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WC POINT] 케인 vs 루카쿠, 득점왕은 3, 4위전에서 갈린다
출처:인터풋볼|2018-07-12
인쇄

 

최종 4팀의 마지막 경기가 모두 결정됐다. 프랑스와 크로아티아는 결승전에서, 벨기에와 잉글랜드는 3, 4위전에서 맞붙는다.

잉글랜드는 12일 오전 3시(한국시간) 러시아 모스크바에 위치한 루즈니키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준결승전에서 크로아티아에 1-2로 역전패 당했다. 이 결과로 크로아티아는 1998년 대회 준결승 진출의 성과를 넘어 사상 첫 결승 진출에 성공했고, 잉글랜드의 52년 만의 우승 도전은 물거품이 됐다.

최종 우승은 프랑스와 크로아티아가 겨루지만, 대회 득점왕 경쟁은 벨기에와 잉글랜드가 겨룰 가능성이 높다.

4강전 2경기를 모두 마친 현재 득점 1위는 잉글랜드의 해리 케인(6골)이다. 그 뒤를 이어 벨기에의 로멜로 루카쿠(4골), 러시아의 데니스 체리셰프(4골), 포르투갈의 크리스티아누 호날두(4골)가 랭크돼있다.

케인과 루카쿠 외에는 모두 토너먼트에서 탈락했기 때문에 가능성이 전혀 없다. 마지막 한 경기를 남겨둔 케인과 루카쿠의 득점 경쟁은 3, 4위전에서 갈리게 된다.

케인이 비록 2골 차로 앞서있지만 안심할 수 없다. 케인은 6골 중 절반인 3골을 PK로 넣었다. 또한 나머지 필드골 3골 모두 튀니지, 파나마와의 조별리그에서 나온 골이다. 다시 말해 강팀을 상대로 필드골을 넣은 적이 없다. 이번 대회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벨기에의 골문에 케인의 골 사냥이 이어질 수 있을지는 미지수다.

루카쿠는 2골 차로 뒤져있지만 몰아치기에 능하다. 하지만 루카쿠카 이번 대회서 보여준 몰아치기는 모두 약팀을 상대로 한 것이다. 루카쿠는 조별리그서 파나마, 튀니지를 상대로 각각 2골씩을 퍼부으며 4골을 넣은 것이 전부다. 브라질, 프랑스 등을 만났던 토너먼트에서는 단 한 골도 기록하지 못했다.

케인과 루카쿠의 득점 경쟁이 마무리될 3, 4위전은 오는 14일 밤 11시 러시아의 상트페테르부르크 스타디움에서 열린다. 케인의 굳히기와 루카쿠의 뒤집기에 관심이 주목된다.

  • 야구
  • 농구
  • 기타
'5연승 도전' 키움 vs. '2연패 탈출' kt, 1선발 맞대결
피닉스에서 만개한 악동 앨런... 4년 7000만 달러 연장 계약
4연승 중인 키움과 2연패 중인 kt가 16일부터 18일까지 고척스카이돔에서 주중 3연전 일정을 치른다. 16일 양팀 선발투수로 키움은 후라도, kt는 쿠에바스를 예고했다. 두 팀...
'바람의 손자' 이정후, 7경기 연속 안타·4경기 연속 득점
커리, 생애 첫 올림픽 나서나...파리올림픽 美 대표 명단 포함
'바람의 손자' 이정후가 7경기 연속 안타 행진을 이어갔다.멀티히트를 작성했고, 13경기 만에 타점도 생산했다.이정후는 오늘(16일) 마이애미와 원정경기에 1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美 매체 "김하성은 엘리트 내야수, FA 억대 달러 계약 체결할 것"
[NBA] 놀란 가슴 쓸어내린 레이커스, 데이비스 PIT 출격 이상 무
이번 시즌이 끝난 뒤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는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억대 달러 계약을 맺을 것이란 예측이 미국 현지에서 나오고 있다.MLB 이적 소식을 다루는 'M...
글래머 드러낸 아찔 드레스 입은 여배우
글래머 드러낸 아찔 드레스 입은 여배우
배우 클라라가 아찔한 매력을 뽐냈다.클라라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푹 파인 원피스를 입고 있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를 뽐냈다.
청순 미모와 볼륨美 뽐낸 '나는 솔로' 출연자
청순 미모와 볼륨美 뽐낸 '나는 솔로' 출연자
나는 솔로 11기 출연한 순자가 반전 매력을 뽐냈다.순자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풀장 안에서 모노키니를 입고 있었고,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
브브걸 은지, 파격적이지 않은 곳이 없네…탄탄 비키니 자태
브브걸 은지, 파격적이지 않은 곳이 없네…탄탄 비키니 자태
그룹 브브걸 은지가 상큼한 비키니 자태를 인증했다.은지는 15일 딸기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은지는 아름다운 해변을 배경으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