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라진 KGC 배병준, "잘 하는 것만 하려고 생각한다"
출처:바스켓코리아|2018-10-06
인쇄



“감독님께서 매번 너희 개개인이 잘 하는 것만 하라고 하신다. 그것만 생각하려고 한다.”

안양 KGC인삼공사는 4일 서울 삼성과 연습경기에서 106-99로 이겼다. 랜디 컬페퍼가 여권 문제로 이날 결장했다. 국내선수들이 그만큼 더 많은 기회를 받았다. 그 중 한 명이 배병준(189cm, G)이다.

배병준은 이날 14점을 올렸다. 무엇보다 3점슛 10개를 던져 4개 넣은 게 눈에 띄었다. 지난 시즌까지 창원 LG에서 활약했던 배병준이 이렇게 자신있게, 많은 3점슛을 던지는 건 상상할 수 없는 장면이다.

배병준은 이날 경기 후 “잘 했다기보다 전체적인 상황이 잘 풀린 거 같다”며 “경기 외적으로나, 경기 내적으로나 변화가 있었고, 저에게 맞는 것도, 맞춰나간 것도 있어서 그런 게 잘 풀려 슛도 좀 들어갔다”고 경기를 돌아봤다.

배병준은 KGC인삼공사로 이적한 뒤 오후 훈련 전에 미리 나와 슈팅 연습을 했다. 배병준은 계속 훈련 전에 슈팅훈련을 하는지 묻자 “지금은 야간에 코트를 쓸 수 있어서 후배들과 한 시간 가량 슛감을 유지하거나, 슛 감이 안 좋을 땐 슛감을 되찾도록 야간에 슈팅 훈련을 한다”고 했다.

배병준은 지난 시즌 LG에선 부상 때문에 훈련을 제대로 소화하지 못한데다 넘어서야 하는 선수들(조성민, 최승욱, 정창영, 양우섭 등)이 너무 많아 출전 기회(2경기 평균 6분 34초 출전) 자체를 받지 못했다. KGC인삼공사로 옮긴 뒤 출전 기회를 받은 배병준은 슛 성공 여부를 떠나 슛 기회 때 주저하지 않는 게 돋보였다.

배병준은 “KGC인삼공사에선 기회를 받을 수 있다. KGC인삼공사에선 이렇게 하라고 해서 그대로 따라가면 그대로 되는 편”이라며 “또 외국선수(매킨토시)가 골밑에서 막힐 때 (김승기) 감독님께서 그 부분을 짚어주시면서 ‘무리하지 말고 외곽을 보며 패스를 하라’고 주문하시면 패스를 또 잘 내준다”고 했다.

이어 “오세근 형은 로우 포스트에서 더블팀이 들어갈 때 반대편 외곽을 잘 봐준다. 양희종 형도 포지션이 3번(스몰포워드)이지만, 1번(포인트가드)까지 맡을 정도로 핸들링이 좋은데다 저에게 잘 빼주신다. 삼성이 지역방어를 설 때도 연속 2개 패스를 줬다. 그래서 전 그냥 캐치앤슛만 하면 된다”고 자신있게 슛을 던진 이유를 설명했다.

연습경기 때 잘하다 막상 시즌에 들어가면 부진한 선수들도 있다. 배병준은 2018~2019시즌에도 지금과 같은 활약을 펼치는 게 중요하다.

배병준은 “(지난 2일 열린) LG와 연습경기부터 내 시즌은 시작이라고 생각했다. LG와 경기에서 보여주고 싶다는 욕심도 있어서 더 긴장했었다”며 “새로운 마음가짐을 가질 필요는 없다. 감독님께서 매번 너희 개개인이 잘 하는 것만 하라고 하신다. 그것만 생각하려고 한다”고 다짐했다.

배병준은 2018~2019시즌이 끝난 뒤 자유계약 선수 자격을 얻는다. 연습경기처럼 슛 기회만 살려준다면 어느 시즌보다 많은 출전 기회를 받을 뿐 아니라 내년에도 웃으며 선수생활을 이어나갈 수 있을 것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100골 아르헨 최강 스리톱? 평점은 3-4-5점 '분노의 비판'
100골 아르헨 최강 스리톱? 평점은 3-4-5점 '분노의 비판'
스리톱의 클럽 시즌 득점 총합은 100골. 클럽에서 뜨거운 득점력을 보여주던 아르헨티나의 스리톱이 대표팀에서 거짓말처럼 차갑게 식었다.리오넬 메시, 세르히오 아구에로, 앙헬 디 마...
'이적되면 바로 임대 줄게' 맨시티 '샛별' 펠릭스 위해 칼 꺼냈다
'이적되면 바로 임대 줄게' 맨시티 '샛별' 펠릭스 위해 칼 꺼냈다
포르투갈의 떠오르는 공격수 주앙 펠릭스 영입을 위해 맨체스터시티가 영입 직후 임대 방안을 고려하고 있다.주앙 펠릭스는 제2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로 평가받는다. 이미 벤피카 소속으로...
노르웨이전 ‘닥공’으로 기적 도전 [여자월드컵]
노르웨이전 ‘닥공’으로 기적 도전 [여자월드컵]
한국 여자축구가 2019 국제축구연맹(FIFA) 프랑스 여자월드컵 조별리그 최종전에서 간절한 각오로 골 사냥에 나선다. 북유럽의 강호 노르웨이를 상대로 기적의 16강행 꿈을 꾸려면...
김현아, 볼륨감 넘치는 비키니 보디라인
[포토] ‘프로듀스48’ 김현아, 볼륨감 넘치는 비키니 보디라인
‘프로듀스48’ 출신 김현아의 일상이 화제다.김현아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행 끝”이라는 글과 함께 베트남 다낭에서 찍은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에는 수...
노지훈, 레이싱모델 아내 이은혜와 파격화보 ‘부부만이 가능’
노지훈, 레이싱모델 아내 이은혜와 파격화보 ‘부부만이 가능’
가수 노지훈과 레이싱모델 이은혜가 결혼 전 파격화보를 찍었다.최근 노지훈과 이은혜는 파격 화보를 찍어 화제를 모았다. 이들은 데님룩과 속옷으로 커플 스타일링을 시도했다.노지훈은 “...
박하선, 파격 멜로 담은 포스터 공개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 박하선, 파격 멜로 담은 포스터 공개
배우 박하선이 오는 7월 5일 밤 11시 처음 방송되는 채널A 금토드라마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에 출연한다.16일에는 ‘평일 오후 세시의 연인’에서 파격적인 박하선의 모습이 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