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흥민아 울지마, 최선을 다했잖니”…문 대통령 라커룸 찾아 위로
출처:헤럴드경제|2018-06-24
인쇄

문재인 대통령이 경기가 끝난후 라커룸을 찾아 욕하기가 미안할 정도로 죽을 힘을 다해 뛴 우리 대표팀 선수들을 위로했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한국 축구대표팀은 24일(한국시간) 로스토프 아레나에서 열린 멕시코와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2차전에서 손흥민이 후반 추가시간 만회골을 넣었지만 전반 26분 카를로스 벨라에게 페널티킥골, 후반 21분 하비에르 에르난데스에 추가골을 내주며 1-2로 패했다.

이날 우리 선수들은 최선을 다했다. 몇몇 선수들이 계속된 부진과 실수를 저질러 비난을 받고 있지만, 그 선수들이 최선을 다해서 뛰었다는 점만은 국민들도 인정할 것이다.

 

 

우리 대표팀 선수들이 ‘이런 정신력을, 이런 경기력’을 왜 지난 스웨덴전에서는 전혀 보여주지 못했을까 싶을 정도로 F조 최강으로 인정받는 멕시코를 상대로 박수 받을 만한 모습을 보여줬다.

후반 추가시간까지 포기하지 않고 골대를 노리던 손흥민의 통쾌한 중거리 만회골은 ‘ 졌잘싸 (졌지만 잘 싸웠다)’를 완성하는 골이었다.

주심의 경기종료 휘슬이 울리는 순간 우리 선수들은 배터리가 다 된 로보트가 멈춰서듯 그라운드 위로 쓰려졌다. 아쉬움에, 자책감에, 미안함에 눈물을 쏟아냈다.

인터뷰에서도 울먹였던 손흥민은 라커로 향하는 동안 내내 눈물을 쏟아냈다. 문재인 대통령이 손흥민과 선수들을 만난 순간에도 눈물은 멈추지 않았다.

‘괜찮다고, 감동이었다고, 이런 모습을 기대한 것이었다고…’

문 대통령이 손흥민의 등을 두드리며 위로한 순간 모든 국민이 선수들에게 해주고 싶었던 말이 아니었을까.

  • 야구
  • 농구
  • 기타
박성은 치어리더 '챔필에 등장한 섹시 고양이'
‘26승 8패→13승 25패’ PHI의 희망가 “엠비드, 정규리그 내에 복귀”
27일 오후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 KIA 박성은 치어리더가 멋진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돌아온 왕조 응원가, 삼성 선수들은 '이것'으로 화답했다 "왕조 시절로 돌아가자는 의미"
'커리 클러치 지배' 골든스테이트, 올랜도 꺾고 2연승 성공
삼성 라이온즈 외국인 타자 데이비드 맥키넌이 안타를 치고 출루하자 더그아웃을 향해 포효했다. 그리고는 두 손을 머리 위로 들더니 무언가를 쓰는 포즈를 취하며 동료들과 환호했다. "...
'어깨 부상' MLB 메츠 에이스 센가, 캐치볼 시작…5월 복귀 예상
[NBA] ‘충격’ 최악의 승부조작 사태 터지나…사무국, 조사 착수
어깨 부상으로 재활 중인 메이저리그(MLB) 뉴욕 메츠의 일본인 투수 센가 고다이(31)가 가벼운 캐치볼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재활에 시동을 걸었다.미국 매체 스포츠넷 뉴욕(SNY)...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배우 서정희의 딸이자 방송인·변호인으로 활동 중인 서동주의 아찔한 허리라인을 자랑하는 비키니 착장이 공개됐다.지난 23일 한 의류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화이트, 블루, 그레이...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가 과감한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홍영기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태국에서 휴식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홍영기는 군살 하나 ...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배우 백진희가 수영복 자태를 드러냈다.27일 백진희는 자신의 채널에 여행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백진희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백진희는 해외 여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