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김학범호 최악, 1경기 쉬려다 결승까지 달리게 됐다
출처:스포탈코리아|2018-08-18
인쇄



다 꼬였다. 한번 쉬어가려다 이제는 숨 돌릴 틈마저 사라졌다.

한국 축구가 말레이시아에 패했다. 변명과 패인을 찾기 부끄러울 정도다. 김학범 감독이 이끈 아시안게임 남자 축구대표팀은 17일 열린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 조별리그 E조 2차전에서 말레이시아에 1-2로 졌다.

방심이 컸다. 그렇게 ‘방심하지 않겠다‘고 말하더니 정작 아시안게임을 쉽게 본 건 김학범호 전부였다. 김학범 감독부터 1차전 바레인전과 비교해 6명을 교체했다. 가뜩이나 실전 호흡 없이 대회에 나선 대표팀인데 선발까지 달라졌으니 좋은 경기력이 나올리 없었다.

살인일정에 따른 로테이션이라기엔 시점도 어울리지 않는다. 이틀 간격으로 경기가 치러진다는 변명은 상대와 상황이 달랐을 때나 하는 법이다. 말레이시아 역시 15일에 키르키스스탄을 상대했다. 한국전에는 10명이 그대로 출전했다. 말레이시아는 몰라서 휴식을 부여하지 않았을까. 1,2차전을 잡고 마지막 경기에 로테이션을 돌리는 것이 일반적이기 때문이다.

초반부터 쉬어가려던 한국은 이제 전력으로 달릴 일만 남았다. 한국은 말레이시아에 패하면서 조 1위가 불가능해졌다. 최종전을 이기고 말레이시아가 바레인에 패해도 승점이 같아 승자승 원칙에 따라 조 2위가 최선이다. 그마저도 키르키스스탄을 이겼을 때 얘기다. 탈락 가능성이 생긴 만큼 3차전부터 전력을 다해야 한다.

조 2위로 통과해도 가시밭길의 연속이다. 한국은 16강에서 F조 1위를 만나는데 이란과 사우디아라비아로 좁혀졌다. 두 팀 모두 중동의 강호로 한국이 쉽게 볼 상대들이 아니다.



모래바람을 넘으면 8강에서 우승후보 우즈베키스탄을 만난다. 우즈베키스탄은 올해 초 현 연령대 대회였던 아시아축구연맹(AFC) 23세 이하(U-23) 챔피언십 우승팀으로 당시 한국은 우즈베키스탄에 4강서 1-4로 패했다.

말레이시아전 패배가 아픈 이유다. 조 1위로 통과했을 때 베트남, 일본, 중국 등 이번 대회 전력이 강하지 않은 상대를 만날 수 있었던 한국 입장에서 최악의 결과다.

무엇보다 로테이션도 이제 사라졌다. 말레이시아전을 통해 주전과 비주전의 실력 차이를 확인한 만큼 섣불리 기회를 주기도 힘들어졌다. 빡빡한 일정에 강호를 줄줄이 만나도 주전에 의존해야 한다. 조별리그 3차전부터 결승까지 한정된 자원으로 달려야 하는 최악의 상황이다.
  • 야구
  • 농구
  • 기타
최지만, 드디어 터졌다...멀티홈런 작렬
요키치 친형, 플레이오프 경기 도중 관중 폭행...경찰 조사중
뉴욕 메츠 산하 트리플A 시라큐스 메츠에서 뛰고 있는 최지만이 마침내 담장을 넘겼다.최지만은 24일(한국시간) 미국 뉴욕주 시라큐스의 NBT뱅크 스타디움에서 열린 콜럼버스 클리퍼스...
'잘 치고 잘 뛰는' 김하성, 2타석 만에 시즌 4호 멀티히트...7호 도루+득점까지
유망주 빅맨→협상 결렬... 새 팀 찾는 이하은
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의 김하성(29)이 전날 무안타 침묵을 만회하는 멀티히트 경기를 완성했다.김하성은 23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콜로라도주 덴버의 쿠어스 필드에서 열린 2024 메...
‘타율 .426 4홈런 21도루’ 파워까지 더해진 5툴 내야수, “내 욕심은 야수 전체 1순위 지명”
'짠물 수비-미첼 원맨쇼' 클리블랜드, 2승 선취
덕수고등학교 2루수 박준순(18)이 올해 신인 드래프트 전체 1순위 지명을 노리겠다는 당찬 포부를 밝혔다.박준순은 지난 22일 인천 SSG랜더스필드에서 열린 ‘이마트배 전국고교야구...
구릿빛 피부에 오프숄더 비키니 입은 여배우
구릿빛 피부에 오프숄더 비키니 입은 여배우
배우 강소연이 화끈한 몸매를 과시했다.강소연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끈 없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로 시선을 끌었다.
‘♥줄리엔 강’ 제이제이, 세상 핫한 예비 신부
‘♥줄리엔 강’ 제이제이, 세상 핫한 예비 신부
운동 유튜버 제이제이가 완벽한 몸매를 자랑했다.제이제이는 지난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젤린이 굿모닝~! 오늘은 상큼이 라임룩”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야외에서 속옷 입고 글래머 자랑한 가수 겸 모델
야외에서 속옷 입고 글래머 자랑한 가수 겸 모델
전 걸그룹 나인뮤지스 멤버이자 모델로 활동 중인 이유애린이 화끈한 섹시함을 뽐냈다.이유애린은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브라탑을 입고 야외에서 사진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