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도발하면 큰 코 다친다, 전북 100% 전력가동 안한 상주에 2대0 완승
출처:스포츠조선|2018-07-22
인쇄


 

‘우리를 도발하면 큰 코 다친다.‘

‘K리그 절대 1강‘ 전북이 시즌 두 번째 상대의 도발을 철저하게 차단했다.

전북은 22일 상주시민운동장에서 열린 상주 상무와의 2018년 KEB하나은행 K리그1 19라운드 원정경기에서 2대0 완승을 거뒀다.

이날 승리로 전북은 파죽의 4연승을 질주했다. 특히 4경기 연속 무실점 승리로 K리그에 더 이상 대적할 팀이 없다는 걸 증명했다.

조기우승 시나리오도 차근차근 실행에 옮기고 있다. 전북은 15승2무2패(승점 47)를 기록, 지난 21일 수원과 무승부를 거둔 2위 경남(승점 33)과의 승점차를 14점으로 벌렸다.

전북을 상대로 시즌 첫 도발 팀은 경남이었다. ‘농구화 드립‘으로 전북 선수들을 자극했다. 정확히 얘기하면 브라질 출신 공격수 말컹이 전북 선수들을 얕잡아봤다. 당시 말컹은 전북전 이전까지 개막전 포함 4경기에서 6골을 폭발시키며 최고의 상승세를 보이고 있었다. 덕분에 경남은 전북과 1, 2위를 다투고 있었다. 기세가 오른 말컹은 구단 프런트와 내기를 했다. 전북을 상대로 골을 넣는다면 한정판 농구화를 받고, 넣지 못한다면 사주기로 했다. 이 소식이 전북 선수들에게 전달됐다.

최강희 전북 감독은 "선수들이 ‘농구화 드립‘에 화가 났더라. 최보경 신형민 김민재가 말컹을 수비할 때는 몸까지 던지면서 하더라. 그날 오전에는 셋이서 이례적인 미팅까지 했다. 그렇게 허슬 플레이까지 하길래 ‘그렇게 하면 이번 시즌 이길 팀이 없겠다‘라며 농을 던지기도 했다"고 회상했다.

당시 전북은 경남을 4대0으로 대파했다. 말컹은 최보경-김민재-신형민의 트라이앵글 수비에 맥을 추지 못했다.

 

 

시즌 두 번째 도발 팀은 ‘군팀‘ 상주였다. 사실 도발은 의도된 것이 아니었다. 김태완 상주 감독은 이날 선발 출전 선수들을 대거 교체했다. 월드컵 휴식기 이후 4연패의 부진에서 벗어나기 위한 변화로 보여졌다. 지난 5월 주포 주민규의 부상 이후 줄곧 원톱을 봐오던 이광선 대신 신창무를 최전방에 세웠다. 여기에 윤빛가람 홍 철 김호남 최진호 등 주전급 선수들을 교체 또는 결장시키고 차영환 김진환 조수철 송수영을 선발출전시켜 분위기 반전을 노렸다.

최 감독은 도발로 받아들였다. 결전을 앞둔 최 감독은 "빠른 선수들을 포진시켜 뒷 공간을 노리거나 많이 뛰려는 전략인 것 같다. 그러나 선수들이 봤을 때는 전북을 얕잡아보는 스쿼드라고 생각할 수밖에 없다"고 예상했다. 그러면서 "지난 월드컵 기간 감독자 회의를 했는데 당시 김종부 경남 감독이 ‘전북에는 도발하면 안된다‘고 하더라. 그래서 ‘괜찮다. 계속 상대가 맞불을 놓아야 K리그가 건강해진다‘고 얘기했는데 김 감독이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더라"고 전했다.

전북은 예상대로 한 수 위의 전력을 드러냈다. 최상의 전력으로 맞서지 않은 대가를 톡톡히 돌려줬다. 경기 초반부터 극단적으로 내려선 상주의 밀집수비에 고전하던 전북은 전반 36분 김신욱의 선제 결승골과 전반 39분 한교원의 추가골로 손쉽게 승리를 따냈다.

전북의 물샐 틈 없는 수비는 송범근 골키퍼가 완성했다. 큰 고비 없이 골문을 지키던 송범근은 후반 29분 페널티박스 왼쪽에서 일대일 기회를 잡은 김민우의 슈팅을 동물적인 감각으로 막아냈다. 또 후반 44분에는 김태환의 빨랫줄 같은 프리킥을 선방하며 무실점 승리를 견인했다.

상주전을 통해 향후 전북과 맞붙어야 할 팀들은 겸손한 자세로 이변을 준비해야 한다는 것이 드러났다.

  • 야구
  • 농구
  • 기타
‘팬 소원성취 프로젝트’ 두산, 두잇포유 3호 주인공 해군 고준혁 소위 선정…21일 키움전 시구
‘벼랑 끝인데…’ 마이애미 대형 악재, 버틀러 공백 길어진다
두산이 ‘최강 10번 타자’의 소원을 이뤄주는 팬 소원 성취 프로젝트 ‘두잇포유’의 세 번째 주인공을 선정했다.주인공은 고준혁 해군 소위다. 고 소위는 2020년 해군사관학교에 입...
'최악은 면했다' 최정, 골절 아닌 단순 타박…韓 홈런 신기록 곧 재도전
'9초만 더 뛰었으면…' MIP 수상 자격 없는 디빈센조
불행 중 다행이다. 최악의 상황은 면했다. 한국 프로야구 통산 최다 홈런 기록에 도전하는 최정(37·SSG 랜더스)의 부상이 심각하지 않다는 결과가 나왔다.SSG는 18일 "최정이...
'강정호-김현수와 어깨 나란히' 이정후, 10G 연속 안타
자이언이 쓰러졌다…NBA 서부 8번 시드 경쟁의 변수
리드오프로 돌아온 이정후(26,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빠른 발을 이용해 한국인 메이저리그 데뷔 시즌 최장 연속 경기 안타 타이기록을 작성했다.샌프란시스코는 19일(이하 한국시각...
브브걸 민영, 군살제로 비키니 몸매..복근 대박이네
브브걸 민영, 군살제로 비키니 몸매..복근 대박이네
그룹 브브걸 민영이 군살제로 수영복 몸매를 뽐냈다.18일 민영은 자신의 채널을 통해 수박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을 여러 장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민영이 복부가 그...
'눈 둘 곳 없네' 비키니 입은 걸그룹의 볼륨 몸매
'눈 둘 곳 없네' 비키니 입은 걸그룹의 볼륨 몸매
걸그룹 EXID 멤버 엘리가 화끈한 섹시함을 뽐냈다.엘리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풍만한 볼륨 몸매로 시선을 끌었다.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배우 유인영이 비키니를 연상케 하는 파격 노출 의상을 입고 섹시한 매력을 자랑해 화제다.19일 유인영은 자신의 소셜 계정 스토리를 통해 "건강하게 타는 중"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