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브론 46점' 클리블랜드, 인디애나 제압..시리즈 1승 1패
출처:스포티비뉴스|2018-04-19
인쇄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가 플레이오프 첫 승을 따냈다.

클리블랜드는 19일(이하 한국 시간) 미국 오하이오주 클리블랜드 퀴큰 론즈 아레나에서 열린 2017-18 NBA(미국 프로 농구) 동부 콘퍼런스 플레이오프 1라운드 2차전 인디애나 페이서스와 홈경기에서 100-97으로 이겼다.

이날 승리로 클리블랜드는 지난 1차전 패배를 설욕했다. 시리즈 전적은 1승 1패로 같아졌다. 클리블랜드와 인디애나는 오는 21일 인디애나 홈구장으로 장소를 옮겨 3차전을 치른다.

경기 초반 클리블랜드의 기세가 남달랐다. 1쿼터 득점에서 33-18로 앞섰다. 르브론 제임스 활약 덕분이었다. 그는 1쿼터에만 무려 20점 6리바운드 3어시스트를 폭발했다.

분위기를 주도한 클리블랜드는 3쿼터 들어 야투 난조에 시달렸다. 3쿼터 야투 성공률 37.5%를 기록했다. 이에 반해 인디애나는 52.9%로 높았다. 페인트존에 집중하는 공격 전략을 펼친 결과였다. 인디애나가 점점 추격의 불씨를 살렸다.

4쿼터 흐름은 치열했다. 클리블랜드가 점수 차이를 벌리면 인디애나가 쫓아왔다. 두 팀 모두 에이스인 르브론과 빅터 올라디포가 공격을 풀어갔다.

클리블랜드는 케빈 러브가 4쿼터 중반에 다치는 불운을 겪었다. 수비 과정에서 왼손가락을 다치고 만 것. 결국 래리 낸스 주니어가 그의 공백을 채웠다.

종료 2분여를 남기고 JR 스미스가 올라디포 공을 빼앗아 레이업에 성공했다. 클리블랜드가 분위기를 주도했다. 그러나 인디애나도 만만치 않았다. 대런 콜리슨이 3점슛 2개를 연달아 넣으며 92-95까지 점수 차이를 좁혔다.

인디애나는 반전 드라마를 만들지 못했다. 남은 시간이 부족했다. 슛도 들어가지 않았다. 올라디포는 경기 종료 27초와 20초에 각각 3점슛을 던졌으나 모두 성공하지 못했다. 이후 인디애나는 파울 작전으로 끝까지 추격했으나 점수를 뒤집기엔 역부족이었다.

이날 승리의 일등공신은 르브론이었다. 르브론은 46점 12리바운드 5어시스트 2스틸 FG 17/24로 폭발했다. 러브(15점)와 카일 코버(12점)도 힘을 보탰다.
  • 축구
  • 야구
  • 기타
한국에 패한 UAE의 벼랑 끝 일본전, "상대 약점을 이용하겠다"
한국에 패한 UAE의 벼랑 끝 일본전,
2024 AFC 카타르 U-23 아시안컵 첫 경기에서 한국에 패한 UAE U-23 축구 국가대표팀 사령탑 마르셀로 브롤리 감독이 일본전을 앞두고 상대의 약점을 공략하겠다는 뜻을 내...
김천, 포항과 피할 수 없는 선두 맞대결… 1위 탈환 예고
김천, 포항과 피할 수 없는 선두 맞대결… 1위 탈환 예고
김천상무가 1위 포항스틸러스와 선두를 맞대결을 펼친다.김천은 오는 20일 오후 4시 30분 포항스틸야드에서 포항과 ‘하나은행 K리그1 2024’ 8라운드 원정 경기를 치른다. 포항...
'SON 원톱' 효과 미미했던 토트넘, 히샬리송 복귀 애타게 기다린다
'SON 원톱' 효과 미미했던 토트넘, 히샬리송 복귀 애타게 기다린다
아스널과 '북런던 더비'를 앞둔 토트넘 홋스퍼가 히샬리송의 그라운드 복귀를 손꼽아 기다리고 있다.토트넘은 치열한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 티켓 쟁탈전을 벌이고 있다. 토...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배우 유인영이 비키니를 연상케 하는 파격 노출 의상을 입고 섹시한 매력을 자랑해 화제다.19일 유인영은 자신의 소셜 계정 스토리를 통해 "건강하게 타는 중"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
‘3kg 찐’ 산다라박, 소식좌의 반전…볼륨 몸매 눈길
‘3kg 찐’ 산다라박, 소식좌의 반전…볼륨 몸매 눈길
그룹 2NE1 출신 가수 산다라박이 볼륨감 넘치는 비키니 자태를 공개했다.산다라박은 18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필리핀 입국과 동시에 3키로 찐 썰 푼다"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
있지 채령, 백설기 피부 수영복 자태…청순한데 고급스러워
있지 채령, 백설기 피부 수영복 자태…청순한데 고급스러워
그룹 있지(ITZY) 채령이 우아한 미모를 뽐냈다.채령은 18일 해외의 휴양지 수영장에서 여유를 즐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채령은 리본이 귀여운 검은색 수영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