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해외
'스트라스버그와 재대결' 류현진 "내보내지만 않으면 돼"
출처:MK스포츠|2018-04-21
인쇄
 "내보내지만 않으면 된다."

선발 등판을 하루 앞둔 LA다저스 선발 류현진은 지난해 9월, 워싱턴DC에서 있었던 일을 떠올렸다.

류현진은 22일(이하 한국시간) 다저스타디움에서 열리는 워싱턴 내셔널스와의 홈경기에 선발 등판한다. 상대 선발은 스티븐 스트라스버그.

둘은 지난해 한 차례 맞대결한 경험이 있다. 9월 18일 내셔널스파크였다. 결과는 스트라스버그가 웃었다. 6이닝 2피안타 3볼넷 8탈삼진 1실점(비자책)을 기록하며 승리투수가 됐다. 류현진은 4 2/3이닝 3피안타 2볼넷 5탈삼진 무실점으로 승패없이 물러났다.



무실점을 하고도 5이닝을 채우지 못한 것은 5회말 투구 때문이었다. 첫 두 타자를 아웃으로 잡은 그는 상대 9번 타자 스트라스버그를 상대했다.

투수이기에 무난하게 잡고 이닝을 끝낼 수 있는 상황이었다. 그런데 아니었다. 스트라스버그와 9구까지 가는 승부를 벌였는데 결국 볼넷을 허용했다. 다음 타자 트레이 터너에게까지 볼넷을 허용했고 결국 강판됐다.

당시 류현진은 경기 후 인터뷰에서 " 투수를 상대로 볼넷을 내보내고 1번 타자에게도 볼넷을 내보낸 것이 화근이 됐다"며 5회 이 장면에 대한 아쉬움을 드러냈다.

21일 훈련을 앞두고 클럽하우스에서 그때를 떠올린 류현진은 "(상대 투수는) 내보내지만 않으면 된다"며 상대 선발에게 출루를 허용하는 실수는 되풀이하지 않겠다고 다짐했다.

류현진은 원래 24일 마이애미 말린스와의 홈경기에 등판 예정이었지만, 리치 힐의 부상으로 22일 워싱턴으로 변경됐다. 더 어려운 상대로 바뀌었다는 지적에 대해서는 웃으면서 "마이애미가 더 무서운 팀"이라고 답했다.

마이애미는 이번 시즌을 앞두고 잔칼로 스탠튼, 마르셀 오즈나, 크리스티안 옐리치 등 핵심 타자들이 대거 이탈했지만, 지난 18일 뉴욕 양키스와의 원정경기에서 다나카 마사히로를 상대로 7점을 뺏는 등 터질 때는 무서운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좌완 상대 팀 타율 0.239 OPS 0.653으로 워싱턴(0.189, 0.604)보다 오히려 더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다.

원래 류현진의 자리였던 24일 경기는 임시 선발이 등판한다. 데이브 로버츠 다저스 감독은 "아직 누구를 올릴지 정하지 않았다. 곧 알게 해주겠다"며 말을 아꼈다.
  • 축구
  • 농구
  • 기타
K리그1 수원FC, 개막 4경기 연속 무패 도전
K리그1 수원FC, 개막 4경기 연속 무패 도전
프로축구 ‘하나은행 K리그1 2024’가 12일간의 A매치 휴식기를 마치고 4라운드에 돌입한다.지난 시즌 강등 문턱까지 갔다가 회생한 수원FC는 4경기 연속 무패행진에 도전하고, ...
'강제 키스' 前 스페인 축구협회장… 檢, 징역 2년6개월 구형
'강제 키스' 前 스페인 축구협회장… 檢, 징역 2년6개월 구형
여자축구 선수들에게 강제로 입맞춤을 한 전 스페인축구협회장이 검찰로부터 징역형을 구형받았다.28일(한국시각) 로이터 등 외신들에 따르면 스페인 검찰은 루이스 루비알레스 전 스페인축...
"광주 원정은 지지 않는다"···대구FC, 시즌 첫 승 도전
광주 원정에서는 지지 않는 모습을 보여온 대구FC가 시즌 첫 승 사냥에 나섭니다.A매치 휴식기를 통해 팀을 재정비한 대구는 3월 31일 광주축구전용구장에서 펼쳐지는 하나은행 K리그...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배우 서정희의 딸이자 방송인·변호인으로 활동 중인 서동주의 아찔한 허리라인을 자랑하는 비키니 착장이 공개됐다.지난 23일 한 의류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화이트, 블루, 그레이...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가 과감한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홍영기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태국에서 휴식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홍영기는 군살 하나 ...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배우 백진희가 수영복 자태를 드러냈다.27일 백진희는 자신의 채널에 여행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백진희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백진희는 해외 여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