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안게임] 필리핀 선수단장 "NBA 선수 클락슨, 출전할 수 있다"
출처:연합뉴스|2018-08-15
인쇄

필리핀 대표팀에 합류하면 남자농구 판도에도 영향

 

 

미국프로농구(NBA)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에서 뛰는 가드 조던 클락슨(26·196㎝)이 한국의 아시안게임 2회 연속 우승에 걸림돌로 등장했다.

필리핀 신문 내셔널 인콰이어러는 15일 "리처드 고메스 필리핀 선수단장이 ‘클락슨이 NBA로부터 아시안게임 출전 허락을 받았다‘고 밝혔다"며 클락슨이 2018 자카르타·팔렘방 아시안게임에 출전할 것이라고 보도했다.

필리핀인 어머니를 둔 클락슨은 최근 국제대회마다 필리핀 국가대표로 뛸 가능성이 제기된 선수지만 아직 필리핀 대표팀 유니폼을 입고 공식 경기에 등장한 적은 없다.

이번 대회를 앞두고도 불과 이틀 전에 NBA가 클락슨의 아시안게임 출전을 불허하면서 그의 대표팀 합류가 불발되는 듯했다.

그러나 또 다른 필리핀 신문인 필리핀 스타는 "필리핀 농구협회와 외무부까지 나서 NBA를 설득했고 많은 필리핀 팬들이 NBA 게시판 등에 클락슨의 아시안게임 출전을 바라는 글을 올리면서 클락슨의 출전이 가능해졌다"고 설명했다.

클락슨의 에이전트 크리스 에멘스는 이 신문과 인터뷰에서 "클락슨이 늦어도 16일에는 자카르타에 도착할 것"이라고 전했다.

필리핀 스타는 "클락슨의 출전이 확정되면 그는 18일 개회식에서 필리핀 선수단 기수로도 나서게 될 가능성이 있다"고 전망했다.

다만 필리핀 매체들은 "아직 NBA의 공식적인 발표가 나오지 않았다"고 NBA가 클락슨의 출전을 허락하지 않기로 했던 종전 입장을 바꾼 사실을 확인하는 것이 마지막 남은 절차라고 지적했다.

결국 클락슨의 출전 여부를 놓고 이틀 사이에 정반대되는 필리핀 현지 보도가 나온 만큼 결국 조별리그 경기를 지켜봐야 클락슨이 이번 대회에 출전하는지가 확인될 것으로 보인다.

클락슨은 NBA에서 4시즌을 뛰며 평균 14.1점을 넣은 NBA 주전급 가드다.

LA 레이커스 소속이던 2015-2016시즌에는 정규리그 79경기에 모두 선발로 출전했다.

필리핀은 D조에 속해 A조의 우리나라와 8강에서 만날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클락슨의 아시안게임 출전 여부는 한국 대표팀의 8강 이후 행보에도 영향을 줄 전망이다.

  • 축구
  • 야구
  • 기타
벤투의 고백 "이강인, 재능만으로 판단해선 안 됐다"
벤투의 고백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서 한국의 16강 진출을 이끈 파울루 벤투 현 아랍에미리트 축구대표팀 감독(55)이 당시 이강인(23·파리 생제르맹)은 자신이 원하는 유형의 선수가 아니었...
토트넘, 여름 '프리시즌' 일본 빗셀 고베와 연습 경기… 한국은?
토트넘, 여름 '프리시즌' 일본 빗셀 고베와 연습 경기… 한국은?
손흥민의 소속팀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이 올여름 프리시즌을 이용해 일본을 방문한다.토트넘 구단은 25일(한국시각) "올 여름 33년 만에 일본을 찾는다"면서 "7월 27일 J리그...
"포체티노 자르면 가만 안 둔다"…팬들 극렬 반대? 선수들은 100% 지지한다
첼시 팬들은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의 경질을 원하고 있지만 선수단은 그렇지 않은 모양새다.선수단 내부에서는 그를 경질할 경우, 반발이 일어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선수...
망망대해 배경으로 수영복 자태 뽐낸 안지현 치어리더
망망대해 배경으로 수영복 자태 뽐낸 안지현 치어리더
인기 치어리더 안지현이 근황을 전했다.안지현 치어리더는 최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특별한 글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 속 안지현 치어리더는 망망대해를 배경...
맹승지, 뭘 입어도 다르다…‘확신의 글래머’
맹승지, 뭘 입어도 다르다…‘확신의 글래머’
코미디언 출신 배우 맹승지가 몸매를 자랑했다.24일 맹승지는 자신의 SNS를 통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은 그의 셀카. 프릴이 달린 민소매 상의를 입은 맹승지는 볼...
포미닛 출신 허가윤, 발리 여신…현실 모아나 그 자체
포미닛 출신 허가윤, 발리 여신…현실 모아나 그 자체
포미닛 출신 허가윤이 발리 근황을 공개했다.허가윤은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기로 모여!”라고 박력 있는 문구를 남기며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수영복 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