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자기들 손해지" 스웨덴 심리전은 통하지 않는다
출처:스포탈코리아|2018-06-14
인쇄



스웨덴이 심리전을 펼친다. 한국과 경기를 앞두고 신태용호를 분석하지 않는다는 이야기를 한다.

이를 전해들은 대표팀은 웃어넘긴다. 감정적으로 대응하며 소모전을 펼칠 수 있는 입장임에도 대표팀은 크게 대꾸하지 않았다. ‘마음껏 그래라‘라는 게 신태용호의 답이고 그럴수록 스웨덴전 승리를 양한 열망을 내보였다.

신태용 감독이 이끈 한국 축구대표팀이 지난 13일(이하 한국시간) 베이스캠프인 러시아 상트 페테르부르크에서 첫 훈련을 가졌다. 교민 50여명과 인근 팬들이 자리한 공개 트레이닝에 임한 대표팀은 40여분 가볍게 회복 훈련을 하며 현지 적응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알려진대로 신태용호는 스웨덴전 승리에 모든 초점을 맞추고 있다. 멕시코(2차전), 독일(3차전)과 경기가 예정되어 있지만 대표팀의 지금 핵심은 아무래도 스웨덴과 1차전이다. 첫 경기를 잡아야 16강 진출에 교두보를 확실하게 점할 수 있어 신태용 감독을 비롯한 모든 선수단이 ‘타도 스웨덴‘을 외치는 입장이다.

대표팀은 스웨덴을 잡기 위해 여러 수단을 활용하고 있다. 국내 출정식과 오스트리아 평가전에서 좋지 않은 성적에도 스웨덴을 이겨야 한다는 일념 아래 모든 것을 베일에 남겨두고 있다. 꽁꽁 숨으면서도 선수들은 이동하거나 휴식 때 스웨덴 분석 자료를 꼼꼼하게 살피는 중이다. 팀 장단점은 물론 개인별 습관까지 모두 파악하겠다는 것이다.

한국은 스웨덴을 이기겠다는 열망은 숨기지 않는다. 그런데 스웨덴은 다르다. 야네 안데르손 감독은 한국전에 대해 크게 주의를 두지 않고 선수들 역시 ‘한국을 분석한 비디오를 보지 않았다‘고 말해 눈길을 끈다.



발끈할 만도 한데 신태용호는 차분하다. 소식을 전해들은 신태용 감독은 "우리를 분석하지 않는다는 건 100% 거짓말일 것"이라며 "의도가 있을 것이고 진짜라면 그런 방식대로 경기를 잘하시라"라고 짧게 말하며 다른 언급을 하지 않았다.

선수들도 마찬가지다. 크게 반응하지 않는다. 주장 기성용도 스웨덴의 심리전을 전하자 "분석 안 하면 자기들만 손해지 뭐"라며 웃어보였다. 손흥민은 "우리 영상을 안 보는 건 상관없다. 우리가 더더 준비해야 한다"라고 말했다. 아직 어려서 휘말릴 수도 있는 이승우 역시 "따로 말할 건 없다. 그런데 잘 준비하면 스웨덴은 우리가 이길 수 있다. 우리가 잘 준비해서 스웨덴을 이기고 즐겼으면 한다"라고 승리를 다짐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팀내 득점 지원 2위 맞지?' 채드 벨은 승리가 고프다
NBA 토론토 유지리 사장, 우승 후 보안관 폭행혐의로 조사
한화 장민재가 토종 선발 투수 중 득점 지원 1위라는 소식에 한용덕 한화 감독이 한 말이다. 그러나 이번에는 결과가 좋지 못했다. 그렇다면 장민재의 뒤를 이어 팀 내 득점 지원 2...
‘통산 사구 1위’ 최정은 아직 할 일이 많다
'십자인대 파열' 탐슨, 라커룸 가며 감독에게...
통산 사구(死球) 1위. 최정(32·SK 와이번스)의 대표적인, 그러나 달갑지만은 않은 수식어다. 소년 장사에서 베테랑에 접어들고 있는 최정이기에 몸 관리의 필요성은 더욱 높아진다...
추신수, CIN전 세 번째 타석에 2루타 작렬
'옵트-아웃' 카이리 어빙, 브루클린과 계약 준비 중?
‘추추트레인’ 추신수(36·텍사스 레인저스)가 세 번째 타석에 2루타를 뽑았다.추신수는 15일(한국시간) 그레이트 아메리칸 볼파크에서 열린 신시내티 레즈와의 원정경기에 1번 겸 좌...
모델 최소미, 터질 듯한 글래머 몸매
모델 최소미, 터질 듯한 글래머 몸매
모델 최소미가 글래머 몸매를 뽐냈다.최소미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수영복을 입은 최소미의 모습이 담겼다.글래머 몸매가 시선을 사로...
관능미 NO.1 윤체리, 흰색 가운에 비친 36인치 엉덩이 라인이 매력포인트!
관능미 NO.1 윤체리, 흰색 가운에 비친 36인치 엉덩이 라인이 매력포인트!
대한민국 모델 중 최고의 관능미를 자랑하는 윤체리가 최근 자신의 SNS에 화이트 시스루 란제리를 입고 절정의 섹시함을 뽐냈다. 윤체리는 사진 속에서 화이트 란제리를 입고 35-24...
치어리더 김한나, 볼륨 드러낸 비키니 셀카
치어리더 김한나, 볼륨 드러낸 비키니 셀카
치어리더 김한나가 볼륨을 드러낸 비키니 셀카를 공개했다.김한나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찍은 셀카를 게재했다. 사진 속 김한나는 핑크빛의 수영복에 살짝 드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