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수원, 17일 일본서 AFC 챔피언스리그 16강행 '결판'
출처:연합뉴스|2018-04-16
인쇄

가시마에 승리해야 진출…‘16강 확정‘ 전북, 조 1위 굳히기

 

 

수원 삼성이 17일 일본에서 K리그 명문 구단으로서 자존심을 지키기 위한 마지막 일전을 치른다.

수원은 이날 오후 7시 일본 가시마 사커 스타디움에서 가시마 앤틀러스와 아시아축구연맹(AFC) 챔피언스리그 조별리그 H조 마지막 6차전을 치른다.

수원은 현재 2승 1무 2패(승점 7)로 가시마(2승 3무·승점 9)에 이어 H조 2위를 달리고 있다.

16강은 각 조 2위까지 올라가는데, 수원은 안심할 수 없는 상황이다. 3위 시드니FC(호주)가 1승 2무 2패(승점 5)로 바짝 추격하고 있기 때문이다.

수원은 가시마를 반드시 잡아야 조별리그를 통과할 수 있다. 시드니가 홈에서 최하위 상하이 선화(중국)를 이길 가능성이 크기 때문이다.

가시마와 비긴다면 16강은 사실상 어렵다. 시드니가 상하이를 꺾어 승점이 같아지는데 이 경우 상대 전적에서 불리하기 때문이다.

시드니와 1차전 원정 경기에서는 2-0으로 이겨놓고, 지난 3일 홈에서 열린 경기에서는 1-4의 충격적인 패배를 했기 때문이다.

시드니에 승리했으면 16강 진출을 조기에 확정할 수 있었지만, 대패하면서 꼬였다.

가시마를 꺾으면 시드니 결과에 상관없이 16강에 올라가는 만큼 무조건 잡아야 한다. 가시마에 승리하면 조 1위로 16강에 올라갈 수 있다.

그런 만큼 수원은 이번 마지막 경기에 모든 것을 쏟아붓겠다는 각오다. ‘푸른‘ 데얀이 가시마 골문을 열기 위한 선봉에 나선다.

지난 2월 가시마와 홈 경기에서 수원은 1-2로 졌다. 마지막 경기가 일본 원정이라는 점도 부담스러운 점이다.

16강행을 이미 확정한 전북은 18일 키치SC(홍콩)를 전주월드컵경기장으로 불러들여 조 1위 진출을 노린다.

전북은 E조에서 4승 1패(승점 12점)로 1위를 달리고 있다. 톈진 취안젠(중국)이 승점 10으로 추격하고 있지만, 1위 확정은 유력하다.

키치는 최하위(1승 4패·승점 3)로, 전북은 지난 2월 원정에서 6-0으로 대승을 거둔 바 있다.

F조 2위로 16강행에 성공한 울산 현대는 가와사키 프론탈레(일본)와 원정 경기를 치르고, 16강행이 좌절된 제주 유나이티드는 부리람 유나이티드(태국)를 상대로 홈에서 유종의 미를 거둔다.

  • 야구
  • 농구
  • 기타
‘전력외’ 이용규가 한화 전력에 입힌 데미지
완성된 6강 PO 대진표, 키플레이어는?
국가대표 외야수 출신 이용규(34)의 트레이드 요청은 한화 이글스에 커다란 파장을 몰고 왔다. 감독의 리더십, 구단의 지향점에 정면으로 반기를 들었기 때문이다. 무엇보다 내부 구성...
KIA 해즐베이커가 떠올린 오승환 "열심히 하고 프로페셔널했다"
밀워키, 브록던에 이어 미로티치까지 부상...최대 4주 결장
KIA 타이거즈의 새 외국인 선수 제레미 해즐베이커(32)가 메이저리그 루키 시절 동료였던 오승환(37‧콜로라도 로키스)의 모습을 잠시 회상했다.해즐베이커는 다소 늦은 나이였던 2...
추신수, 시범경기 2G 연속 안타
'엠비드 복귀 후 4연승' 심상치 않은 PHI의 상승세
추신수(37·텍사스)가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 시범경기에서 2경기 연속 안타를 때렸다.추신수는 21일 미국 애리조나주 서프라이즈 스타디움에서 신시내티와 벌인 2019 메이저리그 시...
오윤아, 셔츠 풀어헤치고..속옷 노출
오윤아, 셔츠 풀어헤치고..속옷 노출
배우 오윤아가 완벽한 몸매를 선보였다.오윤아는 20일 자신의 SNS에 "이제 곧"이라는 내용의 글과 함께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사진 속 오윤아는 란제리 화보를 촬영하고 있다....
AOA 지민, 한 달 만에 깡마른 몸매서 건강한 섹시 美로 변신
AOA 지민, 한 달 만에 깡마른 몸매서 건강한 섹시 美로 변신
걸그룹 AOA 지민이 한 달 사이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왔다.지민은 20일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여러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공개된 사진 속 지민은 노출이 많은 노란색...
'군살無+볼륨감' 서동주, 밀착 패션도 완벽 소화
'군살無+볼륨감' 서동주, 밀착 패션도 완벽 소화
방송인 서정희 딸 서동주가 건강미 넘치는 몸매를 자랑했다.20일 서동주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왜 아직 화요일이죠"라는 글귀와 함께 한 장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 속 서동주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