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8번째 경기' 르브론 제임스, 체력 문제가 생겼을까
출처:스포티비뉴스|2018-05-25
인쇄





평소 같지 않았다. 경기 도중 무릎에 손을 대거나 고개를 숙이는 등 체력적으로 지친 듯했다. 교체된 뒤에는 물을 벌컥벌컥 마시면서 갈증을 해소했다. 르브론 제임스(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가 체력적으로 힘들어 보였다.

클리블랜드는 24일(한국 시간) 미국 매사추세츠주 보스턴 TD 가든에서 열린 2017-18 NBA(미국 프로 농구) 동부 콘퍼런스 파이널 5차전 보스턴 셀틱스와 원정경기에서 83-96으로 졌다.

르브론 제임스는 건재했다. 26점 10리바운드 5어시스트 FG 11/22를 기록했다. 그러나 동시에 실수도 잦았다. 6턴오버를 기록하고 말았다. 중요한 순간마다 힘을 내지 못했다. 체력이 떨어진 듯 활동량도 시간이 갈수록 줄어들었다. 실제로 현지 방송사 ESPN은 르브론이 힘들어하는 장면을 여러 번 중계 화면에 잡았다.

경기 이후 르브론은 ‘체력적으로 힘든가‘라는 질문을 받았다. 이에 르브론은 "나는 괜찮다. 힘들다고 말한 적이 없다. 미디어가 그런 것이다"라고 말했다.

터란 루 감독 생각은 달랐다. 그는 "내가 봤을 때 르브론은 조금 지쳐 보였다. 걱정하진 않는다. 경기에 뛸 준비가 되어있어야 한다"라고 말했다.

르브론은 콘퍼런스 파이널 5차전을 치르면서 올 시즌 정규 시즌과 플레이오프 모두 포함해 98번째 경기를 뛰었다. 데뷔 이후 가장 많은 경기를 뛴 2010-11시즌(100경기)보다 2경기 더 적은 수치다.

르브론은 만33세다. 나이도 많고, 피로 마일리지도 많이 쌓였다. 그런 그가 조력자의 도움 없이 혼자서 클리블랜드를 이끌고 있다. 체력적인 부담이 클 수밖에 없는 이유다.

특히 이번 콘퍼런스 파이널 시리즈는 2~3차전 사이 휴식을 제외하곤 2일에 한 번씩 경기를 치르고 있다. 5, 6, 7차전은 원정과 홈을 오가는 힘든 일정이다. ESPN에 의하면 르브론은 이번 플레이오프에서 패배한 뒤 잠을 잘 자지 못한다고 한다. 피로를 풀지 못한 채 강행군을 치르고 있어 체력적인 부담이 커지고 있는 모양새다.

그럼에도 르브론은 시리즈 승리 의지를 밝혔다. 그는 "팀 승리를 돕기 위해 노력할 것이다"라며 "5차전에서 기회가 있었지만 그 기회를 충분히 성공하지 못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보스턴의 마커스 모리스도 “르브론이 지친 것 같다”고 언급했다. 그는 "르브론은 득점, 어시스트, 리바운드 등 다양한 플레이를 펼치고 있다. 내 생각에 그가 조금 지친 것 같다"라고 밝혔다.

  • 축구
  • 야구
  • 기타
울산 클럽월드컵 출전 확정…홍명보 감독, FIFA 대회 10번째 참가
울산 클럽월드컵 출전 확정…홍명보 감독, FIFA 대회 10번째 참가
프로축구 울산 HD가 2025년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 출전권을 획득함에 따라 홍명보 감독이 개인 10번째로 FIFA 주관대회에 참가하게 됐다.울산은 지난 17일 울산 ...
'케인과 호흡 좋던데?' 뮌헨 윙어, 토트넘 레이더망에 걸렸다... 이번엔 SON과 호흡?
'케인과 호흡 좋던데?' 뮌헨 윙어, 토트넘 레이더망에 걸렸다... 이번엔 SON과 호흡?
토트넘 훗스퍼가 김민재(28)의 동료 공격수 세르주 그나브리(28, 이상 바이에른 뮌헨)를 눈여겨보고 있단 소식이다.영국 매체 ‘풋볼 인사이더’는 19일(한국시간) “토트넘은 올여...
'괴짜 GK' 상대 서포터즈 조롱→2번째 경고...하지만 '퇴장' 없었다, 도대체 왜?
'괴짜 GK' 상대 서포터즈 조롱→2번째 경고...하지만 '퇴장' 없었다, 도대체 왜?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즈(아스톤 빌라)가 두 장의 경고를 받고도 퇴장을 당하지 않았다.빌라는 18일 오전(한국시간) 프랑스 릴의 스타드 피에르 모루아에서 펼쳐진 릴과의 ‘2023-24...
브브걸 민영, 군살제로 비키니 몸매..복근 대박이네
브브걸 민영, 군살제로 비키니 몸매..복근 대박이네
그룹 브브걸 민영이 군살제로 수영복 몸매를 뽐냈다.18일 민영은 자신의 채널을 통해 수박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을 여러 장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민영이 복부가 그...
'눈 둘 곳 없네' 비키니 입은 걸그룹의 볼륨 몸매
'눈 둘 곳 없네' 비키니 입은 걸그룹의 볼륨 몸매
걸그룹 EXID 멤버 엘리가 화끈한 섹시함을 뽐냈다.엘리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풍만한 볼륨 몸매로 시선을 끌었다.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배우 유인영이 비키니를 연상케 하는 파격 노출 의상을 입고 섹시한 매력을 자랑해 화제다.19일 유인영은 자신의 소셜 계정 스토리를 통해 "건강하게 타는 중"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