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2경기 연속 QS실패. KIA 양현종이라 더 걱정하는 것일까
출처:스포츠조선|2018-06-21
인쇄



5연패를 끊어 한숨을 돌렸지만 또다른 걱정이 생겼다.

KIA 타이거즈가 20일 광주 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NC 다이노스를 상대로 5연패 사슬을 끊었다. NC 선발 로건 베렛에 막혀 1-4로 뒤지다가 8회말 김주찬, 이범호가 투런 홈런을 터트려 6대5로 이겼다.

하지만 에이스 양현종의 구위가 걱정이다. 최근 들어 만족스럽지 못한 투구가 이어지고 있기 때문이다.

양현종은 6월에 4경기에 선발등판해 1승2패, 평균자책점 4.39를 기록했다. 3∼4월 6경기서 3승2패-2.84, 5월 5경기서 4승1패-2.93을 올렸던 모습과는 차이가 있다.

20일 경기에선 양현종은 에이스다운 피칭을 보여주지 못했다. 일단 구속이 나오지 않았다. 최고 구속은 148㎞를 찍었지만 패스트볼 대부분이 140㎞ 초반에 그쳤다. 올시즌 두 번째로 많은 123개의 공을 뿌리며 6이닝을 책임졌지만 힘들게 버텼다. 직구 구속과 구위가 좋지 못하다보니 변화구도 제대로 먹히지 않았다. 탈삼진이 3개 밖에 없었다.

파울수를 보면 양현종이 얼마나 고전했는 지 알 수 있다. 이날 양현종이 기록한 스트라이크는 총 81개. 이중 루킹 스트라이크가 17개였고, 헛스윙이 13개였다. 타격이 이뤄진 게 51번이고. 인플레이가 23번이었으며, 파울이 28번이나 됐다. 양현종의 구위가 파울로 끊어낼 수 있을 정도로 위력적이지 않았다는 게 기록에 나타난다.

당초 19일 등판이 예정돼 있었는데 비로 경기라 취소되면서 하루 밀린 게 컨디션 조절에 안좋은 영향을 줬다고 볼 수도 있다.

하지만 6월 성적이 전체적으로 좋지 못하다보니 걱정이 생길 수밖에 없다. 4경기 중 퀄리티 스타트(선발 6이닝 이상, 3자책점 이하)는 7일 수원 KT 위즈전(7이닝 무실점) 밖에 없다. 1일 광주 두산 베어스전에서 7⅔이닝 4실점했고, 13일 광주 SK 외이번스전에선 6이닝 5실점했다. 양현종이 2경기 연속 4실점 이상을 한 건 이번이 처음이다.

양현종이 2년 연속 200이닝 안팎을 던졌다. 올해도 101⅔이닝을 소화해 최다 이닝 전체 2위다. 체력적인 부담이 투구에 영향을 주는 게 아니냐는 걱정이 들 수밖에 없는 상황이다.

양현종은 KIA 마운드의 핵심 전력이다. 그가 등판하는 경기에선 꼭 이겨야 한다. 올시즌 들쭉날쭉한 경기력을 보여주는 상황에서는 더욱 그렇다.

어느 투수든 2경기 연속 부진할 수 있다. 20일 5이닝을 넘어 6이닝까지 던졌으니 사실 완전히 무너진 것도 아니었다. 지난해 20승을 거둔 국가대표 에이스 양현종이기에 이 정도 성적이 부진으로 보일 수도 있다.

양현종이 다음 경기에서 우려의 시선을 걷어낼 수 있을까.
  • 축구
  • 농구
  • 기타
'韓 자랑' 손흥민·김민재 한 팀이라니... EPL팬 설레는 괴물의 '토트넘 이적설' 등장 "SON 설득 가능"
'韓 자랑' 손흥민·김민재 한 팀이라니... EPL팬 설레는 괴물의 '토트넘 이적설' 등장
'한국축구의 자랑' 손흥민(32·토트넘), 김민재(28·바이에른 뮌헨)가 한 팀에서 함께 뛸 수 있다. 대한민국 '괴물 수비수' 김민재의 토트넘 이적설이 떴다.영국 축구전문 더부트...
'충격' 김민재 이런 '날벼락'이 있나!…뮌헨, 투헬과 1년 더 간다→내년 여름 클롭 선임 구상 (독일 언론)
'충격' 김민재 이런 '날벼락'이 있나!…뮌헨, 투헬과 1년 더 간다→내년 여름 클롭 선임 구상 (독일 언론)
김민재에게 좋지 않은 소식이다. 바이에른 뮌헨이 위르겐 클롭 감독 선임을 위해 토마스 투헬 감독과 1년 더 동행하는 방안을 고려 중이다.독일 매체 'TZ'는 19일(한국시간) "클...
황선홍호, 올림픽 예선 8강 진출…일본, UAE 2-0 완파
황선홍호, 올림픽 예선 8강 진출…일본, UAE 2-0 완파
황선홍 감독이 이끄는 올림픽 축구대표팀이 2024 파리 올림픽 아시아 예선 8강 진출에 성공했다.일본은 20일(한국시간) 카타르 도하의 자심 빈 하마드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4 ...
테일러 스위프트, 정규 11집 발매→포스트 말론과 협업
테일러 스위프트, 정규 11집 발매→포스트 말론과 협업
지난 제66회 그래미 시상식에서 최우수 팝 보컬 앨범 수상 연설 중 4월 19일 새 앨범 발매를 깜짝 예고했던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가 약속을 지켰다.유니버설뮤직...
브브걸 민영, 허리가 쏙…강렬 수영복 패션
브브걸 민영, 허리가 쏙…강렬 수영복 패션
그룹 브브걸의 민영이 핫한 자태를 뽐냈다.민영은 18일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 채널을 통해 사진 여러 장을 올렸다. 공개된 사진에서 민영은 허리 라인이 그대로 드러나는 빨간...
최예빈, 과감한 끈 비키니…귀여운 외모에 몰라본 반전매력
최예빈, 과감한 끈 비키니…귀여운 외모에 몰라본 반전매력
배우 최예빈이 과감한 비키니 몸매를 자랑했다.최예빈은 지난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푸른 수영장”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최예빈은 발리에서 휴가를 즐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