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현, 세계 3위 델 포트로에 0-2 완패..16강 진출 실패
출처:스포티비뉴스|2018-08-17
인쇄



한국 테니스의 간판 정현(22, 한체대, 세계 랭킹 25위)이 세계 랭킹 3위 후안 마르틴 델 포트로(아르헨티나)의 벽을 넘지 못하며 웨스턴 앤 서던 오픈 16강 진출에 실패했다.

정현은 17일(이하 한국 시간) 미국 오하이오주 신시내티에서 열린 남자 프로 테니스(ATP) 투어 1000시리즈 웨스턴 앤 서던 오픈 단식 2회전에서 델 포트로에 세트스코어 0-2(2-6 3-6)로 졌다.

애초 이 경기는 16일 열릴 예정이었다. 그러나 소나기가 내리며 17일로 연기됐다. 이날도 비가 쏟아지며 경기 시간은 지연됐다. 예정 시간보다 2시간 이후 열린 경기는 5분도 되지 않아 비로 중단됐다.

경기는 약 40여분 미뤄졌다. 간신히 재개된 경기에서 정현은 델 포트로의 강한 서브와 공격력을 막아내지 못하며 무릎을 꿇었다.

정현은 15일 열린 1회전에서 잭 소크(미국, 세계 랭킹 20위)를 세트스코어 2-1(2-6, 6-1, 6-2)로 이겼다.

정현은 지난 8일 캐나다 토론토에서 열린 로저스 컵 1회전에서 노박 조코비치(세르비아, 세계 랭킹 10위)와 맞붙을 예정이었다. 그러나 경기를 앞두고 허리 통증으로 기권했다. 이번 대회에 나선 그는 1회전을 통과하며 좋은 출발을 보였다.

정현은 부상을 털고 코트에 나섰지만 들쑥날쑥한 날씨에 경기 리듬을 잃었다. 반면 산전수전 다 겪은 노련한 델 포트로는 날씨에 상관 없이 집중력을 잃지 않았다.

두 선수는 이번 경기에서 처음 맞붙었다. 정현은 그동안 라파엘 나달(스페인, 세계 랭킹 1위) 노박 조코비치(세르비아, 세계 랭킹 10위) 알렉산더 즈베레프(독일, 세계 랭킹 4위) 등 상위 랭커들과 경기를 치렀다.

지난 1월 호주 오픈에서 즈베레프와 조코비치를 잡았던 정현은 다시 한번 이변에 도전했다. 그러나 경기 내내 제 기량을 발휘하지 못하며 이번 대회 일정을 마감했다.



아르헨티나의 테니스 영웅인 델 포트로는 2009년 US오픈에서 우승했다. 2016년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에서는 은메달을 목에 걸었고 개인 통산 ATP 22승을 거둔 강자다.

특히 델 포트로는 2016년 조국 아르헨티나에 국가 대항전인 데이비스 컵 우승 컵을 안겼다. 올해 상승세를 타며 세계 랭킹 3위까지 뛰어 오른 델 포트로는 정현을 꺾고 16강에 진출했다.

1세트에서 델 포트로는 내리 4게임을 이기며 4-0으로 앞서갔다. 위력적인 서브를 앞세운 델 포트로는 정현이 그라운드 스트로크 싸움으로 이끌기 전에 점수를 뽑았다. 반면 정현은 1세트 초반 실책이 쏟아지며 연속 실점을 허용했다.

정현은 2-4로 뒤늦게 추격했다. 그러나 벌어진 점수 차를 극복하지 못하며 2-6으로 1세트를 내줬다.

반격에 나선 정현은 2세트에서 먼저 브레이크하며 2-0으로 앞서갔다. 그러나 정현의 상승세는 오래가지 못했다. 델 포트로의 공격력은 다시 살아났고 정현의 수비와 리턴은 흔들렸다. 델 포트로는 공격력은 물론 리턴도 예리했다. 상대 게임을 좀처럼 브레이크하지 못한 정현은 내리 5게임을 내줬다.

5-2로 전세를 뒤집은 델 포트로는 승기를 잡았다. 결국 델 포트로가 9번째 게임을 지키며 경기를 마무리 지었다.

델 포트로는 서브 에이스가 9개나 나왔지만 정현은 한 개도 기록하지 못했다. 서브와 공격력에서 밀린 정현은 상위 랭커의 높은 벽을 실감해야 했다.

정현은 다음 주 열리는 ATP 투어 250시리즈 윈스턴-샬렘 오픈에 출전할 예정이다.

  • 축구
  • 야구
  • 농구
울산 클럽월드컵 출전 확정…홍명보 감독, FIFA 대회 10번째 참가
울산 클럽월드컵 출전 확정…홍명보 감독, FIFA 대회 10번째 참가
프로축구 울산 HD가 2025년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 출전권을 획득함에 따라 홍명보 감독이 개인 10번째로 FIFA 주관대회에 참가하게 됐다.울산은 지난 17일 울산 ...
'케인과 호흡 좋던데?' 뮌헨 윙어, 토트넘 레이더망에 걸렸다... 이번엔 SON과 호흡?
'케인과 호흡 좋던데?' 뮌헨 윙어, 토트넘 레이더망에 걸렸다... 이번엔 SON과 호흡?
토트넘 훗스퍼가 김민재(28)의 동료 공격수 세르주 그나브리(28, 이상 바이에른 뮌헨)를 눈여겨보고 있단 소식이다.영국 매체 ‘풋볼 인사이더’는 19일(한국시간) “토트넘은 올여...
'괴짜 GK' 상대 서포터즈 조롱→2번째 경고...하지만 '퇴장' 없었다, 도대체 왜?
'괴짜 GK' 상대 서포터즈 조롱→2번째 경고...하지만 '퇴장' 없었다, 도대체 왜?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즈(아스톤 빌라)가 두 장의 경고를 받고도 퇴장을 당하지 않았다.빌라는 18일 오전(한국시간) 프랑스 릴의 스타드 피에르 모루아에서 펼쳐진 릴과의 ‘2023-24...
브브걸 민영, 군살제로 비키니 몸매..복근 대박이네
브브걸 민영, 군살제로 비키니 몸매..복근 대박이네
그룹 브브걸 민영이 군살제로 수영복 몸매를 뽐냈다.18일 민영은 자신의 채널을 통해 수박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을 여러 장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민영이 복부가 그...
'눈 둘 곳 없네' 비키니 입은 걸그룹의 볼륨 몸매
'눈 둘 곳 없네' 비키니 입은 걸그룹의 볼륨 몸매
걸그룹 EXID 멤버 엘리가 화끈한 섹시함을 뽐냈다.엘리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풍만한 볼륨 몸매로 시선을 끌었다.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배우 유인영이 비키니를 연상케 하는 파격 노출 의상을 입고 섹시한 매력을 자랑해 화제다.19일 유인영은 자신의 소셜 계정 스토리를 통해 "건강하게 타는 중"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