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NBA 라스베이거스 감독 "박지수, 이해력 높고 기본기 좋다"
출처:연합뉴스|2018-05-15
인쇄



미국여자프로농구(WNBA) 라스베이거스 에이시스에서 뛰는 국가대표 센터 박지수(20·196㎝)가 소속팀 감독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았다.

미국 네바다주 지역 신문인 라스베이거스 리뷰저널은 최근 "박지수가 영어는 능숙하지 못하지만 무엇을 해야 하는지 이해가 빠르고 아이큐도 좋은 것 같다"는 빌 라임비어 감독의 말을 소개했다.

박지수는 라스베이거스 유니폼을 입고 두 차례 시범 경기에 나와 평균 6점, 4.5리바운드, 2.5블록슛을 기록했다.

지난달 WNBA 신인 드래프트에서 전체 17순위로 미네소타 링스에 지명된 이후 곧바로 라스베이거스로 트레이드된 박지수는 4월 29일 시작된 팀 훈련 캠프에 합류했다.

두 차례 시범 경기에서 모두 20분 넘게 뛰며 선전한 박지수는 19일(이후 한국시간) 정규리그 개막을 앞두고 12명 최종 엔트리 합류를 노리고 있다.

현재 19명인 시범경기 로스터에서 7명을 추려내고 남은 12명만 21일 열리는 코네티컷 선과 정규리그 1차전 원정 경기에 나설 수 있다.

라임비어 감독은 "박지수는 기본기가 잘 갖춰진 선수"라고 칭찬했다.

팀 동료인 켈시 본(27) 역시 "내가 저 나이에 박지수 정도의 기량을 보일 것이라고는 상상도 못 했다"며 "이제 겨우 19살 나이라는 사실이 대단하다"고 평가했다.

이 매체 역시 "박지수는 인터뷰하면서 영어 번역기를 사용하는 등 아직 영어를 배워가는 중이지만 농구에 대한 이해는 벌써 끝냈다"며 "훈련 캠프에서도 좋은 인상을 남겼다"고 적었다.

또 포스트 플레이나 농구에 대한 이해도가 뛰어나고 점프슛 역시 수준급이라고 덧붙였다. 다만 미국 문화와 WNBA 선수들의 운동 능력, 스피드에 적응하는 중이라는 것이다.

박지수는 이 매체와 인터뷰를 통해 "어릴 때부터 WNBA에서 뛰는 것이 꿈이었다"며 "앞으로 한국 농구를 위해 더 크게 기여하고 싶다"고 말했다.

  • 축구
  • 야구
  • 기타
K리그1 수원FC, 개막 4경기 연속 무패 도전
K리그1 수원FC, 개막 4경기 연속 무패 도전
프로축구 ‘하나은행 K리그1 2024’가 12일간의 A매치 휴식기를 마치고 4라운드에 돌입한다.지난 시즌 강등 문턱까지 갔다가 회생한 수원FC는 4경기 연속 무패행진에 도전하고, ...
'강제 키스' 前 스페인 축구협회장… 檢, 징역 2년6개월 구형
'강제 키스' 前 스페인 축구협회장… 檢, 징역 2년6개월 구형
여자축구 선수들에게 강제로 입맞춤을 한 전 스페인축구협회장이 검찰로부터 징역형을 구형받았다.28일(한국시각) 로이터 등 외신들에 따르면 스페인 검찰은 루이스 루비알레스 전 스페인축...
"광주 원정은 지지 않는다"···대구FC, 시즌 첫 승 도전
광주 원정에서는 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온 대구FC가 시즌 첫 승 사냥에 나섭니다.A매치 휴식기를 통해 팀을 재정비한 대구는 3월 31일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배우 서정희의 딸이자 방송인·변호인으로 활동 중인 서동주의 아찔한 허리라인을 자랑하는 비키니 착장이 공개됐다.지난 23일 한 의류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화이트, 블루, 그레이...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가 과감한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홍영기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태국에서 휴식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홍영기는 군살 하나 ...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배우 백진희가 수영복 자태를 드러냈다.27일 백진희는 자신의 채널에 여행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백진희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백진희는 해외 여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