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지수, WNBA 단장 설문조사에서 기대되는 외국 선수 공동 2위
출처:연합뉴스|2018-05-17
인쇄



미국여자프로농구(WNBA) 12개 구단 단장들도 박지수(20·196㎝)의 성공 가능성에 주목하고 있다.

WNBA는 2018시즌 정규리그 개막을 이틀 앞둔 17일(한국시간) 12개 구단 단장들의 설문조사 결과를 발표했다.

설문조사는 우승팀, 최우수선수(MVP), 신인상 등 주요 부문 전망을 묻는 항목으로 구성됐으며 이 가운데 박지수는 ‘가장 인상적인 시즌을 보낼 것으로 예상되는 외국 선수‘ 문항에서 공동 2위에 올랐다.

이 질문에서 1위는 응답자 75%가 지목한 댈러스 윙스 소속의 리즈 캠베이지(호주)가 차지했고, 나란히 8%의 응답률을 보인 박지수와 다미리스 단타스(브라질), 마리야 바디에바(러시아)가 2위 그룹을 형성했다.

단장이 12명이므로 득표수는 캠베이지가 9표, 박지수와 단타스, 바디에바는 나란히 1표씩 얻은 셈이다.

박지수는 또 ‘현재 크게 주목받지 못하는 신인 가운데 가장 큰 성공을 거둘 선수‘를 묻는 항목에서도 공동 4위에 올랐다.

이 문항에서 1위는 4표를 얻은 모니크 빌링스(애틀랜타)가 차지했고 아리엘 애킨스(워싱턴)와 에이저라 스티븐스(댈러스)가 2표씩 얻었다.

1표를 받은 박지수는 조딘 캐나다(시애틀), 미샤 앨런(워싱턴), 스테파니 마벙가, 켈시 미첼(이상 인디애나)과 함께 공동 4위를 기록했다.

박지수는 두 차례 시범 경기에서 6점, 4.5리바운드, 2.5블록슛을 기록했으며 블록슛 부문에서는 2위에 올랐다.



한편 박지수의 소속팀 라스베이거스 에이시스는 17일 시에라 버딕, 이베이 슬레이터, 시퀘이아 홈스 등 세 명을 방출했다.

이로써 라스베이거스의 현재 로스터는 17명이 됐으며 이 중 5명이 정규리그 개막 엔트리 12명에서 빠지게 된다.

박지수가 개막 엔트리에 포함되면 21일 코네티컷 선과 정규리그 원정 경기부터 출전할 수 있다.
  • 축구
  • 야구
  • 기타
홍명보 "러시아 월드컵 출전 후배들, 자신감 가졌으면"
홍명보
홍명보 대한축구협회 전무가 2018 국제축구연맹(FIFA) 러시아 월드컵 무대를 누빌 후배들에게 '자신감'을 강조했다. 홍 전무는 24일 전북 전주의 한 식당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클롭 감독의 제자 사랑, "마네, 호날두 준다고 해도 안 바꿔"
클롭 감독의 제자 사랑,
리버풀의 위르겐 클롭 감독이 사디오 마네(26)에 대한 애정을 듬뿍 드러냈다. 클롭 감독은 24일(한국시간) 영국 매체 '더 타임즈'와 인터뷰에서 크리스티아누 호날두(33, 레알...
스페인 언론, "맨유-네이마르 협상, 세계 최고 주급 보장"
스페인 언론,
네이마르(파리 생제르맹)의 맨체스터 유나이티드(이하 맨유) 이적설이 점점 구체화 되고 있다. 23일(한국시간) 스페인 매체 '돈 발론'은 네이마르의 대리인이 맨유 측과 만나 네이...
안신애, '비키니+밀착 원피스'로 뽐낸 볼륨 몸매
안신애, '비키니+밀착 원피스'로 뽐낸 볼륨 몸매
미녀 프로골퍼 안신애가 완벽한 몸매를 자랑했다. 23일 안신애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 화보집 발간 소식을 전했다. 그는 "드디어 오늘(23일) 저의 ...
한국에서 BJ로 데뷔한 日 성인물 배우 출신 사쿠야 유아
한국에서 BJ로 데뷔한 日 성인물 배우 출신 사쿠야 유아
일본의 성인물 배우 출신 츠나마요(사쿠야 유아)가 한국 인터넷 방송 BJ로 데뷔했다. 지난 1일 온라인 방송 플랫폼 아프리카TV에 '마요짱' 방송을 개설한 츠나마요는 22일 생방...
파격 의상과 퍼포먼스로 화제인 日 댄스팀
파격 의상과 퍼포먼스로 화제인 日 댄스팀
일본 댄스팀 '사이버재팬 댄서스(CYBERJAPAN DANCERS)'에 대한 네티즌의 관심이 뜨겁다. 최근 한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일본 댄스팀의 클래스'라는 제목으로 여러 장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