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전북, 가자! 조 1위…18일 ACL 조별 최종전 '닥공' 예고
출처:뉴시스통신사|2018-04-16
인쇄

 

전북 현대가 K리그의 자존심을 걸고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에서 조 1위 통과를 목표로 걸었다. 최종전도 ‘닥공(닥치는대로 공격)‘ 모드다.

전북은 18일 오후 8시 전주월드컵경기장에서 킷치SC(홍콩)를 상대로 2018 AFC 챔피언스리그 E조 조별리그 최종 6차전을 치른다.

앞서 16강 토너먼트 진출을 확정했지만 최강희 감독은 무조건 조 1위를 노리겠다는 공세적인 입장이다. 전북(4승1패 승점 12)은 이날 무승부만 거둬도 조 1위를 지킬 수 있다.

전북은 4일 일본 가시와 원정에서 승리해 토너먼트 진출을 확정했다. 그러나 최 감독은 K리그 개막 전부터 유리한 일정을 위해선 챔피언스리그 조 1위가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전북은 리그, 챔피언스리그와 FA컵까지 세 마리 토끼 사냥에 나섰다. 빡빡한 일정 속에서 효율적인 운영이 중요하다.

최 감독은 아드리아노, 티아코, 로페즈 등을 선봉에 세워 다득점을 노릴 공산이다. 비겨도 되지만 전북 특유의 공격적인 색깔을 유지하겠다는 계산이다.

중원에서는 신형민과 혜성처럼 나타난 임선영이 이재성과 함께 출전해 공수를 조율한다.

수비에서는 최철순이 어깨부상을 당한 박원재를 대신해 왼쪽 수비수로 보직을 변경했다. 최보경~김민재~이용과 함께 6경기 연속 무실점에 도전한다.

최강희 감독은 16일 "16강 진출 확정과 관계없이 홈에서 팬들이 원하는 공격적인 축구를 하겠다"며 "반드시 승리해 조 1위로 K리그 챔피언으로서 자존심을 지키겠다"고 말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이범호 부상 이탈, KIA 3루 후계자 경쟁 점화
KBL 역대 최단신 외인 KCC 킨의 신장측정 뒷이야기
KIA 3루 후계자 전쟁이 시작됐따.KIA 타이거즈의 3루 텃밭을 지켜온 노장 이범호(38)가 오키나와 스프링캠프에서 허벅지 부상으로 20일 중도 귀국했다. 수비훈련에서 타구를 처...
루키 노시환 보고 "프로 몇년차?"라고 물었던 주니치관계자
하든 “내 득점 기록, 팀 상황 때문에 어쩔 수 없었어”
한화 이글스는 일본 오키나와 스프링 캠프에 6명의 신인을 대거 합류시켰다. 변우혁 노시환 유장혁 정이황 박윤철 김이환. 좌충우돌 신인들이 고함치고 뛰어다니며 캠프에 활력을 불어넣고...
"공도, 폼도 좋더라" 기쿠치 첫 라이브 피칭, SEA 동료의 감상평
클레이 톰슨
“직구가 떠오르더라.”미국 메이저리그 시애틀 매리너스에서 첫 해를 준비하고 있는 기쿠치 유세이가 20일(이하 한국시간) 첫 라이브 피칭을 실시했다.‘풀카운트’ 등 일본 언론에 따르...
박시현의 매혹적인 비키니 자태
박시현의 매혹적인 비키니 자태
모델 박시현이 매혹적인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박시현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방콕에서 방콕중”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올렸다.사진 속 박시현은 하얀색 비키니를 입고 있었다....
함소원, 출산이 믿기지 않는 몸매
함소원, 출산이 믿기지 않는 몸매
함소원의 글래머러스한 몸매가 화제다.지난 15일 함소원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출산 50일"이라는 글과 함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함소원은 트레이닝복을 입고 포즈를 취하...
티파니, 흘러내릴 듯한 오프숄더..'아찔 노출'
티파니, 흘러내릴 듯한 오프숄더..'아찔 노출'
가수 티파니가 아찔한 볼륨감을 뽐냈다.지난 17일 티파니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 한 장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 티파니는 실버톤 오프숄더 드레스를 입고 볼륨감 넘치는 몸매를 ...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