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비와 개인훈련' 카일 쿠즈마, 2년차 징크스 없다!
출처:점프볼|2018-09-12
인쇄


영화계에는 ‘전편만한 속편 없다.‘는 말이 있다. 전편의 성공에힘을 얻어 속편을 제작했다가 기대만큼 흥행하지 못한 경우에 쓰는 말이다. 이처럼 농구계에도 소포모어 징크스 혹은 2년차 징크스 라는 현상이 있다. 데뷔 첫 시즌에 맹활약을 펼쳐주가를 높인 선수가 2번째 시즌에 기대에 못 미쳤을 때 이러한 표현을 쓴다. 이러한 현상을 극복하기 위해 여름내내 땀흘린 선수가 있다. LA 레이커스의 카일 쿠즈마(23)다.

레이커스의 롭 펠린카 단장은 최근 라디오 인터뷰에서 "쿠즈마가 오프시즌에 코비 브라이언트에게 풋워크 레슨을 받았다. 실전에서 달라진 모습을 기대해도 좋을 것"이라고 전했다. 현역시절 통산 득점 3위(33,643점)를 기록했던 코비는 ‘풋워크’ 장인 중 한 명으로 평가된 바 있다. 독한 개인 훈련으로도 잘 알려진 코비와의 훈련은 쿠즈마의 기술 발전에 영감을 주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또한 쿠즈마는 오프시즌 동안 몸 만들기에 주력했다. 지난 시즌 막판, 루크 월튼 감독으로부터 "몸을 최상의 상태로 올려 달라"는 주문을 받았기 때문, 그는 오프시즌 동안 그 주문을 충실히 이행한 것으로 알려졌다.

쿠즈마는 2017 NBA 드래프트에서 27순위로 브루클린 네츠로 지명된 직후, 양자 간 트레이드(브룩로페즈 <-> 디안젤로 러셀, 티모페이 모즈고프) 에 엮여 레이커스로 행선지가 바뀌었다. 엄청난 스포트라이트를 받은 입단 동기 동기 론조 볼(21) 에 비해 주목도는 덜 했지만, 지난 시즌 77경기에서 16.1득점 6.3 리바운드1.8어시스트를 기록하며 론조 볼 이상의 관심을 받기도 했다.

쿠즈마는 아이솔레이션 상황에서 매 포제션 당 1.12점을 득점하며 49.2%의 야투성공률을 기록했다. 리그에서 50번 이상의 아이솔레이션을 시도한 선수 중 쿠즈마보다 더 나은 기록을 낸 선수는 2017-2018시즌 MVP 제임스 하든(29) 과 토론토 랩터스의 야전사령관 카일 라우리(32)뿐이었다.

과연 쿠즈마는 ‘전설’로부터 물려받은 비법을 자신의 것으로 잘 품을 수 있을까. 2년차가 된 쿠즈마의 2018-2019시즌이 기다려진다.

  • 축구
  • 야구
  • 기타
'전북전 메시 빙의 원더골' 수원FC 이승우, K리그 3월 '이달의 골' 수상
'전북전 메시 빙의 원더골' 수원FC 이승우, K리그 3월 '이달의 골' 수상
전북 현대와의 경기에서 '메시 빙의골'을 터뜨린 수원FC 이승우가 2024시즌 K리그 첫 이달의 골을 수상했다.한국프로축구연맹은 "수원의 이승우가 3월 K리그 이달의 골'을 수상했...
토트넘의 당면 과제로 꼽힌 SON…“9번 기용은 낭비, 왼쪽 윙어로 뛰어야”
토트넘의 당면 과제로 꼽힌 SON…“9번 기용은 낭비, 왼쪽 윙어로 뛰어야”
더 이상 ‘스트라이커’ 손흥민의 모습은 볼 수 없게 될까. 최근 영국의 한 매체가 손흥민의 스트라이커 기용에 대해 부정적인 견해를 드러내 눈길을 끌었다.영국 매체 팀 토크는 16일...
'심기일전' 제주, 천안시티 상대로 사상 첫 코리아컵 우승 도전 시작
'심기일전' 제주, 천안시티 상대로 사상 첫 코리아컵 우승 도전 시작
제주 유나이티드가 천안시티 FC를 넘어 코리아컵 정상을 향한 첫 발걸음을 내딛는다.제주는 17일 저녁 7시 제주 월드컵경기장에서 열리는 2024 하나은행 코리아컵 3라운드에서 K...
글래머 드러낸 아찔 드레스 입은 여배우
글래머 드러낸 아찔 드레스 입은 여배우
배우 클라라가 아찔한 매력을 뽐냈다.클라라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푹 파인 원피스를 입고 있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를 뽐냈다.
청순 미모와 볼륨美 뽐낸 '나는 솔로' 출연자
청순 미모와 볼륨美 뽐낸 '나는 솔로' 출연자
나는 솔로 11기 출연한 순자가 반전 매력을 뽐냈다.순자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풀장 안에서 모노키니를 입고 있었고,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
브브걸 은지, 파격적이지 않은 곳이 없네…탄탄 비키니 자태
브브걸 은지, 파격적이지 않은 곳이 없네…탄탄 비키니 자태
그룹 브브걸 은지가 상큼한 비키니 자태를 인증했다.은지는 15일 딸기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은지는 아름다운 해변을 배경으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