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황희찬 부상...신태용호, 최종 평가전도 베스트11 무산
출처:이데일리|2018-06-11
인쇄

 

신태용호가 끝내 완전한 베스트11을 가동해보지도 못한 채 2018 러시아 월드컵 본선을 맞이하게 됐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1일(한국시간) 밤 10시 30분 오스트리아 그뢰디히 다스골트베르크 슈타디온에서 세네갈과 비공개 평가전을 벌인다.

당초 신태용 감독은 이번 세네갈전에서 월드컵 조별리그 첫 상대인 스웨덴을 격파할 맞춤전술을 실험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주전 공격수 황희찬(잘츠부르크)가 7일 볼리비아전을 마치고 허벅지 근육이 뭉치는 부상을 당해 세네갈전에 나올 수 없게 됐다.

이로써 신태용호의 플랜A 공격조합인 손흥민(토트넘)-황희찬 ‘투톱’을 사용하기 어렵게 됐다. 지금으로선 196cm 장신 공격수 김신욱(전북현대)이 선발로 나설 가능성이 크다.

이 경우 손흥민-김신욱 ‘투톱’이 가동될 수도 있지만 반대로 김신욱 ‘원톱’에 손흥민이 왼쪽 측면에 배치될 가능성도 있다.

어떤 경우던 스웨덴전에 가동할 베스트11을 세네갈전에 투입하려고 했던 당초 계획은 무산됐다. 그동안 보안을 이유로 베스트11과 플랜A 전술을 꽁꽁 숨겨왔던 신태용 감독으로선 더욱 고민이 커질 수밖에 없다.

손흥민은 투톱 파트너로 황희찬 외에 이근호(강원),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과 함께 한 바 있다.

김신욱은 지난해 12월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 때 이근호와 투톱을 이룬 바 있다. 지난 볼리비아전에선 황희찬과 함께 최전방 공격을 이끈 적도 있다.

하지만 손흥민과 김신욱이 나란히 투톱으로 손발을 맞춘 적은 없다. 대신 김신욱이 원톱을 맡고 손흥민이 왼쪽 날개로 선발 출장한 적은 있었다.

대표팀 신예 문선민(인천)도 허벅지 부상 여파로 세네갈전에 나서지 못한다. 대신 20살 막내 이승우(엘라스 베로나)가 측면 날개나 공격형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할 가능성이 훨씬 커졌다.

한편, 이날 세네갈과 평가전은 관중과 취재진 없이 비공개로 진행된다. 대한축구협회는 경기 후 결과와 득점 선수 등 기본적인 자료만 취재진에 공개할 예정이다.

국제축구연맹(FIFA) 규정대로 6명까지만 선수 교체가 가능하고 국제심판을 경기를 관장하는 만큼 FIFA 공식 A매치(국가대표팀간 경기)로 인정된다.

  • 야구
  • 농구
  • 기타
'팀내 득점 지원 2위 맞지?' 채드 벨은 승리가 고프다
NBA 토론토 유지리 사장, 우승 후 보안관 폭행혐의로 조사
한화 장민재가 토종 선발 투수 중 득점 지원 1위라는 소식에 한용덕 한화 감독이 한 말이다. 그러나 이번에는 결과가 좋지 못했다. 그렇다면 장민재의 뒤를 이어 팀 내 득점 지원 2...
‘통산 사구 1위’ 최정은 아직 할 일이 많다
'십자인대 파열' 탐슨, 라커룸 가며 감독에게...
통산 사구(死球) 1위. 최정(32·SK 와이번스)의 대표적인, 그러나 달갑지만은 않은 수식어다. 소년 장사에서 베테랑에 접어들고 있는 최정이기에 몸 관리의 필요성은 더욱 높아진다...
추신수, CIN전 세 번째 타석에 2루타 작렬
'옵트-아웃' 카이리 어빙, 브루클린과 계약 준비 중?
‘추추트레인’ 추신수(36·텍사스 레인저스)가 세 번째 타석에 2루타를 뽑았다.추신수는 15일(한국시간) 그레이트 아메리칸 볼파크에서 열린 신시내티 레즈와의 원정경기에 1번 겸 좌...
모델 최소미, 터질 듯한 글래머 몸매
모델 최소미, 터질 듯한 글래머 몸매
모델 최소미가 글래머 몸매를 뽐냈다.최소미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수영복을 입은 최소미의 모습이 담겼다.글래머 몸매가 시선을 사로...
관능미 NO.1 윤체리, 흰색 가운에 비친 36인치 엉덩이 라인이 매력포인트!
관능미 NO.1 윤체리, 흰색 가운에 비친 36인치 엉덩이 라인이 매력포인트!
대한민국 모델 중 최고의 관능미를 자랑하는 윤체리가 최근 자신의 SNS에 화이트 시스루 란제리를 입고 절정의 섹시함을 뽐냈다. 윤체리는 사진 속에서 화이트 란제리를 입고 35-24...
치어리더 김한나, 볼륨 드러낸 비키니 셀카
치어리더 김한나, 볼륨 드러낸 비키니 셀카
치어리더 김한나가 볼륨을 드러낸 비키니 셀카를 공개했다.김한나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찍은 셀카를 게재했다. 사진 속 김한나는 핑크빛의 수영복에 살짝 드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