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하주석 끝내기 호수비, 이래서 2군 보낼 수 없다
출처:OSEN|2018-08-02
인쇄



이래서 하주석(24·한화)을 2군 보낼 수 없다. 왜 그가 1군에 있어야 하는지 보여준 순간이었다.

1일 대전 KT전에서 한화는 ‘끝내기 슈퍼캐치‘로 이겼다. 그 주인공은 하주석이었다. 4-3 한 점차 살얼음 리드를 지키던 9회초 1사 1루. 한화 마무리 정우람은 심우준에게 4구째 몸쪽 직구를 던졌고, 빗맞은 타구는 좌측 외야로 향했다. 좌익수 김민하가 잡기에도 쉽지 않았다. 행운의 안타가 될 것으로 보였다.

하지만 한화의 유격수는 하주석이었다. 빠르게 타구를 뒤쫓아 간 하주석은 낙구 지점을 향해 팔을 뻗었다. 먼 거리, 뒤를 쫓느라 낙구지점 파악도 쉽지 않았지만 하주석의 동물적인 수비감각이 대단했다. 슈퍼 캐치. 이것만 해도 충분히 호수비였다.

여기서 끝이 아니었다. 무게 중심이 앞으로 넘어가며 한 바퀴 구른 하주석은 다시 1루를 노렸다. 모자가 벗겨진 것도 모른 채 2루수 강경학에게 토스했다. 스타트를 끊은 1루 주자 오태곤을 잡기 위함이었다. 하주석에서 강경학 그리고 1루수 이성열까지 중계 플레이가 이뤄지며 순식간에 더블아웃, 경기종료.

하주석은 어퍼컷 세리머니로 기쁨을 표출했다. 그동안 답답함을 한 번에 날린 순간이었다. 마무리 정우람도 양 팔을 벌려 하주석을 껴안으면서 고마움을 나타냈다. 끝내기 호수비였다.

3연패를 끊은 한용덕 감독은 경기 후 하주석을 콕 짚어 꽤 길게 이야기했다. "하주석이 수비에서 여러 차례 팀을 구해내고 있다. 타격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모습이지만 충분히 제 몫을 해주고 있다"며 "스스로 연구하고 노력하고 있는 만큼 분명히 자신의 좋은 모습을 찾을 것이라 믿는다"고 힘을 실어줬다.

하주석은 올 시즌 극심한 타격 부진에 시달리고 있다. 100경기에서 337타수 76안타 타율 2할2푼6리 6홈런 35타점 41득점. 규정타석을 채운 타자 59명 중 가장 낮은 타율이다. 볼넷 18개를 얻는 동안 삼진만 94개를 당할 정도로 선구안이 좋지 않다. 타격 부진이 깊어지면서 선발에서 제외된 날도 있었다.

하주석 스스로도 "이렇게 야구가 안 되는 건 처음이다. 못해도 너무 못한다"고 자책했다. 여기저기서 "하주석을 2군으로 보내야 한다"는 의견들이 나왔다. 한 야구인은 "계속해서 놔둬서는 안 될 것 같다. 완전히 무너질 수 있다"고 우려를 표했다. 서산에 한 번 내려가 심신을 추슬러야 한다는 지적이 쏟아졌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한용덕 감독은 하주석의 2군행을 고려하지 않았다. 수비를 중시하는 한 감독 야구에서 하주석은 빠질 수 없는 필수 카드였다. 오히려 한 감독은 "아직 어린 선수다. 성장통으로 보면 좋겠다. 좋아질 여지가 많다. 우리팀 미래"라고 힘을 실어줬다. 끝내기 호수비로 존재가치를 증명한 하주석이 타격에서도 살아날 수 있을지 주목된다. 
  • 축구
  • 농구
  • 기타
"충격적 주장! 펩이 천재? 가장 많은 돈과 선수 가진 감독일 뿐"…리버풀 전설 '역대급 비하', "평범한 팀에서 우승 절대 못해"
현존하는 세계 최고의 명장? 이견이 없다. 펩 과르디올라 맨체스터 시티 감독이다. 과르디올라 감독은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트레블 및 전대미문의 6관왕을 달성했다. 세계 축구를 바르...
파리 생제르맹, 마침내 음바페 대체자 정했다…“진지한 관심, 측근까지 만나”
파리 생제르맹, 마침내 음바페 대체자 정했다…“진지한 관심, 측근까지 만나”
킬리안 음바페(25)와 결별이 유력한 파리 생제르맹이 그의 대체자로 흐비차 크바라츠헬리아(23·나폴리)를 낙점했다. 파리 생제르맹은 크바라츠헬리아에게 큰 관심을 보였고, 선수의 측...
'하위권' FC서울, 인천과의 '경인더비' 잡고 반등할까
'하위권' FC서울, 인천과의 '경인더비' 잡고 반등할까
프로축구 K리그1 FC서울이 인천 유나이티드와의 '경인더비'에서 하위권 탈출을 노린다.서울은 11일 오후 4시 30분 인천축구전용경기장에서 인천과 '하나은행 K리그1 2024' 1...
랄랄, 다 드러낸 D라인…세상 힙한 만삭 비키니
랄랄, 다 드러낸 D라인…세상 힙한 만삭 비키니 [DA★]
유튜버 랄랄이 만삭의 D라인을 공개했다.랄랄은 지난 9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벌써 만삭이실게요~ +15kg”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랄랄은 해변에서 비키니...
강민경, '흰 티+청바지'의 정석…잘록한 허리·글래머 몸매 과시
강민경, '흰 티+청바지'의 정석…잘록한 허리·글래머 몸매 과시
다비치 강민경이 청순미를 뽐냈다.지난 9일 강민경은 "퇴근하고 언니랑 콧바람"이라는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에는 흰 티에 청바지를 입은 강민경의 모습이 담겨...
맹승지, 한국의 미란다 커=완벽한 한국형 베이글녀
맹승지, 한국의 미란다 커=완벽한 한국형 베이글녀
맹승지가 아찔한 글래머를 강조한 의상을 입어 화제다.10일 개그우먼 맹승지는 자신의 채널을 통해 "아침부터 텐션이 팡팡 터지는군요. 열촬"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담은 인증 사진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