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월드컵] 이승우, 본선 데뷔 초읽기…출전하면 최연소 4위 기록
출처:연합뉴스|2018-06-14
인쇄



당돌한 20세 새내기 이승우(엘라스 베로나)의 국제축구연맹(FIFA) 월드컵 데뷔가 코앞으로 다가왔다.

이승우는 오는 18일(한국시간) 오후 9시 러시아 니즈니노브고로드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스웨덴과 2018 러시아 월드컵 F조 조별리그 선발 출전이 유력하다.

지난달 14일 대표팀 소집명단 28명에 들었을 때만 해도 최종 엔트리 23명에 포함되지 못할 것으로 예상했던 이승우가 당당히 월드컵에 나설 베스트 11에 포함될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이승우는 쟁쟁한 선배들과 경쟁 관문을 통과했다.

소집 대상 선수 28명 가운데 베테랑 공격수 이근호(강원), 미드필더 권창훈(디종)이 부상으로 명단에서 제외됐다.

이어 26명 가운데 3명의 탈락자를 추리는 과정에서 이승우는 이청용(크리스털 팰리스)과 김진수(전북), 권경원(톈진)을 제치고 최종 엔트리 23명에 이름을 올렸다.

A매치 데뷔전이었던 지난달 28일 온두라스와 평가전에서는 손흥민(토트넘)의 선제 결승 골을 어시스트하는 등 투지 넘치는 플레이로 신태용 감독의 눈도장을 받았다.

이승우의 활약은 여기서 그치지 않았다.

오스트리아 전훈 기간 치른 7일 볼리비아, 11일 세네갈과 평가전에서는 두 경기 연속 왼쪽 측면 미드필더로 선발 출장했다.

두 경기에는 월드컵 예비 베스트 11이 출전했기 때문에 이승우는 이변이 없는 한 스웨덴과 1차전에서도 왼쪽 날개로 선발 출격할 전망이다.

1998년 1월 6일생인 이승우가 월드컵 무대에 데뷔한다면 20세 6개월로 역대 네 번째 최연소 출전 선수로 이름을 올린다.

1998년 프랑스 월드컵 때 19세 2개월의 최연소로 출전한 이동국(전북)과 같은 대회의 고종수(당시 19세 8개월) 대전 시티즌 감독, 1986년 멕시코 월드컵 때 김주성(당시 20세 5개월) 전 축구협회 심판운영실장의 뒤를 잇는 것이다.

이승우는 월드컵 데뷔를 앞둔 소감을 묻는 말에 "아직 데뷔한다 안 한다를 말할 수는 없지만 (스웨덴과 경기에 뛴다면) 굉장히 좋을 것 같다"면서 "긴장감보다는 기대감이 더 크다"고 말했다.

그는 이어 "스웨덴 선수들이 워낙 신체 조건이 좋기 때문에 빠른 역습을 시도하고, 상대가 갖춰지지 않았을 때를 노려야 한다고 생각한다"면서 "(스웨덴전에 뛸) 기회가 주어진다면 팀이 도와 잘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탈꼴찌 마지막 승부' KT-NC, 승리 키워드는 기선제압
박혜진 경험+장미경 스피드, 단일팀 더블부스트 엔진 장착
아시안게임 휴식기 전 최하위 탈출은 누구의 몫이 될까. kt wiz와 NC 다이노스는 16일 수원 KT 위즈파크에서 ‘2018 신한은행 MY CAR KBO리그’ 팀 간 16차전 ...
미안함의 진심' SK-두산, 승부에서도 잊지 않은 예의
두산과 SK는 올 시즌 리그 1·2위를 달리고 있는 강팀들이다. 두산은 사실상 한국시리즈 직행을 예약했다. SK는 그런 두산과 한국시리즈에서 만날 가능성이 있는 팀이다. 올 시즌...
'5G 연속안타' 최지만, NYY전 멀티히트..팀도 승리
앤써니, 다음 시즌 벤치에서 출격하게 될까?
최지만(탬파베이 레이스)이 멀티히트를 때려내며 팀 승리에 힘을 보탰다. 최지만은 16일(이하 한국시간) 미국 뉴욕주 브롱스 양키스타디움에서 열린 2018 메이저리그 뉴욕 양키스와...
강민경, 손으로 가려도 숨길 수 없는 '볼륨감'
강민경, 손으로 가려도 숨길 수 없는 '볼륨감'
'다비치' 강민경의 근황이 공개됐다.그는 지난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한 편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에는 칵테일을 마시기 직전의 강민경의 모습이 담겨있다. 강민경은 ...
'아이돌→유튜버로 변신' 시크릿 정하나, 몰라보게 마른 몸매
'아이돌→유튜버로 변신' 시크릿 정하나, 몰라보게 마른 몸매
유튜버로 변신한 그룹 시크릿 정하나가 근황을 전했다. 14일 정하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정하나는 호피무늬 원피스를 입고 다양한 분...
'공작'의 북한 미녀 정소리, 청순미 가득한 일상 미모
'공작'의 북한 미녀 정소리, 청순미 가득한 일상 미모
영화 '공작'에서 북한군으로 등장한 배우 정소리의 일상 미모가 화제다. 지난 13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공작'의 미녀 북한군 정소리"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공개...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