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라리가 이슈] "바르사엔 파울리뉴 중국 리턴이 기회" 이유는?
출처:스포탈코리아|2018-07-09
인쇄

 

근근이 제몫 해주던 선수의 급작스러운 이탈. 그럼에도 "기회"를 주장하는 이가 있다.

FC바르셀로나와 광저우 에버그란데가 9일(한국시간) 공식 발표를 내놨다. 광저우에서 바르사로 둥지를 옮긴 파울리뉴가 1년 임대로 광저우에 복귀한다는 것. 복수 매체에 따르면 1년 후 완전 이적 옵션도 포함됐다.

파울리뉴의 유럽행은 열정의 산물이었다. 사비까지 들여 바르사로 날아간 일화도 있다. 그럼에도 중국 리그 출신을 바라보는 눈빛은 냉담했다. 입단식에 모인 얼마 안 되는 팬들이 이를 증명했다. 파울리뉴는 실력으로 받아쳤다. 공수 전역에 관여하며 살림꾼 역할을 했다.

그랬던 파울리뉴가 다시 중국으로 돌아갔다. 스페인 ‘문도 데포르티보‘는 "광저우가 바르사에 5,000만 유로(약 654억 원) 이적료를 제시했었다"라고 설명했다. 선수가 받을 대우도 한층 높아졌다. 기존 주급의 2배를 수령할 전망이다.

 

 

바르사 사정에 정통한 스페인 ‘스포르트‘는 이를 두고 "기회"를 논했다. 알짜 역할을 했던 파울리뉴이지만, 이번 임대가 바르사엔 또 다른 돌파구가 될 수 있다는 기조였다.

매체에 게재된 한 칼럼은 "파울리뉴의 이탈이 바르사 플랜을 바꿔왔다"라면서 "바르사는 서른 줄의 미드필더를 셋이나 보유했다. 세르지오 부스케츠, 이반 라키티치, 그리고 파울리뉴다. 세대 교체의 의무를 진 셈"이라고 논했다.

아르투르 멜루, 카를레스 알레냐 등 파울리뉴를 메울 신성 미드필더를 두루 언급한 매체는 "바르사가 파울리뉴 이적 시 얻을 수익은 네이마르, 즐라탄 이브라히모비치에 이어 역대 세 번째"라고 알렸다. 이를 또 다른 영입 리스트에 투자할 수 있음에 주목했다.

또, "바르사는 우승에 굶주린 선수들이 필요하다"라며 제라르드 피케 등을 꼬집은 뒤 "레알 마드리드는 앙헬 디 마리아를 내보냈다. 이번엔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다. 이 팀엔 절대 존엄이 없다. 바르사는 메시만이 이에 해당할 유일한 존재다. 그 어떤 선수도 안전해선 안 된다"라고 분발을 촉구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박성은 치어리더 '챔필에 등장한 섹시 고양이'
‘26승 8패→13승 25패’ PHI의 희망가 “엠비드, 정규리그 내에 복귀”
27일 오후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 KIA 박성은 치어리더가 멋진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돌아온 왕조 응원가, 삼성 선수들은 '이것'으로 화답했다 "왕조 시절로 돌아가자는 의미"
'커리 클러치 지배' 골든스테이트, 올랜도 꺾고 2연승 성공
삼성 라이온즈 외국인 타자 데이비드 맥키넌이 안타를 치고 출루하자 더그아웃을 향해 포효했다. 그리고는 두 손을 머리 위로 들더니 무언가를 쓰는 포즈를 취하며 동료들과 환호했다. "...
'어깨 부상' MLB 메츠 에이스 센가, 캐치볼 시작…5월 복귀 예상
[NBA] ‘충격’ 최악의 승부조작 사태 터지나…사무국, 조사 착수
어깨 부상으로 재활 중인 메이저리그(MLB) 뉴욕 메츠의 일본인 투수 센가 고다이(31)가 가벼운 캐치볼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재활에 시동을 걸었다.미국 매체 스포츠넷 뉴욕(SNY)...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배우 서정희의 딸이자 방송인·변호인으로 활동 중인 서동주의 아찔한 허리라인을 자랑하는 비키니 착장이 공개됐다.지난 23일 한 의류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화이트, 블루, 그레이...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가 과감한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홍영기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태국에서 휴식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홍영기는 군살 하나 ...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배우 백진희가 수영복 자태를 드러냈다.27일 백진희는 자신의 채널에 여행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백진희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백진희는 해외 여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