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캡틴 기성용의 '거짓말쟁이' 고백.."솔직한 마음이었어요"
출처:연합뉴스|2018-06-14
인쇄
 



7일(현지시간) 오스트리아 인스브루크에서 열린 볼리비아와의 평가전에서 0-0으로 비긴 뒤 한국 축구대표팀의 주장 기성용(스완지시티)은 그간 쉽게 드러내지 않던 자신의 속내를 솔직히 터놓아 팬들의 공감을 샀다.

당시 그는 "그동안 팬들께 ‘최선을 다하겠다‘, ‘기대해달라‘는 말을 많이 했는데, 거짓말쟁이가 된 것 같아 마음이 힘들었다"고 고백해 당시 아쉬운 결과를 떠나 격려를 받았다.

엿새가 지나 대표팀이 2018 러시아월드컵 베이스캠프에서 담금질에 들어간 뒤 만난 기성용은 "동정심을 사려고 한 건 아니었다. 그냥 솔직한 얘기였다"며 미소 지었다.

그는 "저희도 그라운드에서 누구보다 열심히 준비하고 대표 선수로서 잘하고 싶은 마음이 큰데, 원하는 결과가 나오지 않아 답답한 마음"이었다고 설명했다.

이후 대표팀은 11일 비공개로 치른 세네갈과의 월드컵 전 최종 평가전에서 0-2로 패해 그가 말하는 ‘원하는 결과‘는 또 나오지 않았다.

하지만 이번엔 기성용의 표정이 다소 달랐다.

그는 "결과가 아쉽기는 하지만, 전보다는 좋아졌다"면서 "세네갈이 스웨덴과는 스타일이 달라 비교하기는 어려워도 기술이 뛰어나고 빅리그에서 뛰는 선수들이 있어 그런 부분에선 적응에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이번 월드컵에서 기성용은 주장일 뿐만 아니라 센추리클럽에 가입하며 팀 내 최다 A매치 경력을 보유했다. 또 월드컵에도 유일하게 3회 연속 출전하는 최고 베테랑이다.

‘군기반장‘ 노릇까지 맡아 어깨가 무거운 그는 결전의 땅인 러시아에 입성한 뒤에도 미팅을 통해 동료들을 다잡았다.

"이제 운동장에서 보여주는 것밖에 남지 않았다. 자신을 표현하라"는 게 그의 당부다.

기성용은 "결과가 잘못되면 어려움이 오는 것도 사실이지만, 월드컵은 출전 자체가 영광이니 부담감을 내려놓고 즐기자고 얘기했다"고 귀띔했다.

물론 자신도 그럴 채비를 마쳤다.

그는 "이제 훈련으로 많이 할 수 있는 건 없는 것 같다"면서 "컨디션 조절이 중요한 만큼 최대한 신경 써 100%가 되게 하겠다"고 다짐했다.

이어 "개인적으로 자신도 있다. 충분히 잘할 수 있다"고 힘줘 말했다.

한층 믿음직해진 ‘캡틴‘이 ‘거짓말쟁이‘라는 고백을 더는 하지 않아도 될까. 나흘 앞으로 다가온 스웨덴과의 첫판에 달렸다.
  • 야구
  • 농구
  • 기타
선발 아닌 '불펜'…우규민, 이젠 기대에 부응해야 한다
FIBA, 2020년 올림픽 예선부터는 여자농구도 홈앤어웨이로
중간 계투 요원이라니.우규민(33·삼성)은 5월초가 돼서야 등판했다. 하지만 선발이 아닌 불펜이었다. 적어도 2∼3선발요원을 생각했지만 의외의 결정이었다. 과연 우규민의 불펜 자원...
'감 잡은' 강정호, 트리플A 첫 2루타 포함 멀티히트 달성
클리블랜드, 제임스 잔류 위해 레너드 트레이드 관심
타격감을 끌어올리고 있는 강정호(31·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트리플A 경기에서 첫 장타를 포함해 멀티히트를 기록했다.피츠버그 산하 트리플A 인디애나폴리스 인디언스에서 뛰고있는 강정...
류현진♥배지현, 커플룩 입고 알콩달콩 LA 일상
FA 앞둔 아리자, 5,000만 달러 이상 계약 원해!
이어 게재된 사진 속에서 류현진과 배지현은 팀 동료 엔리케(키케) 에르난데스, 그의 연인 마리아나 빈센트와 함께 다정히 포즈를 취했다. 네 사람 모두 선남선녀의 미모를 자랑했다.한...
'톡투유2' 소녀시대 유리 아닌 인간 권유리의 역할
[엑's 현장] '톡투유2' 소녀시대 유리 아닌 인간 권유리의 역할
그룹 소녀시대 유리가 JTBC '김제동의 톡투유2-행복한가요 그대'(이하 '톡투유2') MC로 대중을 만난다.'톡투유2'는 '당신의 이야기가 대본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청중들의 ...
김환희 "엑소 수호와 연기, 친구들이 부러워해"
[인터뷰] 김환희
배우 김환희가 엑소 수호와의 첫 만남에 대해 "너무 신기했다"고 회상했다.김환희는 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진행한 '여중생A' 인터뷰에서 상대역을 맡은 수호(김...
임현주-송다은, 최종커플 성공 2人의 우정샷
[HI★뭐하세요?] ‘하트시그널2’ 임현주-송다은, 최종커플 성공 2人의 우정샷
‘하트시그널2’ 임현주가 송다은과의 친분을 과시했다.18일 임현주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그녀는 나에게 고기를 사준다”라는 짧은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해당 사진 속에...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