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호날두 해트트릭' 포르투갈, '선장 잃은' 스페인과 3-3 극적 무승부
출처:SPOTV NEWS|2018-06-16
인쇄






크리스티아누 호날두가 지휘한 포르투갈이 ‘선장을 잃은‘ 스페인을 상대로 극적인 무승부를 거뒀다.

포르투갈은 16일 오전 3시(한국 시간) 러시아 소치 피시트 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B조 1차전 스페인과 경기에서 3-3으로 비겼다. 호날두가 전반 2골에 이어 후반 막판 극적인 프리킥 득점으로 팀을 구했다.

B조의 두 강팀은 승점 1점씩을 나눠 가졌다. 모로코를 이긴 이란이 승점 3점으로 선두를 달리고 있다.

호날두 선발 VS ‘선장 잃은‘ 최정예 스페인

호날두 멀티 골, 무적함대도 흔들

무적함대는 무적함대, 그러나 호날두의 환상 프리킥





◆선발명단:호날두 선발 VS ‘선장 잃은‘ 최정예 스페인

포르투갈은 4-4-2 포메이션을 택했다. 호날두와 게데스가 투톱을 구성했다. 미드필더는 왼쪽부터 페르난데스, 카르발류, 무티뉴, 베르나르두 실바가 섰다. 게레이루, 폰테, 페페, 세드릭이 포백이었고, 파트리시오가 골문을 지켰다.

스페인은 월드컵 개막 2일을 앞두고 선장을 잃었다. 훌렌 로페테기 스페인 축구 국가대표 팀 감독은 2020년까지 대표 팀과 재계약을 했으나, 스페인축구협회와 상의 없이 레알 마드리드 감독직에 부임하면서 ‘괘씸죄‘로 경질당했다. 페르난도 이에로 단장이 급하게 감독직에 앉았다.

스페인은 4-2-3-1 포메이션으로 나섰다. 최전방에 코스타가 앞장섰고, 2선에 이니에스타, 이스코, 실바가 지원했다. 코케, 부스케츠가 3선에서 호흡을 맞췄고, 알바, 라모스, 피케, 나초가 포백을 구성했다. 데 헤아가 수문장으로 섰다.



◆전반전: 호날두 멀티 골, 무적함대도 흔들

예상과 달리 포르투갈이 선제골을 기록했다. 전반 4분 호날두가 단독 돌파를 시도했다. 레알 마드리드 팀 동료 나초가 다리를 걸었고, 주심은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호날두가 직접 키커로 나서 골망을 흔들었다.

스페인이 반격했다. 전반 9분 다비드 실바에게 볼이 연결됐다. 문전에서 슈팅은 떴다. 카운터 공격을 노리는 포르투갈은 웅크렸고, 틈만 나면 역습으로 스페인의 수비진을 찔렀다.

전반 21분 요동쳤다. 이니에스타의 드리블 돌파가 다비드 실바에게 완벽한 기회를 만들어 줬는데, 수비벽에 막혔다.

스페인의 반격이 계속됐다. 전반 23분 코스타가 상대 수비를 부수고 구석으로 볼을 강하게 차 골문을 시원하게 갈랐다. 2분 뒤 이스코가 박스 안 왼쪽에서 시도한 슈팅이 골대를 강타하면서 분위기가 서서히 스페인으로 기울었다.

전반 34분 스페인이 간결한 원터치로 포르투갈 수비진을 헤집고, 알바의 컷백을 이니에스타가 찼는데 골문을 살짝 빗나갔다.

그대로 끝날 것 같았던 경기가 골키퍼의 실수도 요동쳤다. 전반 44분 호날두가 아크 정면에서 시도한 강한 슈팅을 데 헤아가 제대로 처리하지 못하면서 실점했다.



◆후반전:무적함대는 무적함대, 그러나 호날두의 극적 만회 골

후반 초반에도 스페인이 경기 자체는 주도했다. 포르투갈은 역습 체제로 반격했다.

