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황희찬 부상...신태용호, 최종 평가전도 베스트11 무산
출처:이데일리|2018-06-11
인쇄

 

신태용호가 끝내 완전한 베스트11을 가동해보지도 못한 채 2018 러시아 월드컵 본선을 맞이하게 됐다.

신태용 감독이 이끄는 축구대표팀은 11일(한국시간) 밤 10시 30분 오스트리아 그뢰디히 다스골트베르크 슈타디온에서 세네갈과 비공개 평가전을 벌인다.

당초 신태용 감독은 이번 세네갈전에서 월드컵 조별리그 첫 상대인 스웨덴을 격파할 맞춤전술을 실험할 계획이었다. 하지만 주전 공격수 황희찬(잘츠부르크)가 7일 볼리비아전을 마치고 허벅지 근육이 뭉치는 부상을 당해 세네갈전에 나올 수 없게 됐다.

이로써 신태용호의 플랜A 공격조합인 손흥민(토트넘)-황희찬 ‘투톱’을 사용하기 어렵게 됐다. 지금으로선 196cm 장신 공격수 김신욱(전북현대)이 선발로 나설 가능성이 크다.

이 경우 손흥민-김신욱 ‘투톱’이 가동될 수도 있지만 반대로 김신욱 ‘원톱’에 손흥민이 왼쪽 측면에 배치될 가능성도 있다.

어떤 경우던 스웨덴전에 가동할 베스트11을 세네갈전에 투입하려고 했던 당초 계획은 무산됐다. 그동안 보안을 이유로 베스트11과 플랜A 전술을 꽁꽁 숨겨왔던 신태용 감독으로선 더욱 고민이 커질 수밖에 없다.

손흥민은 투톱 파트너로 황희찬 외에 이근호(강원), 구자철(아우크스부르크)과 함께 한 바 있다.

김신욱은 지난해 12월 동아시아축구연맹(EAFF) E-1 챔피언십 때 이근호와 투톱을 이룬 바 있다. 지난 볼리비아전에선 황희찬과 함께 최전방 공격을 이끈 적도 있다.

하지만 손흥민과 김신욱이 나란히 투톱으로 손발을 맞춘 적은 없다. 대신 김신욱이 원톱을 맡고 손흥민이 왼쪽 날개로 선발 출장한 적은 있었다.

대표팀 신예 문선민(인천)도 허벅지 부상 여파로 세네갈전에 나서지 못한다. 대신 20살 막내 이승우(엘라스 베로나)가 측면 날개나 공격형 미드필더로 선발 출전할 가능성이 훨씬 커졌다.

한편, 이날 세네갈과 평가전은 관중과 취재진 없이 비공개로 진행된다. 대한축구협회는 경기 후 결과와 득점 선수 등 기본적인 자료만 취재진에 공개할 예정이다.

국제축구연맹(FIFA) 규정대로 6명까지만 선수 교체가 가능하고 국제심판을 경기를 관장하는 만큼 FIFA 공식 A매치(국가대표팀간 경기)로 인정된다.

  • 야구
  • 농구
  • 기타
‘팬 소원성취 프로젝트’ 두산, 두잇포유 3호 주인공 해군 고준혁 소위 선정…21일 키움전 시구
‘벼랑 끝인데…’ 마이애미 대형 악재, 버틀러 공백 길어진다
두산이 ‘최강 10번 타자’의 소원을 이뤄주는 팬 소원 성취 프로젝트 ‘두잇포유’의 세 번째 주인공을 선정했다.주인공은 고준혁 해군 소위다. 고 소위는 2020년 해군사관학교에 입...
'최악은 면했다' 최정, 골절 아닌 단순 타박…韓 홈런 신기록 곧 재도전
'9초만 더 뛰었으면…' MIP 수상 자격 없는 디빈센조
불행 중 다행이다. 최악의 상황은 면했다. 한국 프로야구 통산 최다 홈런 기록에 도전하는 최정(37·SSG 랜더스)의 부상이 심각하지 않다는 결과가 나왔다.SSG는 18일 "최정이...
'강정호-김현수와 어깨 나란히' 이정후, 10G 연속 안타
자이언이 쓰러졌다…NBA 서부 8번 시드 경쟁의 변수
리드오프로 돌아온 이정후(26, 샌프란시스코 자이언츠)가 빠른 발을 이용해 한국인 메이저리그 데뷔 시즌 최장 연속 경기 안타 타이기록을 작성했다.샌프란시스코는 19일(이하 한국시각...
브브걸 민영, 군살제로 비키니 몸매..복근 대박이네
브브걸 민영, 군살제로 비키니 몸매..복근 대박이네
그룹 브브걸 민영이 군살제로 수영복 몸매를 뽐냈다.18일 민영은 자신의 채널을 통해 수박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을 여러 장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민영이 복부가 그...
'눈 둘 곳 없네' 비키니 입은 걸그룹의 볼륨 몸매
'눈 둘 곳 없네' 비키니 입은 걸그룹의 볼륨 몸매
걸그룹 EXID 멤버 엘리가 화끈한 섹시함을 뽐냈다.엘리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풍만한 볼륨 몸매로 시선을 끌었다.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배우 유인영이 비키니를 연상케 하는 파격 노출 의상을 입고 섹시한 매력을 자랑해 화제다.19일 유인영은 자신의 소셜 계정 스토리를 통해 "건강하게 타는 중"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