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계획대로 리버풀vs로마? 대진 추첨 조작설 '일파만파'
출처:스포티비뉴스|2018-04-14
인쇄



유럽축구연맹(UEFA) 챔피언스리그(UCL) 대진 추첨 조작이 가능할까?

유럽축구연맹(UEFA)은 13일(한국 시간) 스위스 니옹 UEFA 본부에서 2017-18 UEFA 챔피언스리그 4강 대진 추첨을 진행했다. 독일 분데스리가의 절대 1강 바이에른 뮌헨은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거함 레알 마드리드를 상대하고, 돌풍의 팀인 리버풀은 바르셀로나를 제압한 AS로마와 맞붙는다.

하지만 이 추첨이 조작설에 휘말렸다. 경기 전 유출된 로마의 티켓 판매 때문이다. 추첨 전 로마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챔피언스리그 4강전 티켓을 판매했다. 로마의 상대팀으로 적혀있는 팀은 리버풀이었다. 실제로 추첨은 그렇게 됐고, 일정까지 정확히 맞았다. 이에 많은 팬들은 챔피언스리그 대진 추첨 조작을 의심하고 있다.

영국 언론 ‘데일리 메일’도 이를 보도했다. 이 언론은 “챔피언스리그 대진 추첨 스캔들이 다시 불거졌다”고 전했다. 물론 로마는 “티켓 발매에 기술적인 문제가 있었다”며 이를 급히 내렸지만 팬들은 의심의 눈초리를 보내고 있다.

과거에도 이런 논란은 있었다. 지난 2016년 호베르토 카를로스가 조 추첨을 할 때 공을 잡고 다시 내리는 장면이 있었다. 당시 스페인 언론 ‘아스’는 공의 온도를 통해 대진 추첨을 조작한다고 보도해 많은 파장이 일어났다.

UEFA 디렉터 조르지오 마르체티는 “어떻게 공을 차갑고 뜨겁게 할 수 있나? 그것은 불가능하다. 나는 누군가에게 공을 고를 때 솔직하지 않게 선택하라고 요청한 적이 없다. 그것은 농담일 뿐이다”라고 반박했다.

그럼에도 팬들은 대진 추첨 조작설에 대해 의심하고 있다. 한 팬은 “로마는 하루 전 리버풀과 경기할 것을 알고 있었다. 물론 이는 확정된 것은 아니었다. 하지만 이는 현실이 됐다. 나는 UEFA를 다시는 믿지 않겠다”고 밝혔다.


  • 야구
  • 농구
  • 기타
박성은 치어리더 '챔필에 등장한 섹시 고양이'
‘26승 8패→13승 25패’ PHI의 희망가 “엠비드, 정규리그 내에 복귀”
27일 오후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 KIA 박성은 치어리더가 멋진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돌아온 왕조 응원가, 삼성 선수들은 '이것'으로 화답했다 "왕조 시절로 돌아가자는 의미"
'커리 클러치 지배' 골든스테이트, 올랜도 꺾고 2연승 성공
삼성 라이온즈 외국인 타자 데이비드 맥키넌이 안타를 치고 출루하자 더그아웃을 향해 포효했다. 그리고는 두 손을 머리 위로 들더니 무언가를 쓰는 포즈를 취하며 동료들과 환호했다. "...
'어깨 부상' MLB 메츠 에이스 센가, 캐치볼 시작…5월 복귀 예상
[NBA] ‘충격’ 최악의 승부조작 사태 터지나…사무국, 조사 착수
어깨 부상으로 재활 중인 메이저리그(MLB) 뉴욕 메츠의 일본인 투수 센가 고다이(31)가 가벼운 캐치볼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재활에 시동을 걸었다.미국 매체 스포츠넷 뉴욕(SNY)...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배우 서정희의 딸이자 방송인·변호인으로 활동 중인 서동주의 아찔한 허리라인을 자랑하는 비키니 착장이 공개됐다.지난 23일 한 의류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화이트, 블루, 그레이...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가 과감한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홍영기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태국에서 휴식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홍영기는 군살 하나 ...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배우 백진희가 수영복 자태를 드러냈다.27일 백진희는 자신의 채널에 여행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백진희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백진희는 해외 여행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