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르지·샤라포바 등 윔블던 흰색 유니폼 '내가 입으면 달라'
출처:연합뉴스|2018-07-12
인쇄

 

시즌 세 번째 메이저 대회인 윔블던 테니스대회는 해마다 선수들의 유니폼이 화제가 된다.

이 대회는 선수들이 흰색 유니폼만 착용해야 하는 전통으로 유명하지만 선수들은 규정이 허용하는 범위 내에서 조금이라도 자신의 개성을 드러내기 위해 노력한다.

다 같은 하얀색 유니폼이라고 하더라도 디자인이나 소재 등에 차이를 두면서 코트 위의 패션 감각을 뽐내는 선수들이 팬들의 눈을 즐겁게 한다.

올해 대회에서 팬들의 시선을 가장 사로잡은 선수는 세리나 윌리엄스(181위·미국)와 8강에서 접전을 벌인 카밀라 조르지(52위·이탈리아)다.

투어를 대표하는 ‘패션 센스‘가 돋보이는 조르지는 평소에도 남다른 유니폼을 착용하는 선수로 유명하다.

그의 어머니 클라우디아가 조르지의 유니폼을 직접 디자인해 만들어준다.

패션 디자이너로 ‘조밀라‘라는 패션 브랜드를 운영하는 클라우디아는 딸을 위해 만드는 레이스가 달려 있고 꽃무늬가 수 놓인 ‘예쁜 유니폼‘이 특색이다.

조르지는 또 이런 유니폼을 입고 특유의 공격적인 경기 운영을 통해 색다른 매력을 발산하는 선수이기도 하다.

이번 대회 서브 속도에서도 조르지는 시속 191.5㎞로 윌리엄스 자매에 이어 3위에 올라 체격에 걸맞지 않은 파괴력을 선보였다.

조르지는 키 168㎝로 투어에서 작은 편이지만 이번 대회 서브 속도 3위, 서브 에이스 수 4위 등을 기록했다.

 

‘러시안 뷰티‘ 마리야 샤라포바(22위·러시아)는 후원사인 나이키가 제공한 ‘마리아 런던 드레스‘로 팬들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비록 1회전에서 탈락해 한 경기에만 입은 유니폼이 됐지만 레이서백 상의와 반 주름이 잡힌 스커트로 멋을 냈다.

아디다스 후원을 받는 캐럴라인 보즈니아키(2위·덴마크)도 1회전 탈락이 아쉽게 느껴지는 선수 중 한 명이다.

팝 스타 폴 매카트니의 딸 스텔라 매카트니가 디자인한 유니폼을 입는 보즈니아키는 2012년 자신의 이름을 내건 언더웨어 브랜드를 출시할 정도로 패션에 관심이 많다.

 

 

여자프로테니스(WTA) 투어 인터넷 홈페이지는 또 이들 외에 윌리엄스의 나이키 긴 소매 유니폼, 도미니카 시불코바(33위·슬로바키아)의 라코스테 스프링 드레스, 아넷 콘타베이트(27위·에스토니아)의 아디다스 시즈널 드레스 등을 ‘윔블던을 빛낸 유니폼‘으로 거론했다.

WTA 투어 인터넷 홈페이지에서 진행 중인 팬 투표에서는 시모나 할레프(1위·루마니아)의 나이키 슬램 탱크와 빅토리 스커트 조합이 1위를 달리고 있다.

 

  • 축구
  • 야구
  • 농구
벤제마, AC밀란행? 기자에게 “새 직업 찾아보길”
벤제마, AC밀란행? 기자에게 “새 직업 찾아보길”
카림 벤제마(레알 마드리드)가 AC밀란 이적설을 강하게 부정했다.벤제마의 밀란 이적설이 제기됐다. 이탈리아 일간지 ‘디 마르지오’는 21일(한국시간) “밀란이 벤제마 측과 회담을 ...
이적설 일축한 네이마르 "난 PSG와 100% 함께한다"
이적설 일축한 네이마르
“난 PSG와 100% 함께한다.”올 여름 이적시장을 통해 스페인 레알 마드리드 이적설이 나돌았던 브라질 출신 공격수 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맹)가 자신의 루머에 대해 입을 열었다. ...
'로자룡' 로페즈 '선봉' 전북, 상주전 '방심'은 없다
'로자룡' 로페즈 '선봉' 전북, 상주전 '방심'은 없다
조기 우승을 위해 방심은 없다. 그 중심에는 로페즈가 있다.전북 현대는 22일 상주 종합운동장에서 K리그 1 2018 19라운드 상주 상무와 맞대결을 펼친다. 14승 2무 2패 승...
제시, '폭염' 무더위 날리는 치명적 패션으로 무대 위 올라 공연
제시, '폭염' 무더위 날리는 치명적 패션으로 무대 위 올라 공연
힙합 가수 제시의 치명적인 패션이 눈길을 끈다.제시는 지난 20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특설무대에서 '워터밤 2018' 콘서트를 열었다.이날 제시는 특별한 의상을 입고 등장했다. 그...
진격의 이엘리야, 악역 벗고 날개 달았다
[HI★인터뷰] 진격의 이엘리야, 악역 벗고 날개 달았다
약 3년 만이다. 2013년 데뷔 이후 절반 이상의 시간동안 줄곧 악역을 도맡아왔던 이엘리야는 최근 종영한 ‘미스 함무라비’를 통해 실로 오랜만에 새로운 캐릭터를 입고 날아올랐다....
제니-손나은-화사, 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TOP3
[DA:차트] 제니-손나은-화사, 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 TOP3
블랙핑크 제니가 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했다.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18년 6월 20일부터 2018년 7월 21일까지 ...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