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시즌 모두 PO 진출' DB 벤슨, 3번째 반지 가능할까?
출처:바스켓코리아|2018-03-14
인쇄

 

로드 벤슨이 김주성과 함께 챔피언에 등극하며 명예롭게 은퇴할 수 있을까? 벤슨은 최소한 KBL에서 활약한 7시즌 모두 플레이오프에 진출한 한 가지 기록만은 남긴다.

벤슨은 2010~2011시즌 동부에서 데뷔했다. 4위임에도 챔피언결정전에 진출한 동부는 외국선수 제도가 자유계약과 1명 보유 1명 출전으로 바뀌었음에도 벤슨과 함께 했다. 동부는 2011~2012시즌에 한 시즌 기준 역대 최다인 16연승과 44승을 기록했다. 동부산성으로 불린 벤슨과 김주성, 윤호영으로 이어지는 단단한 수비가 KBL 새로운 역사를 만들었다.

외국선수 제도가 드래프트로 환원되어 동부 유니폼을 어쩔 수 없이 벗은 벤슨은 2012~2013시즌 창원 LG에서 활약했다. LG는 약체로 평가 받았음에도 벤슨과 아이라 클라크라는 준수한 외국선수를 앞세워 6강 플레이오프 진출 가시권에 들었다.

LG는 4라운드 막판 벤슨을 울산 모비스로 보내고 커티스 위더스를 영입하는, 당시에는 이해할 수 없는 트레이드를 했다. 뒤늦게 김시래를 영입하기 위한 트레이드로 밝혀졌다.

벤슨에겐 행운이었다. 간신히 플레이오프 진출을 노리는 팀에서 우승에 도전하는 팀으로 옮겼기 때문. 벤슨은 실제로 두 시즌 연속 챔피언에 등극했다. 벤슨은 명지대 조성원 감독과 함께 4시즌 연속 챔프전에 진출한 선수에 이름도 올렸다.

2014~2015시즌 개막 직전 모비스에서 퇴출 당한 벤슨은 2015~2016시즌 다시 동부 품에 안겼다. 예년에 비해 높이의 위력이 떨어진 건 사실이지만, 자유투 등 달라진 모습을 보이며 DB가 플레이오프 무대에 계속 오르는데 힘을 실었다.

벤슨은 이번 시즌을 끝으로 은퇴할 예정이다. 새로운 감독과 새로운 이름으로 시작한 DB에서 욕심을 부리지 않고 팀에 헌신하는 플레이로 DB의 정규리그 우승에 기여했다.

 

 

벤슨은 이제 7번째 플레이오프 무대에 나선다. 외국선수 중에선 9회 플레이오프 진출을 앞둔 헤인즈에 이어 두 번째 기록이다.

7시즌 동안 KBL에서 활약한 외국선수도 흔치 않다. 7시즌을 모두 플레이오프에 진출하는 건 더 힘들다. 벤슨은 그 어려운 걸 해냈다.

이제 마무리가 중요하다. 5번째 챔피언결정전 진출뿐 아니라 리카르도 라틀리프와 동일한 3개의 챔피언 반지를 손에 끼고 은퇴 가능할까?

DB는 현대모비스와 KGC인삼공사의 6강 플레이오프 승자와 28일부터 5전3선승제 4강 플레이오프에서 맞붙는다.

  • 축구
  • 야구
  • 기타
울산 클럽월드컵 출전 확정…홍명보 감독, FIFA 대회 10번째 참가
울산 클럽월드컵 출전 확정…홍명보 감독, FIFA 대회 10번째 참가
프로축구 울산 HD가 2025년 국제축구연맹(FIFA) 클럽월드컵 출전권을 획득함에 따라 홍명보 감독이 개인 10번째로 FIFA 주관대회에 참가하게 됐다.울산은 지난 17일 울산 ...
'케인과 호흡 좋던데?' 뮌헨 윙어, 토트넘 레이더망에 걸렸다... 이번엔 SON과 호흡?
'케인과 호흡 좋던데?' 뮌헨 윙어, 토트넘 레이더망에 걸렸다... 이번엔 SON과 호흡?
토트넘 훗스퍼가 김민재(28)의 동료 공격수 세르주 그나브리(28, 이상 바이에른 뮌헨)를 눈여겨보고 있단 소식이다.영국 매체 ‘풋볼 인사이더’는 19일(한국시간) “토트넘은 올여...
'괴짜 GK' 상대 서포터즈 조롱→2번째 경고...하지만 '퇴장' 없었다, 도대체 왜?
'괴짜 GK' 상대 서포터즈 조롱→2번째 경고...하지만 '퇴장' 없었다, 도대체 왜?
에밀리아노 마르티네즈(아스톤 빌라)가 두 장의 경고를 받고도 퇴장을 당하지 않았다.빌라는 18일 오전(한국시간) 프랑스 릴의 스타드 피에르 모루아에서 펼쳐진 릴과의 ‘2023-24...
브브걸 민영, 군살제로 비키니 몸매..복근 대박이네
브브걸 민영, 군살제로 비키니 몸매..복근 대박이네
그룹 브브걸 민영이 군살제로 수영복 몸매를 뽐냈다.18일 민영은 자신의 채널을 통해 수박 이모티콘과 함께 근황을 담은 사진을 여러 장 게재했다.공개된 사진 속에는 민영이 복부가 그...
'눈 둘 곳 없네' 비키니 입은 걸그룹의 볼륨 몸매
'눈 둘 곳 없네' 비키니 입은 걸그룹의 볼륨 몸매
걸그룹 EXID 멤버 엘리가 화끈한 섹시함을 뽐냈다.엘리는 최근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사진을 올렸다.사진 속 그녀는 비키니를 입고 있었고, 풍만한 볼륨 몸매로 시선을 끌었다.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유인영, 파격 노출 글래머..비키니 몸매의 정석
배우 유인영이 비키니를 연상케 하는 파격 노출 의상을 입고 섹시한 매력을 자랑해 화제다.19일 유인영은 자신의 소셜 계정 스토리를 통해 "건강하게 타는 중"이라는 글과 함께 근황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