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전 전승' 김태균의 패기 "누구든 맞짱 뜬단 생각으로 잡는다"
출처:OSEN|2018-06-12
인쇄



‘아레스‘ 김태균(24, 몬스터 하우스)의 패기가 상당하다. 국내에서 가장 강하다는 선수와 싸우고 싶다며 확실하게 짓밟겠다고 자신하고 있다.

김태균은 지난달 열린 ‘TFC 18‘에서 ‘고등학생 핵주먹‘ 이영훈(17, 파주 팀에이스)을 상대로 2분 9초 만에 리어네이키드 초크승을 거두며 3전 전승을 기록했다.

두 선수는 맞짱(?)을 보여줬다. 심판의 시작소리와 함께 달려들어 난타전을 펼쳤다. 작전은 필요 없었다. 경기를 앞두고 벌인 설전이 서로의 감정을 요동치게 한 것이다. 이영훈의 묵직한 펀치를 허용하지 않기 위해 김태균은 꾸준히 근접전에서 그래플링 싸움을 건 끝에 승리를 거머쥐었다.

"맞짱을 본 것 같다"고 하자, 김태균은 "작전은 생각해본 적 없다. 종합격투기는 이기는 놈이 이긴다고 생각한다"고 짧고 굵게 답했다.

이어 "이영훈의 주먹이 강하다고들 하더라. 체육관에서 운동하는 초등부 주먹 같았다"며 이영훈을 두 번 죽였다.

180cm의 사우스포인 김태균은 TFC 초대 라이트급 챔피언 ‘마에스트로‘ 김동현과 빼닮았다. 외모, 체격, 체급뿐 아니라 목소리와 풍기는 느낌까지 흡사하다. 김태균 역시 김동현처럼 TFC 라이트급 벨트를 허리에 두른 뒤 UFC 진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김태균은 데뷔한 지 채 1년도 되지 않은 라이트급 특급 신성이다. 하지만 그가 지금까지 케이지에서 보여준 모습은 베테랑 못지않다. 지난해 10월 ‘TFC 드림 4‘를 통해 데뷔한 그의 임팩트는 강했다. 레슬러 어선경을 맞아 하위포지션에서 자유자재로 움직였다. 플라잉 킥, 오모플라타 등을 시도했고 1분 47초 만에 암트라이앵글에 이은 암바로 항복을 받아내며 첫 단추를 잘 꿰었다.

대회사는 그를 곧바로 넘버링 이벤트에 출전시켰다. 두 달 뒤 개최한 ‘TFC 18‘, 복싱 챔피언 출신의 안경준을 상대로 손 짚고 상단 뒤 돌려차기, 한 손 업어치기, 발목 스윕, 기습적인 어퍼와 엘보를 시도하며 변칙적이고 다이내믹한 경기를 선보였다. 암바를 3차례나 시도하기도 했다. 기습적인 백스핀 엘보까지 적중시킨 김태균은 끝내 3라운드 닥터스톱 TKO승을 거뒀다.

그에겐 변칙 공격만 있는 것이 아니다. 유도가 출신으로 그래플링 능력 역시 고루 갖춘 프리스타일 올라운더다. "이영훈과의 그라운드 싸움에서 전혀 힘이 빠지지 않았다. 초등부 느낌이라 쉬웠다"라며 세 번 죽였다.

TFC에서 3전 전승을 따낸 김태균은 순식간에 라이트급 강자로 급부상했다. 그는 마지막으로 "국내에서 강하다는 사람과 다 붙고 싶다. 맞짱 뜬다는 생각하고 들어와라. 뚜들겨 패주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축구대표팀 새 사령탑 발표 임박..플로레스 감독 유력
축구대표팀 새 사령탑 발표 임박..플로레스 감독 유력
한국 축구대표팀을 이끌 새 사령탑 발표가 초읽기에 들어갔다. 대한축구협회 관계자는 16일 "대표팀 감독 영입 협상을 위해 유럽 출장길에 올랐던 김판곤 위원장이 오늘 귀국한다"면서...
김학범의 '빅 픽쳐', 경기 도중 전술 훈련..전방 압박→역습 플레이
김학범의 '빅 픽쳐', 경기 도중 전술 훈련..전방 압박→역습 플레이
짧지 않은 레이스다. 나무가 아니라 숲을 봐야 한다. 김학범 감독이 이끄는 23세 이하(U-23) 축구대표팀은 15일 인도네시아 반둥의 시 잘락 하루팟 스타디움에서 열린 바레인과...
무리뉴 "원하면 이적 요청해" VS 포그바 "에이전트와 대화하세요"
무리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 폴 포그바와 주제 무리뉴 감독의 불화설이 심상치 않다. 관계가 최악에 치달았다는 소식이다. 2018-19 시즌 프리미어리그 첫 단추를 잘 뀄지만 맨체스터 유나...
강민경, 손으로 가려도 숨길 수 없는 '볼륨감'
강민경, 손으로 가려도 숨길 수 없는 '볼륨감'
'다비치' 강민경의 근황이 공개됐다.그는 지난 15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한 편의 영상을 게재했다. 영상 속에는 칵테일을 마시기 직전의 강민경의 모습이 담겨있다. 강민경은 ...
'아이돌→유튜버로 변신' 시크릿 정하나, 몰라보게 마른 몸매
'아이돌→유튜버로 변신' 시크릿 정하나, 몰라보게 마른 몸매
유튜버로 변신한 그룹 시크릿 정하나가 근황을 전했다. 14일 정하나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 정하나는 호피무늬 원피스를 입고 다양한 분...
'공작'의 북한 미녀 정소리, 청순미 가득한 일상 미모
'공작'의 북한 미녀 정소리, 청순미 가득한 일상 미모
영화 '공작'에서 북한군으로 등장한 배우 정소리의 일상 미모가 화제다. 지난 13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공작'의 미녀 북한군 정소리"라는 제목의 글이 게재됐다. 공개...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