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8G 연속 QS 無' 롯데, 선발진이 자초하는 꼬리잡기
출처:OSEN|2018-07-07
인쇄



매번 상대의 뒤꽁무니를 쫓아가는 경기들을 반복하고 있다. 롯데 입장에서는 원치 않는 시나리오들이다.

롯데는 지난 6일 사직 KT전에서 11-9로 역전승을 거두며 4연패를 탈출했다. 2-8로 뒤지고 있었지만 타격전에서 밀리지 않았고 막판 뒷심을 과시하면서 기어코 연패를 끊어내는데 성공했다.

이날 전체적인 경기 전개 양상은 KT가 초반 잡은 주도권을 롯데가 다시 빼앗아오기 위한 추격전이었다. 결국 롯데는 이날 추격전 끝에 상대의 꼬리를 물고 늘어뜨리는데 성공하면서 승리라는 결실을 맺을 수 있었다.

극적으로 빼앗은 리드로 짜릿함은 배가된다. 하지만 경기의 피로도는 더해진다. 초반 주도권을 가져오지 못하면 상대보다 힘을 배 이상으로 들여야 다시 되찾아올 수 있다. 그 원인은 결국 선발진의 부진이다.

현재 롯데 선발진은 최근 8경기 동안 퀄리티 스타트(6이닝 이상 3자책점 이하)가 한 차례도 없다. 지난달 24일 잠실 LG전 김원중이 6⅓이닝 2실점(1자책점)을 기록한 뒤 26일 사직 넥센전 윤성빈부터 8경기 연속 퀄리티 스타트를 기록하지 못했다. 심지어 6이닝을 소화한 선발 투수도 전무하다. 이 기간 롯데는 3승5패다.

불펜이 마지막 관문을 통과하지 못한 경기들도 있었지만 대부분 선발이 조기 강판되면서 원치 않는 흐름으로 흘렀다. 3승을 거둔 경기 양상도 초반 주도권을 내준 뒤 경기 후반에서야 화력으로 리드를 찾아오는 6일 KT전과 비슷했다.

올 시즌 전체로 범위를 넓혀도 롯데 선발진의 경쟁력은 떨어진다. 7이닝 이상을 던지는 이닝 소화력까지 생각하지 않고 최소한의 승리 요건인 퀄리티 스타트 횟수만 따져봐도 롯데는 26회로 최하위 NC(24회)에 겨우 앞선 9위에 머물고 있다.

브룩스 레일리, 펠릭스 듀브론트의 외국인 원투펀치들은 물론, 토종 선발진까지 모두 흔들리고 있는 형국. 결국 롯데는 불펜은 불펜진대로 소모하고, 타자들이 뒤늦게 분전하는 데자뷰 같은 경기들을 반복하고 있다. 경기력 자체가 떨어질 수밖에 없고, 경기 시간은 늘어질대로 늘어지면서 피로를 스스로 쌓고 있다.

선발진의 안정이 되지 않는다면 정규시즌 레이스 자체도 뒤쫓아가는 양상이 계속될 수밖에 없다. 시즌 막판에는 제 풀에 지쳐 쓰러지는 결말을 상상하는 것도 무리는 아니다. 롯데로서는 원치 않는 꼬리잡기의 분위기를 하루 빨리 벗어날 필요가 있다. 
  • 축구
  • 농구
  • 기타
울산 클럽월드컵 출전 확정…홍명보 감독, FIFA 대회 10번째 참가
울산 클럽월드컵 출전 확정…홍명보 감독, FIFA 대회 10번째 참가
프로축구 울산 HD가 2025년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 출전권을 획득함에 따라 홍명보 감독이 개인 10번째로 FIFA 주관대회에 참가하게 됐다.울산은 지난 17일 울산 ...
'케인과 호흡 좋던데?' 뮌헨 윙어, 토트넘 레이더망에 걸렸다... 이번엔 SON과 호흡?
'케인과 호흡 좋던데?' 뮌헨 윙어, 토트넘 레이더망에 걸렸다... 이번엔 SON과 호흡?
토트넘 훗스퍼가 김민재(28)의 동료 공격수 세르주 그나브리(28, 이상 바이에른 뮌헨)를 눈여겨보고 있단 소식이다.영국 매체 ‘풋볼 인사이더’는 19일(한국시간) “토트넘은 올여...
'괴짜 GK' 상대 서포터즈 조롱→2번째 경고...하지만 '퇴장' 없었다, 도대체 왜?
'괴짜 GK' 상대 서포터즈 조롱→2번째 경고...하지만 '퇴장' 없었다, 도대체 왜?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즈(아스톤 빌라)가 두 장의 경고를 받고도 퇴장을 당하지 않았다.빌라는 18일 오전(한국시간) 프랑스 릴의 스타드 피에르 모루아에서 펼쳐진 릴과의 ‘2023-24...
브브걸 민영, 군살제로 비키니 몸매..복근 대박이네
브브걸 민영, 군살제로 비키니 몸매..복근 대박이네
그룹 브브걸 민영이 군살제로 수영복 몸매를 뽐냈다.18일 민영은 자신의 채널을 통해 수박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을 여러 장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민영이 복부가 그...
'눈 둘 곳 없네' 비키니 입은 걸그룹의 볼륨 몸매
'눈 둘 곳 없네' 비키니 입은 걸그룹의 볼륨 몸매
걸그룹 EXID 멤버 엘리가 화끈한 섹시함을 뽐냈다.엘리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풍만한 볼륨 몸매로 시선을 끌었다.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배우 유인영이 비키니를 연상케 하는 파격 노출 의상을 입고 섹시한 매력을 자랑해 화제다.19일 유인영은 자신의 소셜 계정 스토리를 통해 "건강하게 타는 중"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