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손흥민 '금의환향'에 포체티노 감독이 '생색' 낸 이유
출처:엠스플|2018-09-14
인쇄


"손흥민(26)은 나에게 고마워 해야 한다."

손흥민이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과 A매치 일정을 마치고 영국으로 귀국했다. 토트넘 홋스퍼도 공항에 모습을 드러낸 손흥민을 주목했다. 아시안게임 금메달을 목에 건 사진을 공식 SNS에 포스팅하며 손흥민의 복귀를 반겼다.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도 손흥민의 복귀에 향후 계획을 밝혔다. 

영국 매체 ‘풋볼 런던‘은 포체티노 감독의 기자 간담회 내용을 보도했다. 포체티노 감독은 "먼저 손흥민에게 축하를 보낸다. 병역의 의무를 피한 것은 중요한 의미"라며 축하를 전했다.

이어 포체티노 감독은 대표팀 차출을 허락한 자신에게 감사해야 한다고 농담을 던졌다. 포체티노 감독은 "손흥민에게 내 선물이 어딨냐고 물었다. 나는 시계나 한식 선물을 원한다"며 "과거 다른 클럽들은 아시안게임에 선수를 내주는 것을 허락하지 않았었다. 내가 위험을 감수하고 손흥민을 아시안게임에 보냈다"고 ‘자화자찬‘했다.

포체티노 감독의 이러한 ‘셀프 칭찬‘은 일리가 있다. 아시안게임은 국제축구연맹(FIFA)가 인정하는 A매치 대회가 아니다. 구단이 선수 차출에 협조할 의무는 없다. 과거 많은 한국 선수들이 소속 구단과 아시안게임 출전 여부로 줄다리기를 했다.

손흥민 역시 지난 2014년 레버쿠젠의 반대로 인천 아시안게임에 출전하지 못했다. 당시 레버쿠젠은 ‘손흥민은 구단의 중요한 선수이며 팀은 분데스리가와 챔피언스리그를 앞둔 상태‘라며 차출 거부 입장을 내보였다. 대한축구협회는 토너먼트에라도 뛸 수 있도록 협조를 구했으나 끝내 손흥민은 대회에 나설 수 없었다.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 물 오른 활약을 펼친 이강인과 황의조도 대회 참가에 어려움을 겪었다. 

이승우의 소속 구단 헬라스 베로나는 최근 파비오 그로소 감독을 선임했다. 그로소 감독은 새 시즌 주축 공격수로 이승우를 낙점했다. 세리에A 재승격을 노리는 팀 입장에서는 이승우의 아시안게임 참가가 탐탁지 않았다. 그러나 이승우의 끈질긴 설득에 결국 차출을 허락했다.

J리그 강등권에 놓여 있는 감바 오사카도 마찬가지였다. 물 오른 결정력을 선보이며 팀의 주포로 활약하는 황의조를 내주는 데에는 큰 결단이 필요했다. 김학범 감독의 읍소가 결정적이었다.

과거 셀틱에서 뛰던 기성용도 팀의 반대로 2010 광저우 아시안게임 참가가 불발된 바 있다. 미드필더들의 잇단 부상으로 기성용을 내줄 수 없다는 입장이었다. 아시안게임 참가가 좌절된 기성용은 자신의 SNS에 ‘잠이 오지 않는다‘며 아쉬움을 드러냈다.

한편, 토트넘은 오는 15일 리버풀과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5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포체티노 감독은 이 경기에 손흥민이 출전할 수 있다면 좋겠지만 무리시키지는 않겠다는 입장을 드러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임기영·박준표·박정수, KIA 재도약 이끌 사이드암 활약
오세근 사실상 시즌아웃…KGC, 중위권 싸움 위기
KIA 타이거즈의 2019시즌 목표는 명확하다. 단 한 시즌 만에 4계단이나 떨어진 순위를 어떻게 해서든 반등시켜야 한다. 키를 쥐고 있는 포지션은 역시 투수, 그 중에서도 사이드...
美 매체 "CWS, 마차도에 7년 1억7500만"...에이전트는 부인
카펠라 다친 휴스턴, 로빈 로페즈 영입 관심
메이저리그 FA 최대어 매니 마차도의 계약 규모를 전망하는 보도가 나왔다. 선수의 에이전트는 발끈했다.미국 스포츠 매체 ESPN은 17일(한국시간) 소식통을 인용, 아메리칸리그 중...
류현진·오승환, 2월 14일부터 스프링캠프 돌입
필라델피아, 코리 브루어와 10일 계약 체결
코리언 메이저리거들이 본격적으로 시즌준비에 돌입한다.메이저리그 사무국은 17일 30개 구단들의 2019시즌 스프링캠프 일정을 공식발표했다. 류현진이 속한 LA 다저스는 오는 2월 ...
역대급 몸매를 선보인 최소미
역대급 몸매를 선보인 최소미
모델 최소미가 심장을 흔드는 몸매를 드러냈다.최소미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석양”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올렸다.사진 속 최소미는 하얀색 모노키니를 입고 있었다. 그녀의 섹...
'골프 여제' 안신애, 수영장서 뽐낸 완벽 비키니 자태
'골프 여제' 안신애, 수영장서 뽐낸 완벽 비키니 자태
미녀 골퍼 안신애가 완벽한 비키니 자태를 뽐냈다.안신애는 지난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겨울 수영"이라는 내용의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안신애는 야...
'허니팝콘' 미카미 유아, 베이글 몸매에...
'허니팝콘' 미카미 유아, 베이글 몸매에...
그룹 '허니팝콘' 멤버 미카미 유아의 베이글 몸매가 화제다.미카미 유아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게재했다.미카미 유아는 파스텔 톤의 수영복을 입고 엄청난 볼륨감을 과시하고...
  • 스포츠
  • 연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