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왕 파이터' MAX FC 황호명 "40대의 희망가 쓰고 싶다"
출처:마이데일리|2018-06-25
인쇄

 

때 이른 무더위가 기승을 부리고 있는 6월 중순, 더 뜨거운 곳으로 훈련을 떠난 파이터가 있다. ‘보험왕 파이터‘ 황호명(39, 인포유)이다.

국내 최대 규모 입식격투기 단체 MAX FC의 ‘40대 기수‘라고 할 수 있는 황호명이 생애 처음이자 마지막 기회가 될지도 모르는 챔피언벨트 쟁취를 위해 태국 전지훈련을 떠났다.

‘무에타이 성지‘라고 할 수 있는 태국은 입식격투기 선수라면 한번쯤 찾아가는 전지훈련 명소다. 황호명의 훈련 강도는 그야말로 ‘지옥훈련‘을 연상시킨다. 새벽 5시부터 2시간 동안 진행되는 로드워크를 시작으로 저녁 6시까지 잠자는 시간과 휴식시간, 식사시간을 제외하면 약 10시간이 훈련시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챔피언 타이틀 등 특정 목표에 맞게 짧게 구성된 훈련 일정은 선수들의 한계치를 끌어올리는데 중점을 두고 있기에 더욱 높은 강도로 진행된다.

한 가정의 가장인 황호명은 보험 영업사원으로 생업을 책임지며 파이터의 인생도 함께 살아가고 있다. 40세의 나이에도 선명한 복근을 유지하며 선수로서 긴장감을 놓는 법이 없지만, 사내 보험왕에 등극할 정도로 직장생활도 누구보다 열정적이다. 그런 그가 더욱 가열차게 스스로를 채찍질 하는 이유는 명확하다. 눈 앞에 챔피언 벨트가 있기 때문이다.

황호명은 "MAX FC 챔피언전을 앞두고 아무것도 신경쓰지 않고 오로지 경기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필요했다"라고 태국 전지훈련에 나선 배경을 전했다.

황호명은 오는 7월 14일 서울 화곡동 KBS아레나홀에서 펼쳐지는 MAX FC14 ‘더피플스챔피언스‘에서 슈퍼미들급(-85kg) 챔피언 타이틀을 놓고 자신보다 13살 어린 강력한 우승후보 ‘맘모스‘ 장태원(26, 마산팀스타)과 피할 수 없는 일전을 치른다.

황호명은 "장태원은 부상회복 후 선수 생활을 다시 도전한 경기에서 나를 이긴 경험이 있다. 때문에 이번 대결은 복수전 성격이 크다. 챔피언 벨트 이전에 설욕이 먼저다. 반드시 승리해 챔피언벨트와 함께 40대의 자존심도 회복하겠다. 나를 보고 응원해주시는 분들이 많다. 이 시대의 중심인 40대가 여전히 강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증명하겠다"라며 각오를 다졌다.

한편, MAX FC14‘더피플스챔피언스‘는 7월 14일 오후 3시부터 서울 화곡동 KBS아레나홀(구88체육관)에서 개최된다. 방송은 오후 7시 메인 무대부터 IPTV IB SPORTS와 NAVER SPORTS를 통해서 생중계된다.

  • 축구
  • 야구
  • 농구
울산 클럽월드컵 출전 확정…홍명보 감독, FIFA 대회 10번째 참가
울산 클럽월드컵 출전 확정…홍명보 감독, FIFA 대회 10번째 참가
프로축구 울산 HD가 2025년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 출전권을 획득함에 따라 홍명보 감독이 개인 10번째로 FIFA 주관대회에 참가하게 됐다.울산은 지난 17일 울산 ...
'케인과 호흡 좋던데?' 뮌헨 윙어, 토트넘 레이더망에 걸렸다... 이번엔 SON과 호흡?
'케인과 호흡 좋던데?' 뮌헨 윙어, 토트넘 레이더망에 걸렸다... 이번엔 SON과 호흡?
토트넘 훗스퍼가 김민재(28)의 동료 공격수 세르주 그나브리(28, 이상 바이에른 뮌헨)를 눈여겨보고 있단 소식이다.영국 매체 ‘풋볼 인사이더’는 19일(한국시간) “토트넘은 올여...
'괴짜 GK' 상대 서포터즈 조롱→2번째 경고...하지만 '퇴장' 없었다, 도대체 왜?
'괴짜 GK' 상대 서포터즈 조롱→2번째 경고...하지만 '퇴장' 없었다, 도대체 왜?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즈(아스톤 빌라)가 두 장의 경고를 받고도 퇴장을 당하지 않았다.빌라는 18일 오전(한국시간) 프랑스 릴의 스타드 피에르 모루아에서 펼쳐진 릴과의 ‘2023-24...
브브걸 민영, 군살제로 비키니 몸매..복근 대박이네
브브걸 민영, 군살제로 비키니 몸매..복근 대박이네
그룹 브브걸 민영이 군살제로 수영복 몸매를 뽐냈다.18일 민영은 자신의 채널을 통해 수박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을 여러 장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민영이 복부가 그...
'눈 둘 곳 없네' 비키니 입은 걸그룹의 볼륨 몸매
'눈 둘 곳 없네' 비키니 입은 걸그룹의 볼륨 몸매
걸그룹 EXID 멤버 엘리가 화끈한 섹시함을 뽐냈다.엘리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풍만한 볼륨 몸매로 시선을 끌었다.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배우 유인영이 비키니를 연상케 하는 파격 노출 의상을 입고 섹시한 매력을 자랑해 화제다.19일 유인영은 자신의 소셜 계정 스토리를 통해 "건강하게 타는 중"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