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대구FC, '물오른' 황순민 앞세워 5년만에 제주전 승리 노린다
출처:스포츠서울|2018-04-27
인쇄

 

대구FC가 5년 전 승리를 재현한다. 대구는 오는 28일 오후 2시 대구스타디움에서 제주유나이티드를 상대로 2018 KEB하나은행 K리그1 10라운드 경기를 치른다.

대구는 제주에 약하다. 통산전적에서 34전 7승10무17패로 열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시즌 3차례 맞대결에서도 승리를 거두지 못했다. 제주를 상대로 거둔 마지막 승리는 2013년 11월 17일이다. 당시 대구는 황순민의 쐐기골에 힘입어 2-1 승리를 거뒀다.

승리 재현의 키 플레이어는 황순민이다. 지난 상주전에서 정교한 킥으로 팀의 선제골을 만들어 내는 등 최근 ‘물오른’ 실력을 보이고 있다. 현재 시즌 1골 2도움으로 팀 내 공격 포인트 1위에 올라있다. 세징야, 김경준이 퇴장으로 출전하지 못하는 등 공격진 공백의 위기를 극복하고, 황순민이 다시 한 번 제주전 승리를 이끌 수 있을 지 팬들의 관심이 모인다.

이번 상대는 리그 4위에 위치해 있는 제주다. 제주는 최근 리그 5경기에서 승점 10점(3승1무1패)을 얻는 등 상위권에서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다. 골키퍼 이창근을 중심으로 탄탄한 수비력을 유지하며 6실점으로 전북에 이어 최소실점 2위를 달리고 있다.

이번 제주와의 경기가 연패탈출에 중요한 분수령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선수단은 경기 승리를 목표로 집중하고 있다. 대구가 이번 경기에서 제주를 상대로 승점을 가져올 수 있을지 주목된다.

  • 야구
  • 농구
  • 기타
박성은 치어리더 '챔필에 등장한 섹시 고양이'
‘26승 8패→13승 25패’ PHI의 희망가 “엠비드, 정규리그 내에 복귀”
27일 오후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 KIA 박성은 치어리더가 멋진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돌아온 왕조 응원가, 삼성 선수들은 '이것'으로 화답했다 "왕조 시절로 돌아가자는 의미"
'커리 클러치 지배' 골든스테이트, 올랜도 꺾고 2연승 성공
삼성 라이온즈 외국인 타자 데이비드 맥키넌이 안타를 치고 출루하자 더그아웃을 향해 포효했다. 그리고는 두 손을 머리 위로 들더니 무언가를 쓰는 포즈를 취하며 동료들과 환호했다. "...
'어깨 부상' MLB 메츠 에이스 센가, 캐치볼 시작…5월 복귀 예상
[NBA] ‘충격’ 최악의 승부조작 사태 터지나…사무국, 조사 착수
어깨 부상으로 재활 중인 메이저리그(MLB) 뉴욕 메츠의 일본인 투수 센가 고다이(31)가 가벼운 캐치볼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재활에 시동을 걸었다.미국 매체 스포츠넷 뉴욕(SNY)...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배우 서정희의 딸이자 방송인·변호인으로 활동 중인 서동주의 아찔한 허리라인을 자랑하는 비키니 착장이 공개됐다.지난 23일 한 의류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화이트, 블루, 그레이...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가 과감한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홍영기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태국에서 휴식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홍영기는 군살 하나 ...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배우 백진희가 수영복 자태를 드러냈다.27일 백진희는 자신의 채널에 여행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백진희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백진희는 해외 여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