스페인이 계속 두드리니 열렸다. 동점 골을 기록했다. 후반 9분 다비드 실바의 프리킥을 부스케츠가 헤더로 내줬고, 문전으로 쇄도하던 코스타가 밀어 넣었다. 합이 딱딱 맞은 약속된 플레이였다.

스페인이 흐름을 살려 추가 골도 기록했다. 후반 12분 문전 혼전 상황에서 흐른 볼을 달려든 나초가 강력한 중거리 슈팅을 때렸다. 골포스트를 강타하더니 골문으로 빨려 들어갔다. 스페인의 3-2 역전.

경기가 풀리지 않은 포르투갈이 후반 22분 교체 카드를 먼저 빼들었다. 페르난데스를 대신해 마리우를 투입했다. 이어 포르투갈은 콰레스마를, 스페인은 티아고를 내보냈다.

후반 33분 후방에서 날카로운 침투 패스가 있었다. 호날두가 1대 1 기회를 잡을 뻔했으나 스페인 수비의 육탄 방어에 막혔다.

마지막엔 포르투갈이 웃었다. 후반 43분 호날두가 아크 정면에서 구석으로 찬 프리킥이 폭포수처럼 가라앉으며 골대 구석으로 꽂혔다. 날카로운 궤적의 프리킥에 데 헤아는 멀뚱멀뚱 바라만 봤다.

포르투갈이 극적인 만회 골을 기록했다. 동점으로 끝났지만, 호날두는 만족스럽다는 듯 웃으면 경기장을 빠져나왔다.

◆ 경기 정보

2018년 FIFA 러시아월드컵 B조 1차전 포르투갈 vs 스페인, 2018년 6월 16일(한국 시간), 피시트 스타디움, 소치(러시아)

포르투갈 3-3(2-1) 스페인
득점자 : 4‘ 호날두(PK), 44‘ 호날두, 87‘ 호날두 / 23‘ 코스타, 54‘ 코스타, 57‘나초
  • 야구
  • 농구
  • 기타
'만 22세' KIA 정해영, '최연소 100SV' 24년 만에 갈아치웠다
미네소타 나즈 리드, NBA 올 시즌 식스맨 선정
프로야구 KIA 타이거즈 마무리 투수 정해영이 만 22세 8개월 1일의 나이로 '최연소 100세이브 기록'을 갈아치웠다.정해영은 24일 서울 고척스카이돔에서 열린 '2024 신한 ...
RYU 100승 두 번째 도전 허무하게 끝났다…수비 실책에 흔들→7피안타 7실점 와르르
레이커스 감독
류현진(한화 이글스)의 KBO 통산 100승 두 번째 도전이 허무하게 끝났다.류현진은 24일 수원 KT위즈파크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KT 위즈와의 맞대...
샌프란시프코 이정후, 뉴욕 메츠전 교체 출전… 볼넷 출루
요키치 친형, 플레이오프 경기 도중 관중 폭행...경찰 조사중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샌프란시스코 이정후가 교체 출전한 경기에서 볼넷으로 출루했다.이정후는 25일(한국시각) 미국 캘리포니아 샌프란시스코 오라클 파크에서 열린 뉴욕 메츠와의 경기...
망망대해 배경으로 수영복 자태 뽐낸 안지현 치어리더
망망대해 배경으로 수영복 자태 뽐낸 안지현 치어리더
인기 치어리더 안지현이 근황을 전했다.안지현 치어리더는 최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특별한 글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 속 안지현 치어리더는 망망대해를 배경...
맹승지, 뭘 입어도 다르다…‘확신의 글래머’
맹승지, 뭘 입어도 다르다…‘확신의 글래머’
코미디언 출신 배우 맹승지가 몸매를 자랑했다.24일 맹승지는 자신의 SNS를 통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은 그의 셀카. 프릴이 달린 민소매 상의를 입은 맹승지는 볼...
포미닛 출신 허가윤, 발리 여신…현실 모아나 그 자체
포미닛 출신 허가윤, 발리 여신…현실 모아나 그 자체
포미닛 출신 허가윤이 발리 근황을 공개했다.허가윤은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기로 모여!”라고 박력 있는 문구를 남기며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수영복 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