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정우영, 발목 부상으로 호주 원정 제외…주세종 대체 발탁
출처:뉴스1|2018-11-08
인쇄


정우영(29‧알 사드)이 발목 부상으로 대표팀에서 낙마했다. 그를 대신해 주세종(28·아산)이 호주 원정에 참가한다.

대한축구협회는 8일 "정우영이 발목 부상을 당해 11월 소집 명단에서 제외됐다. 그를 대신해 주세종이 대체 발탁됐다"고 발표했다.

협회 관계자에 따르면 정우영은 소속팀 일정을 치르다 다친 것으로 큰 부상은 아니지만 호주 원정에 참가하는 것은 힘들다고 판단, 이와 같은 변화가 생겼다.

정우영은 파울루 벤투 감독이 부임한 뒤 신임을 받으면서 기성용(29‧뉴캐슬)과 함께 주전 미드필더로 활약했다. 지난 10월 우루과이와의 평가전에서는 결승골을 넣기도 했다.

정우영이 빠지면서 벤투호는 호주 원정에서 주축 한 명을 또 잃게 됐다. 벤투 감독은 지난 5일 대표팀 명단을 발표하면서 손흥민(26‧토트넘)과 기성용(29‧뉴캐슬)을 제외한 바 있다.

협회와 토트넘은 지난 여름 아시안게임에 손흥민이 참가하는 조건으로 11월 A매치와 아시안컵 조별리그 1, 2차전까지 대표팀에 차출하지 않기로 했다. 기성용은 체력적 안배, 주전 경쟁을 위해 배려가 대표팀 제외 이유.

여기에 주전 수비수였던 장현수(27‧FC도쿄)는 병역특례 봉사활동 내역에 대한 서류를 조작한 사실이 밝혀져 협회 공정위원회로부터 국가대표 선발자격을 영구박탈 당했다.

정우영을 대신하는 주세종은 지난 2018 러시아 월드컵에 출전, 독일전 손흥민의 추가골을 도운 바 있다. 9월에도 벤투 감독의 부름을 받았지만 10월에는 대표팀에 이름을 올리지 못했다.

한편 대표팀은 국내 훈련 없이 오는 12일 인천공항에 바로 소집해 호주 브리즈번으로 출국할 예정이다. 이후 17일 호주, 20일 우즈베키스탄과 차례로 평가전을 치른다.

  • 야구
  • 농구
  • 기타
임기영·박준표·박정수, KIA 재도약 이끌 사이드암 활약
오세근 사실상 시즌아웃…KGC, 중위권 싸움 위기
KIA 타이거즈의 2019시즌 목표는 명확하다. 단 한 시즌 만에 4계단이나 떨어진 순위를 어떻게 해서든 반등시켜야 한다. 키를 쥐고 있는 포지션은 역시 투수, 그 중에서도 사이드...
美 매체 "CWS, 마차도에 7년 1억7500만"...에이전트는 부인
카펠라 다친 휴스턴, 로빈 로페즈 영입 관심
메이저리그 FA 최대어 매니 마차도의 계약 규모를 전망하는 보도가 나왔다. 선수의 에이전트는 발끈했다.미국 스포츠 매체 ESPN은 17일(한국시간) 소식통을 인용, 아메리칸리그 중...
류현진·오승환, 2월 14일부터 스프링캠프 돌입
필라델피아, 코리 브루어와 10일 계약 체결
코리언 메이저리거들이 본격적으로 시즌준비에 돌입한다.메이저리그 사무국은 17일 30개 구단들의 2019시즌 스프링캠프 일정을 공식발표했다. 류현진이 속한 LA 다저스는 오는 2월 ...
역대급 몸매를 선보인 최소미
역대급 몸매를 선보인 최소미
모델 최소미가 심장을 흔드는 몸매를 드러냈다.최소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석양”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올렸다.사진 속 최소미는 하얀색 모노키니를 입고 있었다. 그녀의 섹...
'골프 여제' 안신애, 수영장서 뽐낸 완벽 비키니 자태
'골프 여제' 안신애, 수영장서 뽐낸 완벽 비키니 자태
미녀 골퍼 안신애가 완벽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안신애는 지난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겨울 수영"이라는 내용의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안신애는 야...
'허니팝콘' 미카미 유아, 베이글 몸매에...
'허니팝콘' 미카미 유아, 베이글 몸매에...
그룹 '허니팝콘' 멤버 미카미 유아의 베이글 몸매가 화제다.미카미 유아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게재했다.미카미 유아는 파스텔 톤의 수영복을 입고 엄청난 볼륨감을 과시하고...
  • 스포츠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