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균 득점 9위' 잭 라빈의 갈 길은 아직 멀고도 험하다
출처:스포티비뉴스|2018-11-06
인쇄



잭 라빈(시카고 불스)의 기세가 심상치 않다.

라빈은 이번 시즌 평균 26.6점 5.1리바운드 3.8어시스트 FG 46.8% 3P 34.4%를 기록 중이다. 개막 첫 4경기 연속 30점을 넘기면서 마이클 조던과 함께 프랜차이즈 역사상 두 번째 기록에 입맞춤하기도 했다.

일취월장한 기록이다. 그는 득점, 리바운드, 어시스트, 야투 성공률, 자유투 시도 모두 커리어 하이다. 특히 평균 득점은 리그 9위를 기록할 정도로 날카로운 공격력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

돌파와 픽 앤드 롤 게임의 성장세가 뚜렷하다. 지난 시즌 돌파 야투 성공률 42.0%를 기록한 라빈은 올 시즌 49.1%를 올리고 있다. 2대2 게임 이후 골 밑 안쪽으로 들어가거나 과감하게 던지는 슈팅 자신감도 커졌다.

라빈은 덩크 콘테스트 우승자로 이름을 알렸다. 지난 2015년과 2016년 누구보다 화려한 덩크로 이름을 알렸다. 그러나 이후 활약은 주춤했다. 전방십자인대 파열이란 큰 부상 탓에 뛰는 경기가 많지 않았다. 2016-17시즌과 2017-18시즌 총 71경기 소화에 그쳤다.

그래서 이번 시즌 누구보다 열심히 노력했다. 라빈은 지난 10월 CBS 스포츠와 인터뷰에서 "더 강해지고 더 좋은 몸을 만들기 위해 노력했다. 쉽지 않았다. 부정적인 생각과 에너지를 떨치기 위해 노력했다. 물론 정신 무장을 쉽게 할 수 있었다. 코트에 얼른 복귀하고 싶었기 때문이다"고 말했다.

그러나 아직 과제도 많다. 일단 안정감이 떨어진다. 어시스트(3.8개)와 턴오버(3.9개) 비율이 비슷하다. 경기를 안정적으로 이끄는 능력은 부족하다.

수비가 가장 큰 문제다. 자신의 수비수를 놓치거나 도움 수비 타이밍을 읽지 못하는 등 문제를 드러내고 있다. 기록을 보면 한눈에 알 수 있다. 그가 코트 위에 있을 때 시카고 수비 효율성이 114.7점인데, 그가 벤치에 있을 때 109.7점이다. 그가 없을 때 오히려 시카고 수비 지표가 좋아졌다는 뜻이다.

리그 전체로 봐도 기대 이하다. 평균 30분 이상 뛰고 있는 리그 84명 중 그의 수비 효율성이 리그 75위에 그칠 정도다.

라빈은 데뷔 후 수비 문제를 지적받았다. 그래서 이번 시즌 수비 발전을 이뤄내겠다는 뜻도 밝혔다. 그는 "수비는 집중력이다. 볼 흐름을 잘 읽어 수비하겠다"라고 밝혔다.

라빈의 활약에도 소속팀 시카고는 2승 8패로 동부 컨퍼런스 14위다. 아직 팀 승리를 이끌만한 리더십과 능력이 부족하다. 라빈도 이를 알고 있다. "승리를 이끌고, 더 좋은 팀을 만들기 위해 노력 중이다. 매일 혹독하게 훈련하고 있다"라며 의지를 밝혔다. 과연 라빈은 시카고 에이스를 넘어 리그 정상급 선수로도 성장할 수 있을까. 그의 경기력에 많은 팬들의 관심이 쏠릴 전망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멕시코 국기의 날에 등장한 손흥민.."SON은 멕시칸의 자랑"
멕시코 국기의 날에 등장한 손흥민..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토트넘 홋스퍼가 손흥민을 앞세워 멕시코의 국경일인 '국기의 날(2월24일)'을 축하해 눈길을 끌었다.토트넘은 24일(현지시간) 스페인어 SNS 계정을 통해 손...
무관중 경기 결정한 3월 ACL 일정, 중계·취재진 입장만 허용
무관중 경기 결정한 3월 ACL 일정, 중계·취재진 입장만 허용
한국프로축구연맹은 24일 긴급 이사회를 개최하고 코로나19 바이러스의 확산세가 진정될 때까지 2020시즌 K리그 개막을 잠정 연기하기로 결정했다. 또한 AFC 챔피언스리그(이하 A...
무리뉴, 핵심 줄부상에 한탄 "내가 원하는 포르스베리도 후보"
무리뉴, 핵심 줄부상에 한탄
토트넘의 핵심 선수들이 부상으로 빠진 가운데 조세 무리뉴 감독도 계속해서 스쿼드 상황에 대한 아쉬움을 표현하고 있다. 당장 챔피언스리그에서 상대하고 있는 라이프치히의 상황과 비교하...
'별풍선 1위' BJ박가린, 섹시 란제리 화보
'별풍선 1위' BJ박가린, 섹시 란제리 화보
박가린은 2019년 아프리카TV 별풍선 1위에 오른 BJ다.완벽한 몸매를 자랑하는 박가린은 최근 성인 잡지 맥심과 란제리 화보를 찍어 화제를 모았다.보 속 박가린은 '베이글녀'라는...
‘맥심 모델’ 신재은, 감탄사 자아내는 볼륨감
‘맥심 모델’ 신재은, 감탄사 자아내는 볼륨감
‘맥심 모델’ 신재은이 수영복 자태로 볼륨감 넘치는 몸매를 과시했다.모델 신재은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 여러 장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몰디브에서 휴식을 즐기고 있는 신...
글래머 모델 최소미, 가운 사이로 드러난 가슴골
글래머 모델 최소미, 가운 사이로 드러난 가슴골
글래머 모델 최소미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일상 사진을 올렸다.무보정이라고 믿기 힘들 만큼 드라마틱한 굴곡을 자랑하는 최소미는 사진 속에서 호텔의 가운을 느슨하게 오픈한 채 섹시하게...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