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한국 잘 아는' 온두라스 감독 "한국과 멕시코는 비슷한 전력"
출처:풋볼리스트|2018-05-27
인쇄

 

‘가상 멕시코‘ 역할로 한국을 찾은 온두라스는 자신들이 한국 대표팀의 스파링 파트너라는 걸 잘 알고 있다. 카를로스 타보라 감독은 한국을 위해 평가전에서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고, 멕시코 격파에 도움이 될 조언도 내놓았다.

27일 대구광역시 수성구에 위치한 대구 스타디움에서 카를로스 타보라 온두라스 감독, 주장 겸 주전 골키퍼인 도니스 에스코베르가 기자회견을 가졌다. 이튿날인 28일 한국과 온두라스의 평가전이 열릴 경기장이다.

온두라스는 이 경기 한 번을 위해 이번 대표팀 21명을 소집했다. 비록 탈락했지만 ‘2018 러시아월드컵‘ 북중미 예선 과정에서 멕시코를 한 번 잡았던 정예 멤버들이 다수 한국을 찾았다. 에스코베르 역시 멕시코전에서 승리한 기억이 있다. 러시아월드컵 본선에서 멕시코를 상대해야 하는 한국 입장에선 좋은 상대다.

타보라 감독은 한국을 잘 안다. ‘2017 U-20 월드컵‘에 온두라스 대표를 이끌고 참가했다. 지난해 1월 열린 U-20 대표팀 친선 대회에서 이승우, 신태용 감독이 포함된 한국을 상대한 바 있다. 온두라스는 ‘2016 리우데자네이루올림픽‘에서 한국을 꺾은 팀이기도 하다. 최근 각 연령별 대회를 돌아가며 많은 인연을 쌓았다.

에스코베르는 "멕시코 선수들은 기동성이 좋고 공을 잘 따낸다. 이를 염두에 두고 한국이 전략을 짜서 했으면 좋겠다. 선수 중에서는 치차리토와 미겔 라윤이 굉장히 위협적이다"라는 간단한 정보를 내놓았다.

타보라 감독은 "한국과 멕시코는 비슷한 전력이라고 본다. 에스코베르가 말한 두 선수를 비롯해 멕시코에는 멀티 능력이 좋은 선수가 많다. 조직적으로 대비할 필요가 있다"고 조언했다.

타보라 감독은 한국의 장점이 속도인 반면, 온두라스와 멕시코는 체력이 좋다는 공통점이 있다고 소개했다. 자신들이 ‘가상 멕시코‘로서 충분히 가치가 있다는 것을 강조하는 듯한 발언이었다. 타보라 감독은 "내일 경기에서 이제까지 해 왔던 것처럼 전력을 발휘하겠다. 100%로 경기에 임하겠다"는 다짐도 했다.

타보라 감독이 한국의 최근 5경기를 분석하면서 눈여겨 본 한국의 스타 선수는 손흥민과 이재성이다. "기동성, 스피드가 좋아 눈여겨보고 있었다." 타보라 감독은 이 5경기에서 한국의 포메이션이 계속 변한 점을 인상적으로 본 듯 "4-4-2를 비롯해 경기마다 전략이 조금씩 달랐다. 멕시코나 온두라스를 상대할 때도 상대에 맞게 포메이션을 바꿔 준비했으면 좋겠다. 모든 면에서 속도가 좋기 때문에 이를 조직적으로 발전시키면 승산이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온두라스는 한국이 러시아로 가기 전 치르는 4차례 평가전 중 첫 경기다. 온두라스전에 이어 6월 1일 전주에서 보스니아헤르체고비나를 상대한 대표팀은 오스트리아로 이동해 6월 7일 볼리비아, 6월 11일 세네갈(비공개 A매치)을 상대하며 조직력을 끌어올린 뒤 러시아로 이동한다.

  • 야구
  • 농구
  • 기타
박성은 치어리더 '챔필에 등장한 섹시 고양이'
‘26승 8패→13승 25패’ PHI의 희망가 “엠비드, 정규리그 내에 복귀”
27일 오후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 KIA 박성은 치어리더가 멋진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돌아온 왕조 응원가, 삼성 선수들은 '이것'으로 화답했다 "왕조 시절로 돌아가자는 의미"
'커리 클러치 지배' 골든스테이트, 올랜도 꺾고 2연승 성공
삼성 라이온즈 외국인 타자 데이비드 맥키넌이 안타를 치고 출루하자 더그아웃을 향해 포효했다. 그리고는 두 손을 머리 위로 들더니 무언가를 쓰는 포즈를 취하며 동료들과 환호했다. "...
'어깨 부상' MLB 메츠 에이스 센가, 캐치볼 시작…5월 복귀 예상
[NBA] ‘충격’ 최악의 승부조작 사태 터지나…사무국, 조사 착수
어깨 부상으로 재활 중인 메이저리그(MLB) 뉴욕 메츠의 일본인 투수 센가 고다이(31)가 가벼운 캐치볼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재활에 시동을 걸었다.미국 매체 스포츠넷 뉴욕(SNY)...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배우 서정희의 딸이자 방송인·변호인으로 활동 중인 서동주의 아찔한 허리라인을 자랑하는 비키니 착장이 공개됐다.지난 23일 한 의류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화이트, 블루, 그레이...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가 과감한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홍영기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태국에서 휴식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홍영기는 군살 하나 ...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배우 백진희가 수영복 자태를 드러냈다.27일 백진희는 자신의 채널에 여행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백진희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백진희는 해외 여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