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U-19 축구대표팀, 27일 프랑스와 툴롱컵 첫 대결
출처:연합뉴스|2018-05-26
인쇄



한국 19세 이하(U-19) 축구대표팀이 툴롱컵 국제대회에서 개최국 프랑스와 기선 제압 대결을 벌인다.

정정용 감독이 이끄는 U-19 대표팀은 27일 오후 10시(한국시간) 프랑스 오바뉴 경기장에서 프랑스와 B조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 맞붙는다.

B조에 묶인 한국은 프랑스에 이어 31일 토고, 6월 2일 스코틀랜드와 차례로 조별리그를 벌여 조 1위에 주는 준결승 진출 티켓을 다툰다.

3개 조의 각 1위 팀은 4강에 직행하고, 2위 중 가장 성적이 좋은 팀이 4강에 합류한다. 나머지 팀들은 승점-골득실-다득점에 따라 5-6위전, 7-8위전, 9-10위전, 11-12위전으로 순위를 가린다.

A조에는 잉글랜드, 멕시코, 카타르, 중국이 편성됐고, C조에는 포르투갈, 터키, 캐나다, 일본이 묶였다.

정정용 감독은 올해로 46회째를 맞는 툴롱컵을 오는 10월 인도네시아 자카르타에서 열리는 아시아축구연맹(AFC) U-19 챔피언십 본선 모의고사로 보고 최정예 선수들로 대표팀을 꾸렸다.

AFC U-19 챔피언십엔 내년 국제축구연맹(FIFA) 20세 이하(U-20) 월드컵 출전권이 걸려 있다.



정정용호에는 국내 프로축구 K리그1(1부리그)에서 활약하는 공격수 조영욱(FC서울)과 전세진(수원)이 승선했다. 두 선수는 K리그1에서 데뷔골을 터뜨리며 물오른 득점력을 보여줘 U-19 대표팀 공격진의 쌍두마차로 나선다.

또 스페인 발렌시아에서 뛰는 기대주 이강인도 대표팀에 차출돼 프랑스전 출격 명령을 기다린다.



1차전에서 맞붙는 프랑스는 올림픽팀 출전 연령인 23세 이하 대표팀 선수들로 팀을 구성해 한국보다 한 수 위 기량을 갖췄다는 평가다.

정정용 감독은 "대부분 팀이 연령대가 높은 올림픽팀을 출전시켜 우리가 도전하는 입장"이라면서 "공격 위주보다는 ‘선수비 후 역습‘을 포함한 다양한 전략으로 결과를 가져오는 데 집중하겠다"고 출사표를 올렸다.

한편 프랑스와 개막전 등 조별리그 세 경기를 포함한 한국 U-23 대표팀의 경기는 TV조선을 통해 생중계된다.
  • 야구
  • 농구
  • 기타
박성은 치어리더 '챔필에 등장한 섹시 고양이'
‘26승 8패→13승 25패’ PHI의 희망가 “엠비드, 정규리그 내에 복귀”
27일 오후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 KIA 박성은 치어리더가 멋진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돌아온 왕조 응원가, 삼성 선수들은 '이것'으로 화답했다 "왕조 시절로 돌아가자는 의미"
'커리 클러치 지배' 골든스테이트, 올랜도 꺾고 2연승 성공
삼성 라이온즈 외국인 타자 데이비드 맥키넌이 안타를 치고 출루하자 더그아웃을 향해 포효했다. 그리고는 두 손을 머리 위로 들더니 무언가를 쓰는 포즈를 취하며 동료들과 환호했다. "...
'어깨 부상' MLB 메츠 에이스 센가, 캐치볼 시작…5월 복귀 예상
[NBA] ‘충격’ 최악의 승부조작 사태 터지나…사무국, 조사 착수
어깨 부상으로 재활 중인 메이저리그(MLB) 뉴욕 메츠의 일본인 투수 센가 고다이(31)가 가벼운 캐치볼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재활에 시동을 걸었다.미국 매체 스포츠넷 뉴욕(SNY)...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배우 서정희의 딸이자 방송인·변호인으로 활동 중인 서동주의 아찔한 허리라인을 자랑하는 비키니 착장이 공개됐다.지난 23일 한 의류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화이트, 블루, 그레이...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가 과감한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홍영기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태국에서 휴식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홍영기는 군살 하나 ...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배우 백진희가 수영복 자태를 드러냈다.27일 백진희는 자신의 채널에 여행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백진희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백진희는 해외 여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