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월드컵 리뷰] '바란·그리즈만 골' 프랑스, 우루과이에 2-0 완승..4강 진출
출처:스포티비뉴스|2018-07-07
인쇄







프랑스가 우루과이를 꺾고 4강에 진출했다.

프랑스는 6일(한국 시간) 러시아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년 국제축구연맹F(FIFA) 러시아 월드컵 8강 우루과이와 경기에서 바란과 그리즈만의 골에 힘입어 2-0 승리를 거뒀다. 프랑스는 브라질-벨기에전 승리 팀과 4강에서 만난다.




◆ 선발명단

우루과이는 4-4-2 진영으로, 미드필드진을 다이아몬드 형태로 구성했다. 골키퍼 장갑은 무슬레라가 꼈고 수비는 락살트, 고딘, 히메네스, 카세레스가 섰다. 수비형 미드필드는 토레이라, 공격형 미드필드는 벤탄쿠르가 배치됐다. 좌우는 베시노와 난데스, 투톱은 수트아니, 수아레스로 구성했다.

프랑스는 4-2-3-1로 골문은 요리스가 지켰고, 수비는 에르난데스, 움티티, 바란, 파바르가 섰다. 중원은 캉테와 포그바와 호흡을 맞췄고, 공격 2선은 툴리소, 그리즈만, 음바페가 배치됐다. 최전방은 지루가 맡았다.

◆ 전반 : 수비의 우루과이, 공격의 프랑스

우루과이는 수비를 단단히 하고, 프랑스는 빠른 속도를 앞세운 공격을 해 두 팀 모두 각자 자신있는 전술을 준비했다. 중반까지 흐름은 우루과이의 뜻대로 흘렀다.

전반 11분 프랑스는 좋은 위치에서 프리킥 기회를 잡았지만 바란의 헤더가 골문을 멀리 벗어났고, 15분 지루를 중심으로 한 연계 플레이로 음바페가 좋은 기회를 잡았지만 슈팅이 골대 뒤로 넘어갔다.

우루과이는 전반 36분 베시노의 슈팅이 요리스의 선방에 막혔다.

전반 40분 프랑스의 선제골이 나왔다. 벤탄쿠르의 반칙으로 얻은 프리킥을 그리즈만이 올렸고, 바란이 헤더로 마무리해 골망을 흔들었다.

우루과이는 실점 후 라인을 올리며 공격적으로 나섰다. 전반 44분 카세레스가 결정적인 헤더를 했으나 요리스의 선방에 막혔고 전반은 프랑스의 1-0 리드로 끝났다.



◆ 후반 : 무슬레라 결정적 실수, 승기 잡은 프랑스

리드를 준 우루과이는 후반에 공격적으로 나섰으나 프랑스의 단단한 수비에 막혀 고전했다. 오히려 프랑스가 그리즈만의 기습적인 움직임과 파바르의 중거리 슈팅으로 주도권을 잡고 놓지 않았다.

우루과이는 후반 11분 벤탄쿠르의 중거리 슈팅이 멀리 벗어났고 수아레스도 상대 수비에 묶여 큰 활약을 하지 못했다. 우루과이는 후반 14분 스투아니와 벤탄쿠르를 빼고 고메스와 로드리게스를 투입해 변화를 줬다.

프랑스의 추가골이 나왔다. 후반 16분 그리즈만의 기습적인 중거리 슈팅이 무슬레라가 제대로 쳐내지 못해 그대로 뒤로 흘러 골대 안으로 들어갔다.

우루과이는 후반 18분 로드리게스가 왼발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으나 골대 옆으로 살짝 벗어났다. 추가 실점으로 급해진 우루과이는 공격을 시도했으나 공을 돌리는 프랑스의 경기 운영에 말렸다. 음바페가 넘어져 일어나지 않자 우루과이 선수들은 거칠게 항의했고, 이 과정에서 두 팀 선수들이 충돌하는 상황까지 발생했다.

우루과이는 후반 28분 난데스를 빼고 우레타비스카야를 투입하며 마지막 교체 카드를 섰다.

프랑스는 후반 35분 툴리소를 빼고 은존지를 투입해 높이와 수비를 강화했다. 프랑스는 노련한 수비 운영과 빠른 역습으로 경기를 운영했다.

우루과이는 남은 시간 히메네스까지 깊게 올라가 공격을 전개했지만 프랑스 수비에 막혀 기회를 잡지 못했다. 프랑스는 남은 시간 리드를 지키며 4강 진출을 확정했다.

◆ 경기정보

2018년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8강 우루과이 vs 프랑스, 2018년 7월 6일 오후 11시(한국 시간), 니즈니 노브고로드 스타디움(러시아)

우루과이 0-2(0-1) 프랑스

득점자 : / 40‘ 바란, 61‘ 그리즈만

  • 야구
  • 농구
  • 기타
'5연승 도전' 키움 vs. '2연패 탈출' kt, 1선발 맞대결
피닉스에서 만개한 악동 앨런... 4년 7000만 달러 연장 계약
4연승 중인 키움과 2연패 중인 kt가 16일부터 18일까지 고척스카이돔에서 주중 3연전 일정을 치른다. 16일 양팀 선발투수로 키움은 후라도, kt는 쿠에바스를 예고했다. 두 팀...
'바람의 손자' 이정후, 7경기 연속 안타·4경기 연속 득점
커리, 생애 첫 올림픽 나서나...파리올림픽 美 대표 명단 포함
'바람의 손자' 이정후가 7경기 연속 안타 행진을 이어갔다.멀티히트를 작성했고, 13경기 만에 타점도 생산했다.이정후는 오늘(16일) 마이애미와 원정경기에 1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美 매체 "김하성은 엘리트 내야수, FA 억대 달러 계약 체결할 것"
[NBA] 놀란 가슴 쓸어내린 레이커스, 데이비스 PIT 출격 이상 무
이번 시즌이 끝난 뒤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는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억대 달러 계약을 맺을 것이란 예측이 미국 현지에서 나오고 있다.MLB 이적 소식을 다루는 'M...
브브걸 은지, 파격적이지 않은 곳이 없네…탄탄 비키니 자태
브브걸 은지, 파격적이지 않은 곳이 없네…탄탄 비키니 자태
그룹 브브걸 은지가 상큼한 비키니 자태를 인증했다.은지는 15일 딸기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은지는 아름다운 해변을 배경으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
'요정 공주' 브브걸 유나, 시원한 수영복 패션 공개
'요정 공주' 브브걸 유나, 시원한 수영복 패션 공개
그룹 브브걸의 유나가 탄탄한 몸매를 공개했다.유나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안녕 보홀”이라는 글과 함께 필리핀 보홀에서 찍은 사진 여러 장과 영상을 올렸다.공개된 사진 속 유나...
남친 있는 女스타, 과감한 ‘수영복’ 사진 올렸다
남친 있는 女스타, 과감한 ‘수영복’ 사진 올렸다
채널A ‘하트시그널4’에 출연했던 유이수가 아찔한 몸매를 과시했다.11일 유이수는 자신의 소셜네트워크서비스 계정에 “풀빌라 맛집을 찾아서”라는 문구와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