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욕심 드러낸 벵거, UEL 우승과 UCL의 길
출처:스포탈코리아|2018-04-12
인쇄



아스널 아르센 벵거 감독이 유로파리그 우승에 대한 욕심을 드러냈다.

아스널은 13일 오전 4시 5분(한국시간) 러시아 모스크바에 위치한 CSKA아레나에서 모스크바와 2017/2018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8강 2차전을 치른다.

1차전은 아스널의 완승이었다. 전반에만 4골을 몰아친 아스널은 모스크바를 4-1로 꺾었다. 2차전에서 3점 차 이상으로 패하지 않는다면, 아스널이 4강에 오를 수 있다.

경기 전 공식 기자회견에 참석한 벵거 감독은 “유로파리그는 우리에게 중요하다. 모두가 그것을 알고 있고, 보다 집중해야 한다.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에서는 기회가 매우 적기 때문이다”라고 모스크바전을 앞둔 소감을 밝혔다.

아스널은 현재 EPL에서 6위(승점 54)를 기록 중이다. 4위 토트넘 홋스퍼(승점 67)과 13점차로, 남은 6경기에서 역전이 사실상 불가능하다. 아스널이 다음 시즌 UEFA 챔피언스리그(UCL)에 진출하려면, 현재로서는 유로파리그 우승이 더 쉬운 길일 수도 있다.

지난해 맨체스터 유나이티드가 걸었던 길이다. 맨유 역시 지난해 EPL 6위를 차지했지만, 유로파리그 우승을 통해 UCL 진출권을 획득했다. 벵거 감독이 “유로파리그는 이번 시즌 큰 목표 중 하나다”라고 말한 이유다.

4강에 유리한 상황이지만 방심은 하지 않았다. 하루 전 바르셀로나가 그 예를 보여줬기 때문이다. 벵거 감독은 “우리는 가능한 멀리 가는 것이 우리에게 중요한 목표라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바르셀로나의 탈락이 우리에게 좋은 경고가 됐다”라고 말했다.
  • 야구
  • 농구
  • 기타
'5연승 도전' 키움 vs. '2연패 탈출' kt, 1선발 맞대결
피닉스에서 만개한 악동 앨런... 4년 7000만 달러 연장 계약
4연승 중인 키움과 2연패 중인 kt가 16일부터 18일까지 고척스카이돔에서 주중 3연전 일정을 치른다. 16일 양팀 선발투수로 키움은 후라도, kt는 쿠에바스를 예고했다. 두 팀...
'바람의 손자' 이정후, 7경기 연속 안타·4경기 연속 득점
커리, 생애 첫 올림픽 나서나...파리올림픽 美 대표 명단 포함
'바람의 손자' 이정후가 7경기 연속 안타 행진을 이어갔다.멀티히트를 작성했고, 13경기 만에 타점도 생산했다.이정후는 오늘(16일) 마이애미와 원정경기에 1번 타자 중견수로 선발...
美 매체 "김하성은 엘리트 내야수, FA 억대 달러 계약 체결할 것"
[NBA] 놀란 가슴 쓸어내린 레이커스, 데이비스 PIT 출격 이상 무
이번 시즌이 끝난 뒤 자유계약선수(FA) 자격을 얻는 김하성(샌디에이고 파드리스)이 억대 달러 계약을 맺을 것이란 예측이 미국 현지에서 나오고 있다.MLB 이적 소식을 다루는 'M...
글래머 드러낸 아찔 드레스 입은 여배우
글래머 드러낸 아찔 드레스 입은 여배우
배우 클라라가 아찔한 매력을 뽐냈다.클라라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푹 파인 원피스를 입고 있었고, 그 와중에 글래머 몸매를 뽐냈다.
청순 미모와 볼륨美 뽐낸 '나는 솔로' 출연자
청순 미모와 볼륨美 뽐낸 '나는 솔로' 출연자
나는 솔로 11기 출연한 순자가 반전 매력을 뽐냈다.순자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풀장 안에서 모노키니를 입고 있었고, 글래머 몸매를 자랑했다.
브브걸 은지, 파격적이지 않은 곳이 없네…탄탄 비키니 자태
브브걸 은지, 파격적이지 않은 곳이 없네…탄탄 비키니 자태
그룹 브브걸 은지가 상큼한 비키니 자태를 인증했다.은지는 15일 딸기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은지는 아름다운 해변을 배경으로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