현재...
김민아 아나운서, LCK중계 퇴장→JTBC '아침&' 결방 "코로나19 우려 자가격리中"
[종합] 김민아 아나운서, LCK중계 퇴장→JTBC '아침&' 결방
김민아 아나운서가 2020 리그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LCK) 중계 도중 미열 증세를 보여, 자진 퇴장했다.김민아 아나운서는 23일 서울 청진동 롤파크에서 열린 LCK 스프링...
'77억의 사랑' 유인나 "아이유 때문에 결혼 못 할 수도"
'77억의 사랑' 유인나
유인나가 결혼에 대한 솔직한 생각을 밝혔다.JTBC '77억의 사랑'의 '사랑해 보고서' 코너에서는 세계 각국의 리서치를 토대로 나라별 결혼 트렌드에 대해 이야기한다. 24일(월)...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