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부진 날린 대포, 이재원은 '빨간 물결' 향해 엄지를 들었다
출처:뉴시스|2018-11-09
인쇄


SK 와이번스의 안방마님 이재원(30)이 두산 베어스와의 한국시리즈에서 부상 투혼을 발휘하고 있다.

이재원은 지난달 31일 넥센 히어로즈와의 플레이오프 4차전에서 왼쪽 뒤꿈치를 다쳤다. 내야 땅볼을 치고 전력질주한 뒤 왼발로 베이스를 밟다가 뼈를 다쳤다.

통증은 여전하다. 특히 타격을 할 때 더 심하다. 그럼에도 마스크를 쓰고, 방망이를 든다. 통증 탓인지 성적은 신통치 않았다. 한국시리즈 1, 2차전에서 8타수 1안타에 그쳤다.

이를 의식한 듯 이재원은 한국시리즈 3차전을 앞두고 "투혼이 아니라 잘 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수비가 먼저지만, 팀은 내가 공격에서도 비중있는 모습을 보여주기를 바라고 있다"며 스스로를 아쉬워했다.

각오에도 불구하고 이재원은 한국시리즈 4차전에서도 세 번째 타석까지 안타를 치지 못했다.

하지만 팀이 5-3으로 앞선 8회말 무사 1루 상황에 들어선 네 번째 타석에서 속 시원한 홈런을 날렸다. 상대 구원 김승회의 5구째 시속 141㎞짜리 포심 패스트볼을 잡아당겨 좌중간을 넘겼다. 팀 승리를 확정짓는 쐐기 투런포였다.

당시 이재원은 페이크 번트 앤 슬래시를 시도했는데 타구가 담장 밖으로 넘어갔다.

이재원은 "감독님이 불러서 ‘볼이 잘 보이느냐‘고 묻더라. 잘 보이는데 다리가 불편해서 번트를 대고 싶다고 말씀드렸다. 그랬더니 그러라고 하더라"며 "번트를 대려고 하는데 페이크 번트 앤 슬래시 사인이 나왔다. 로맥 홈런으로 추가점을 낸 상황이라 시원하게 휘두르자는 생각이었다. 그랬는데 실투가 와서 홈런이 됐다"고 돌아봤다.

쐐기 투런포를 때려낸 후 이재원은 엄지를 치켜세우는 세리머니를 했다. "팬들을 향한 것이었다"면서 "경기를 치르면서 관중석을 보는데 이번 한국시리즈에서는 잠실에서도 관중의 절반을 SK 팬들이 채웠더라. 인천에서는 빨간 물결이 60% 이상이더라"고 말했다.

"팬들에게 고맙다는 의미였다. 팬들이 많이 와서 열정적으로 응원해주는 것을 선수들도 모두 알고, 고마워한다. 3차전에서는 팬들의 응원에 뭉클하기도 했다"고 덧붙였다.

  • 축구
  • 농구
  • 기타
정승현, 햄스트링 부상으로 소집해제…대체 발탁 X
정승현, 햄스트링 부상으로 소집해제…대체 발탁 X
정승현(가시마 앤틀러스)이 결국 우측 햄스트링 부상으로 3월 소집에서 낙마했다. 대체 선수 발탁은 없을 예정이다.'벤투호'는 지난 18일 파주축구국가대표트레이닝센터(NFC)에서 모...
판 마바이크 감독, 아시안컵 4강 UAE 지휘봉
판 마바이크 감독, 아시안컵 4강 UAE 지휘봉
베르트 판 마바이크 감독이 아랍에미리트(UAE) 대표팀 지휘봉을 잡는다.UAE 축구협회는 20일(현지시각) 판 마바이크를 대표팀 감독으로 선임했다고 발표했다.UAE는 올해 1월 자...
사네 쓰러지자 분노한 뢰브 “매우 잔인한 반칙, 골절당할 뻔”
사네 쓰러지자 분노한 뢰브 “매우 잔인한 반칙, 골절당할 뻔”
세대교체를 단행한 독일 축구 대표팀이 세르비아를 상대로 공세를 펼쳤으나 무승부에 그쳤다. 한편 독일의 르로이 사네가 경기 종료 직전 치명적인 파울을 당하자 요하임 뢰브 독일 감독은...
오윤아, 셔츠 풀어헤치고..속옷 노출
오윤아, 셔츠 풀어헤치고..속옷 노출
배우 오윤아가 완벽한 몸매를 선보였다.오윤아는 20일 자신의 SNS에 "이제 곧"이라는 내용의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오윤아는 란제리 화보를 촬영하고 있다....
AOA 지민, 한 달 만에 깡마른 몸매서 건강한 섹시 美로 변신
AOA 지민, 한 달 만에 깡마른 몸매서 건강한 섹시 美로 변신
걸그룹 AOA 지민이 한 달 사이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왔다.지민은 20일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지민은 노출이 많은 노란색...
'군살無+볼륨감' 서동주, 밀착 패션도 완벽 소화
'군살無+볼륨감' 서동주, 밀착 패션도 완벽 소화
방송인 서정희 딸 서동주가 건강미 넘치는 몸매를 자랑했다.20일 서동주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왜 아직 화요일이죠"라는 글귀와 함께 한 장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 속 서동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