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틀랜타, 선수방출로 샐러리 가장 많이 소진!
출처:바스켓코리아|2018-04-03
인쇄



애틀랜타 호크스가 선수방출로 인해 가장 많은 샐러리캡을 사용했다.

『ESPN.com』의 바비 막스 기자에 따르면, 애틀랜타가 샐러리캡에 포함되지만, 현재 선수단에 등록되지 않은 선수들을 위한 지출(Dead Cap)이 가장 많았다고 전했다.

애틀랜타는 이번 시즌 1억 달러가 갓 넘는 샐러리캡을 소진했다. 하지만 이중 선수단에 등록되지 않은, 다시 말해 방출로 인한 지출이 무려 3,200만 달러나 된다. 즉, 현재 선수단이 쓰고 있는 캡은 약 6,800만 달러에 불과하다는 뜻으로 그만큼 애틀랜타가 선수단을 정리하고 추리면서 많은 돈을 쓴 것이다.

현재 애틀랜타에서 잔여계약이 남아 있으나 방출된 선수 명단은 저말 크로포드(미네소타), 마르코 벨리넬리, 어산 일야소바(이상 필라델피아), 리처드 제퍼슨(덴버), 마이크 던리비, 다이아먼드 스턴, 니콜라스 브루시노, 오카로 화이트, 쉘던 맥, 퀸 쿡, 제일런 모리스, 데미언 리, 안토니우스 클리블랜드, 제러미 에반스, 타일러 캐버너, 디안드레 리긴스까지 도합 16명이다.

이들 중 100만 달러 이상 캡에 포함된 선수만 하더라도 크로포드부터 맥까지 무려 9명에 달하며 이중 크로포드는 이번 시즌에만 1,094만 달러가 포함되어 있으며, 다가오는 2018-2019 시즌에도 약 230만 달러가 잡혀 있다. 이번 시즌을 앞두고 크로포드와 계약을 해지하는 과정에서 규모를 줄일데로 줄인 것인 만큼 어쩔 수 없다.

벨리넬리와 일야소바의 계약해지도 아쉽다. 이번 시즌 도중 애틀랜타는 이들을 매물로 최소 2라운드 티켓을 원했다. 그러나 협상이 원만하지 않은 듯 보이며, 결국 계약해지 마감시한을 앞두고 이들과 계약을 정리하기로 했다. 그러나 말이 계약해지지 사실상 방출을 택한 모양새며, 이번 시즌 잔여 연봉이 모두 보전된 만큼 일반적인 방출이나 다름없다.

지난 오프시즌에는 클리블랜드 캐벌리어스와의 트레이드를 통해 제퍼슨과 던리비를 받았고, 곧바로 이들 둘을 내보냈다. 당시만 하더라도 샐러리캡에 여유가 넘쳤던 만큼 애틀랜타가 이들을 방출하는데 큰 부담이 되진 않았다. 이후 선수단을 추리는 과정에서 스턴, 브루시노 등을 내보냈다.

이번 시즌 트레이드 데드라인을 앞두고 두 건의 트레이드를 타결시킨 애틀랜타는 데려온 맥과 화이트를 곧바로 내보냈다. 팀에 필요 없는 카드라 판단한 듯 보이며, 여전히 사치세와 거리가 먼만큼 이들을 정리하기로 했다. 그러나 캐버너는 시즌 전 방출했다가 NBA와 G-리그를 오가는 계약으로 다시 불러들인 뒤 현재 애틀랜타에서 뛰고 있다.

그만큼 현재 애틀랜타의 전력이 기대 이하인 측면이다. 사실상 데니스 슈뢰더와 켄트 베이즈모어를 제외하면 당장 뚜렷하게 활약하고 있는 선수는 전무한 편이다. 그 외 선수들의 기량이 여타 팀들의 선수들에 비해 많이 뒤떨어져 있으며, 이번 시즌 최저 승률까지 도전하고 있다. 하지만 애틀랜타는 22승으로 아직 피닉스(19승)를 따라가려면 부족한 것이 사실이다.

한편 애틀랜타의 뒤를 이어서 방출된 선수들에게 많은 돈을 쓴 팀들은 시카고 불스(2,360만 달러), 피닉스(1,860만 달러), 새크라멘토 킹스(1,800만 달러), 밀워키 벅스(1,610만 달러)가 뒤를 잇고 있다. 이들 중 플레이오프 진출을 노리고 있는 팀은 밀워키가 유일하며, 나머지 팀들은 모두 오는 2018 드래프트를 겨냥하고 있다.

  • 축구
  • 야구
  • 기타
울산 클럽월드컵 출전 확정…홍명보 감독, FIFA 대회 10번째 참가
울산 클럽월드컵 출전 확정…홍명보 감독, FIFA 대회 10번째 참가
프로축구 울산 HD가 2025년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 출전권을 획득함에 따라 홍명보 감독이 개인 10번째로 FIFA 주관대회에 참가하게 됐다.울산은 지난 17일 울산 ...
'케인과 호흡 좋던데?' 뮌헨 윙어, 토트넘 레이더망에 걸렸다... 이번엔 SON과 호흡?
'케인과 호흡 좋던데?' 뮌헨 윙어, 토트넘 레이더망에 걸렸다... 이번엔 SON과 호흡?
토트넘 훗스퍼가 김민재(28)의 동료 공격수 세르주 그나브리(28, 이상 바이에른 뮌헨)를 눈여겨보고 있단 소식이다.영국 매체 ‘풋볼 인사이더’는 19일(한국시간) “토트넘은 올여...
'괴짜 GK' 상대 서포터즈 조롱→2번째 경고...하지만 '퇴장' 없었다, 도대체 왜?
'괴짜 GK' 상대 서포터즈 조롱→2번째 경고...하지만 '퇴장' 없었다, 도대체 왜?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즈(아스톤 빌라)가 두 장의 경고를 받고도 퇴장을 당하지 않았다.빌라는 18일 오전(한국시간) 프랑스 릴의 스타드 피에르 모루아에서 펼쳐진 릴과의 ‘2023-24...
브브걸 민영, 군살제로 비키니 몸매..복근 대박이네
브브걸 민영, 군살제로 비키니 몸매..복근 대박이네
그룹 브브걸 민영이 군살제로 수영복 몸매를 뽐냈다.18일 민영은 자신의 채널을 통해 수박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을 여러 장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민영이 복부가 그...
'눈 둘 곳 없네' 비키니 입은 걸그룹의 볼륨 몸매
'눈 둘 곳 없네' 비키니 입은 걸그룹의 볼륨 몸매
걸그룹 EXID 멤버 엘리가 화끈한 섹시함을 뽐냈다.엘리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풍만한 볼륨 몸매로 시선을 끌었다.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배우 유인영이 비키니를 연상케 하는 파격 노출 의상을 입고 섹시한 매력을 자랑해 화제다.19일 유인영은 자신의 소셜 계정 스토리를 통해 "건강하게 타는 중"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