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삼바군단 '주장' 네이마르, 전설 호나우두 넘본다
출처:스포탈코리아|2018-09-08
인쇄



‘캡틴’ 네이마르가 브라질 축구의 역사를 써가고 있다.

브라질은 8일 오전 9시(한국시간) 미국 뉴저지 멧라이프 스타디움에서 열린 미국과 친선전에서 2-0으로 승리했다. 러시아 월드컵 8강 탈락 후유증을 극복, 상쾌한 출발을 알렸다.

이날 네이마르는 주장 완장을 차고 브라질을 이끌었다. 1-0으로 앞선 전반 43분 페널티킥으로 쐐기포를 터트렸다. 브라질 유니폼을 입고 통산 58호 골을 기록했다.

2010년 8월 미국을 상대로 A매치 데뷔전을 치른 네이마르. 8년 뒤 미국의 골망을 또 흔들며 건재를 과시했다. 지금까지 A매치 91경기에서 58골 35도움. 경기당 1개 이상 공격 포인트를 올렸다.

이미 브라질 전설인 네이마르가 과거 삼바군단의 한 획을 그었던 호나우두 기록에 4골 차로 다가섰다. 호나우두는 98경기에서 62골을 넣었다. 앞으로 네이마르가 4골만 더 넣으면 어깨를 나란히 한다.

이 부문 1위는 펠레다. 펠레는 92경기에서 77골을 터트렸다. 현재 26세인 네이마르가 충분히 넘을 수 있을 전망이다.

호나우두를 넘으면 다음은 펠레다. 펠레는 브라질 대표팀에서 92경기에 출전해 77골을 넣었다. 현재 26세인 네이마르의 나이를 감안하면, 향후 펠레 기록을 충분히 넘을 것으로 보인다.

동기부여도 충분하다. 네이마르는 앞으로 브라질을 지휘한다. “지금까지 나는 브라질에서 많은 걸 배웠다. 주장직을 받아들이기로 했다. 책임감은 내게 큰 힘이 될 것이다. 좋은 축구를 하겠다”고 다짐했다.

▲ 브라질 A매치 통산 최다 골 순위
1위 펠레 92경기 77골
2위 호나우두 98경기 62골
3위 네이마르 91경기 58골
4위 호마리우 70경기 55골

  • 야구
  • 농구
  • 기타
박성은 치어리더 '챔필에 등장한 섹시 고양이'
‘26승 8패→13승 25패’ PHI의 희망가 “엠비드, 정규리그 내에 복귀”
27일 오후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 KIA 박성은 치어리더가 멋진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돌아온 왕조 응원가, 삼성 선수들은 '이것'으로 화답했다 "왕조 시절로 돌아가자는 의미"
'커리 클러치 지배' 골든스테이트, 올랜도 꺾고 2연승 성공
삼성 라이온즈 외국인 타자 데이비드 맥키넌이 안타를 치고 출루하자 더그아웃을 향해 포효했다. 그리고는 두 손을 머리 위로 들더니 무언가를 쓰는 포즈를 취하며 동료들과 환호했다. "...
'어깨 부상' MLB 메츠 에이스 센가, 캐치볼 시작…5월 복귀 예상
[NBA] ‘충격’ 최악의 승부조작 사태 터지나…사무국, 조사 착수
어깨 부상으로 재활 중인 메이저리그(MLB) 뉴욕 메츠의 일본인 투수 센가 고다이(31)가 가벼운 캐치볼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재활에 시동을 걸었다.미국 매체 스포츠넷 뉴욕(SNY)...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배우 서정희의 딸이자 방송인·변호인으로 활동 중인 서동주의 아찔한 허리라인을 자랑하는 비키니 착장이 공개됐다.지난 23일 한 의류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화이트, 블루, 그레이...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가 과감한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홍영기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태국에서 휴식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홍영기는 군살 하나 ...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배우 백진희가 수영복 자태를 드러냈다.27일 백진희는 자신의 채널에 여행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백진희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백진희는 해외 여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