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안드레 조던, 이번 여름 휴스턴행 큰 관심 표명!
출처:바스켓코리아|2018-06-09
인쇄



LA 클리퍼스의 디안드레 조던(센터, 211cm, 120.2kg)이 다른 곳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USA Today』에 따르면, 조던이 이번 여름에 휴스턴 로케츠와 계약하는데 관심을 보이고 있다고 전했다. 조던은 이번 시즌 후 이적시장에 나올 수 있는 선수옵션을 갖고 있으며, 현재로서는 잔류보다는 이적을 택할 가능성이 높아 보인다. 더군다나 클리퍼스가 재건사업에 돌입하고 있는 만큼 팀을 떠날 것이 유력하다.

휴스턴에는 누구보다 자신이 뛰고 싶어하는 크리스 폴이 버티고 있다. 다만 폴은 이번 시즌 후 휴스턴과의 계약이 만료됐다. 휴스턴과 재계약을 체결해야 한다. 문제는 폴의 계약규모다. 폴이 어떤 규모로 남느냐에 따라 휴스턴의 계획이 결정될 모양이다. 휴스턴에는 폴 뿐만 아니라 클린트 카펠라, 트레버 아리자, 루크 음바아무테가 이적시장에 나오게 된다.

현재 휴스턴은 카펠라 잔류에 총력을 기울일 전망이다. 다만 카펠라는 이번 시즌 후 제한적 자유계약선수되는 만큼 다른 팀이 카펠라에 제안하는 계약규모를 좀 더 지켜봐야 한다. 카펠라는 이번 시즌 들어 서부를 대표하는 센터로 도약한 만큼, 휴스턴으로서는 골밑 전력과 수비 구축을 위해 그의 존재가 반드시 필요하다.

현재로서도 조던보다는 카펠라의 가치가 더 높은 것이 사실이다. 카펠라는 20대 초중반의 어린 선수인데다 데뷔 이후 해마다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이번 시즌에 폴과 함께 뛴 것이 큰 도움이 된 것도 사실이지만 카펠라의 기량이 나아진 것도 분명하다. 그런 만큼 휴스턴도 응당 조던보다는 카펠라를 노릴 가능성이 높다.

하지만 폴의 계약규모가 작지 않은데다 휴스턴이 르브론 제임스(클리블랜드)나 폴 조지(오클라호마시티)를 노린다면 이야기가 달라진다. 제임스와 조지는 조던과 마찬가지로 FA가 될 수 있는 선수옵션을 갖고 있다. 이적시장에 나올 것이 확실한 만큼 휴스턴은 이들 중 한 명을 영입해 전력증강을 도모할 예정이다. 다만 영입과정은 결코 쉽지 않을 것으로 짐작된다.

만약 폴이 어느 정도 몸값을 삭감하고 휴스턴에 합류하게 될 슈퍼스타가 계약규모를 줄인다면, 휴스턴이 카펠라를 앉힐 여력은 그리 크지 않다. 이 때 조던이 자신의 연봉을 대폭 줄인다면, 그가 휴스턴과 계약할 가능성이 남아 있다. 다만 이 모든 과정이 순식간에 진행되기는 현실적으로 어렵다고 봐야 한다.

참고로 조던은 텍사스주 휴스턴이 고향이다. 그런 만큼 휴스턴행에 큰 관심을 보이고 있으며, 무엇보다 클리퍼스에서 자신의 기량향상에 절대적인 영향을 끼친 폴과 함께할 수 있어 휴스턴으로의 이적을 긍정적으로 검토하는 모양이다. 휴스턴의 현 상황을 감안할 때, 이적가능성을 언급한 것으로 봐서는 어느 정도는 몸값 삭감까지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한편 조던이 옵트아웃하지 않는다면, 다가오는 2018-2019 시즌에 클리퍼스로부터 2,410만 달러의 연봉을 수령하게 된다. 이제 30대 진입을 코앞에 두고 있는 조던은 이번이 마지막으로 장기계약을 따낼 수 있는 기회다. 과연 조던은 이번에 어떤 선택을 하게 될까. 여타 슈퍼스타들이 모두 시장에 운집하는 가운데 조던의 행선지가 어디가 될지 주목된다.
  • 축구
  • 야구
  • 기타
우크라이나는 한국 이겨봤다? 이번 승부는 다르다
우크라이나는 한국 이겨봤다? 이번 승부는 다르다
2019 FIFA 폴란드 U-20 월드컵 파이널 무대에서 충돌할 한국과 우크라이나 선수들은 구면이다. 이전 만남에서 씁쓸하게 패했던 아쉬움을, 트로피가 걸린 이번 싸움에서는 반드시...
'손흥민 몸값에 화들짝' 中 언론 "우레이보다 1100억 많네!"
'손흥민 몸값에 화들짝' 中 언론
손흥민 몸값 9720만 유로(약 1300억), 우레이 몸값 1500만 유로(약 200억 원).중국 언론이 세계적인 몸값을 기록한 한국 축구대표팀의 공격수 손흥민(27·토트넘)을 향...
윤덕여 감독 "한국 여자축구 여기서 끝나지않아...노르웨이전, 끝까지 최선"
윤덕여 감독
"여기서 한국 여자축구가 끝나는 것이 아니다. 좋은 마무리를 통해 희망의 끈을 가지고 가야 한다."윤덕여 여자축구 대표팀 감독이 프랑스여자월드컵 노르웨이와의 최종전을 앞두고 유종의...
모델 최소미, 터질 듯한 글래머 몸매
모델 최소미, 터질 듯한 글래머 몸매
모델 최소미가 글래머 몸매를 뽐냈다.최소미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한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 공개된 사진 속에는 수영복을 입은 최소미의 모습이 담겼다.글래머 몸매가 시선을 사로...
관능미 NO.1 윤체리, 흰색 가운에 비친 36인치 엉덩이 라인이 매력포인트!
관능미 NO.1 윤체리, 흰색 가운에 비친 36인치 엉덩이 라인이 매력포인트!
대한민국 모델 중 최고의 관능미를 자랑하는 윤체리가 최근 자신의 SNS에 화이트 시스루 란제리를 입고 절정의 섹시함을 뽐냈다. 윤체리는 사진 속에서 화이트 란제리를 입고 35-24...
치어리더 김한나, 볼륨 드러낸 비키니 셀카
치어리더 김한나, 볼륨 드러낸 비키니 셀카
치어리더 김한나가 볼륨을 드러낸 비키니 셀카를 공개했다.김한나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비키니 수영복을 입고 찍은 셀카를 게재했다. 사진 속 김한나는 핑크빛의 수영복에 살짝 드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