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탈꼴찌 마지막 승부' KT-NC, 승리 키워드는 기선제압
출처:OSEN|2018-08-16
인쇄



아시안게임 휴식기 전 최하위 탈출은 누구의 몫이 될까.

kt wiz와 NC 다이노스는 16일 수원 KT 위즈파크에서 ‘2018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팀 간 16차전 맞대결을 펼친다. 올 시즌 두 팀의 마지막 맞대결이다.

이날 경기를 앞두고 두 팀은 순위표에 나란히 붙어있다. KT는 46승 2무 64패를, NC는 47승 1무 67패를 기록하고 있다. 두 팀의 승차는 1경기 차. 이날 NC가 승리를 거둔다면 NC는 승률 3리 차 앞선 9위로 올라서게 된다. KT는 올 시즌 첫 최하위로 떨어진다. 그야말로 자존심이 걸렸다.

KT와 NC는 앞선 두 경기에서 한 경기 씩을 나눠가졌다. 첫 날인 14일에는 KT가 10-0으로 승리를 거뒀고, 15일에는 NC가 13-9로 설욕했다.

공교롭게도 기선 제압에 성공한 팀이 모두 승리를 거뒀다. 특히 1회 화력 싸움에서 승부가 갈렸다. 14일 경기에서는 1회말 강백호의 선두타자로 홈런과 유한준의 스리런 홈런으로 4-0으로 KT가 리드를 잡았다. 이후 추가점을 허용하지 않았고, 박경수의 쐐기포까지 터지면서 대승을 거둘 수 있었다.

NC의 설욕전도 비슷한 패턴이었다. 1회초 나성범의 스리런 홈런이 터졌고, 모창민의 솔로포가 이어졌다. 1회초를 4-0으로 앞서나간 NC는 2회초 4점을 추가로 더했고, 이후 KT의 추격을 뿌리치고 13-9로 승리를 잡았다.

KT 김진욱 감독은 15일 경기를 앞두고 비슷한 예상을 했다. 김진욱 감독은 "지금의 상황이 부담이 될 수도 있고, 선수들에게는 투지가 될 수도 있다. 그만큼, 초반 선취점을 얼마나 빨리 나오는 지가 중요하다. 경기 초반 분위기를 잡아야 한다"고 강조했다. 일단 두 경기 모두 김진욱 감독의 예상대로 경기가 흘러갔다.

자연스럽게 선발 투수의 역할도 중요해진 상황. KT와 NC 모두 8월 성적이 좋은 두 명의 선발 투수가 나선다. KT는 선발 투수로 라이언 피어밴드를 예고했다. 피어밴드는 올 시즌 19경기에서 5승 6패 평균자책점 4.47의 성적을 남겼다. 8월에 등판한 두 경기에서는 15이닝 2실점을 기록하며 에이스로서 중심을 잡았다. NC를 상대로는 한 차례 등판해 7이닝 3실점으로 호투를 펼치기도 했다.

NC는 이재학이 선발 등판한다. 이재학은 올 시즌 23경기에 나와 5승 9패 평균자책점 3.85를 기록했다. 8월 두 경기에서 12이닝 3실점으로 한층 안정적인 피칭을 펼쳤다. KT를 상대로는 세 차례 등판했지만 2패 평균자책점 4.61으로 아직 승리가 없다. 
  • 축구
  • 농구
  • 기타
울산 클럽월드컵 출전 확정…홍명보 감독, FIFA 대회 10번째 참가
울산 클럽월드컵 출전 확정…홍명보 감독, FIFA 대회 10번째 참가
프로축구 울산 HD가 2025년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 출전권을 획득함에 따라 홍명보 감독이 개인 10번째로 FIFA 주관대회에 참가하게 됐다.울산은 지난 17일 울산 ...
'케인과 호흡 좋던데?' 뮌헨 윙어, 토트넘 레이더망에 걸렸다... 이번엔 SON과 호흡?
'케인과 호흡 좋던데?' 뮌헨 윙어, 토트넘 레이더망에 걸렸다... 이번엔 SON과 호흡?
토트넘 훗스퍼가 김민재(28)의 동료 공격수 세르주 그나브리(28, 이상 바이에른 뮌헨)를 눈여겨보고 있단 소식이다.영국 매체 ‘풋볼 인사이더’는 19일(한국시간) “토트넘은 올여...
'괴짜 GK' 상대 서포터즈 조롱→2번째 경고...하지만 '퇴장' 없었다, 도대체 왜?
'괴짜 GK' 상대 서포터즈 조롱→2번째 경고...하지만 '퇴장' 없었다, 도대체 왜?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즈(아스톤 빌라)가 두 장의 경고를 받고도 퇴장을 당하지 않았다.빌라는 18일 오전(한국시간) 프랑스 릴의 스타드 피에르 모루아에서 펼쳐진 릴과의 ‘2023-24...
브브걸 민영, 군살제로 비키니 몸매..복근 대박이네
브브걸 민영, 군살제로 비키니 몸매..복근 대박이네
그룹 브브걸 민영이 군살제로 수영복 몸매를 뽐냈다.18일 민영은 자신의 채널을 통해 수박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을 여러 장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민영이 복부가 그...
'눈 둘 곳 없네' 비키니 입은 걸그룹의 볼륨 몸매
'눈 둘 곳 없네' 비키니 입은 걸그룹의 볼륨 몸매
걸그룹 EXID 멤버 엘리가 화끈한 섹시함을 뽐냈다.엘리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풍만한 볼륨 몸매로 시선을 끌었다.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배우 유인영이 비키니를 연상케 하는 파격 노출 의상을 입고 섹시한 매력을 자랑해 화제다.19일 유인영은 자신의 소셜 계정 스토리를 통해 "건강하게 타는 중"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