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LPGA 26승' 안선주 "나도 플레이하기 싫었던 적 있다"
출처:뉴스엔|2018-07-11
인쇄





안선주가 JLPGA 투어 통산 30승을 목표로 한다.

안선주(31 모스버거)는 7월8일 일본 홋카이도의 암빅스 하코다테 클럽(파72/6,378야드)에서 끝난 2018시즌 일본여자프로골프(JLPGA) 투어 ‘닛폰햄 레이디스 클래식‘(우승상금 1,800만 엔, 한화 약 1억8,000만 원)에서 최종합계 13언더파 203타로 우승을 차지했다.

이는 안선주의 올 시즌 3승째이자 JLPGA 통산 26승. 이 우승으로 안선주는 JLPGA 투어 내 한국인 최다승을 다시 경신했다.

통산 30승을 거두면 영구 시드를 획득할 수 있는 안선주는 우승 후 JLPGA 투어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만약 영구시드를 획득한다면 굉장히 영광일 것이다. 하지만 4승이 남았다. 야마하 레이디스 오픈에서 우승한 뒤 26승을 하는 게 목표였다. 물론 다음 목표는 27승이다"고 말했다.

"허리가 아파서 아침부터 처음으로 진통제를 복용했다. 상태가 좋지 않다. 9홀 끝나고 또 진통제를 먹고 겨우 18홀 플레이를 마쳤다"며 정상적인 컨디션이 아니었다고 밝힌 안선주는 "테레사 루, 카와기시 후미카는 비거리가 나오기 때문에 조금의 실수도 용납되지 않을 거라고 예상했다. 아침부터 긴장했다. 나보다 두 명의 컨디션이 더 좋을 것 같았고 따라가기만 해도 좋다고 생각했다"고 회상했다.

3번 홀(파3) 보기로 시작한 안선주는 8번 홀(파4)에서 두 번째 샷을 핀 옆 1.5미터 거리에 붙이고 버디를 잡으면서 분위기를 바꿨다. 9번 홀(파5)에선 피칭 웨지로 세 번째 샷을 50cm에 붙이는 절묘한 어프로치 샷이 나왔다. 후반 9홀로 들어가면서 점점 샷과 퍼팅이 좋아졌다.

이후 후반 9개 홀에서 버디만 4개를 솎아낸 안선주는 "17번 홀에서 2미터 버디 퍼트가 들어갈 때까지 머리 속에 우승은 없었다. 기쁘다기보다 다행이라는 마음이었다"고 말했다.

JLPGA는 "현재 투어는 황금 세대의 등장으로 더 경쟁이 격화됐다. 만 30세를 앞둔 이보미, 김하늘이 부진에 빠져 있는 만큼 안선주도 신경이 쓰인다"고 전했다.

안선주는 "정신적으로 매우 힘들어지고 있다. 나는 2년 전 시즌이 무척 힘들었다. 플레이를 하고 싶지 않아도 해야 했다. 2승을 했지만 플레이하는 게 싫었다. 매주 월요일에 쉬고 화요일부터 연습하고 경기하는 것의 반복이었기 때문이다. 분명 (이)보미나 (김)하늘이도 쉬길 원하는 것 같다"고 이해하는 반응을 보였다.

이보미, 김하늘은 컨디션 저하와 허리 부상 등으로 현재 휴식을 취하고 있다.

안선주는 "30세에 은퇴하고 싶다는 마음도 있었지만, 많이 우승할 때 끝내고 싶다. 지금은 응원해주시는 팬, 스폰서들에게 보답해야 한다는 마음이다"고 말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울산 클럽월드컵 출전 확정…홍명보 감독, FIFA 대회 10번째 참가
울산 클럽월드컵 출전 확정…홍명보 감독, FIFA 대회 10번째 참가
프로축구 울산 HD가 2025년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 출전권을 획득함에 따라 홍명보 감독이 개인 10번째로 FIFA 주관대회에 참가하게 됐다.울산은 지난 17일 울산 ...
'케인과 호흡 좋던데?' 뮌헨 윙어, 토트넘 레이더망에 걸렸다... 이번엔 SON과 호흡?
'케인과 호흡 좋던데?' 뮌헨 윙어, 토트넘 레이더망에 걸렸다... 이번엔 SON과 호흡?
토트넘 훗스퍼가 김민재(28)의 동료 공격수 세르주 그나브리(28, 이상 바이에른 뮌헨)를 눈여겨보고 있단 소식이다.영국 매체 ‘풋볼 인사이더’는 19일(한국시간) “토트넘은 올여...
'괴짜 GK' 상대 서포터즈 조롱→2번째 경고...하지만 '퇴장' 없었다, 도대체 왜?
'괴짜 GK' 상대 서포터즈 조롱→2번째 경고...하지만 '퇴장' 없었다, 도대체 왜?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즈(아스톤 빌라)가 두 장의 경고를 받고도 퇴장을 당하지 않았다.빌라는 18일 오전(한국시간) 프랑스 릴의 스타드 피에르 모루아에서 펼쳐진 릴과의 ‘2023-24...
브브걸 민영, 군살제로 비키니 몸매..복근 대박이네
브브걸 민영, 군살제로 비키니 몸매..복근 대박이네
그룹 브브걸 민영이 군살제로 수영복 몸매를 뽐냈다.18일 민영은 자신의 채널을 통해 수박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을 여러 장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민영이 복부가 그...
'눈 둘 곳 없네' 비키니 입은 걸그룹의 볼륨 몸매
'눈 둘 곳 없네' 비키니 입은 걸그룹의 볼륨 몸매
걸그룹 EXID 멤버 엘리가 화끈한 섹시함을 뽐냈다.엘리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풍만한 볼륨 몸매로 시선을 끌었다.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배우 유인영이 비키니를 연상케 하는 파격 노출 의상을 입고 섹시한 매력을 자랑해 화제다.19일 유인영은 자신의 소셜 계정 스토리를 통해 "건강하게 타는 중"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