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은정 "내가 성화점화? 의심했는데..감동해서 울 뻔"
출처:연합뉴스|2018-03-13
인쇄



"김연아가 한 거였잖아요."

2018 평창동계올림픽 은메달리스트 여자컬링 대표팀의 스킵 김은정은 2018 평창 동계 패럴림픽 개회식의 성화 점화자로 선정됐다는 이야기를 들었을 때 의구심이 들었다고 한다.

12일 경북 의성 고운사에서 만난 김은정은 "처음에는 의심했다. 김연아가 한 거였는데, 저는 보여드릴 게 없는데…. 입지도 그렇고 저는 아무런 관계가 없는데, 저에게 연락해주셔서 놀랐다"고 얼떨떨했던 당시 감정을 떠올렸다.

김은정은 지난 9일 강원도 평창 올림픽스타디움에서 열린 평창패럴림픽 개회식에서 휠체어컬링 대표팀의 스킵 서순석과 공동 성화 점화를 했다.



김은정은 "성화 점화자가 될 수 있다는 말은 올림픽 끝나고 며칠 뒤에 들었다. 그런데 남북 공동입장 등 여러 변수가 있어서 확정됐다는 말은 2∼3일 전에 들었다"고 말했다.

그는 "주자도 아니고 점화자여서 더욱 영광이었다"며 "올림픽에서 저희가 모두 다 잘해서 제가 대표로 한 것으로 생각한다"고 ‘팀 킴‘에게 영광을 돌렸다.

김은정은 김영미, 김선영, 김경애, 김초희 등 팀원들과 환상의 팀워크를 보여주며 컬링 열풍을 일으켰고 한국 컬링 최초로 올림픽 메달을 획득하는 새 역사를 썼다.

김은정은 지난달 9일 열린 평창동계올림픽 개회식에는 참석하지 않았다. 여자컬링 경기는 개막 후 닷새 후인 14일 시작했기 때문에 당시 여자컬링 대표팀은 개회식 당시 훈련지인 의성에 있었다.

패럴림픽 개회식을 준비하고 점화를 한 경험은 평생 잊을 수 없는 기억이 됐다.

김은정은 "대기실에서 성화 주자들과 모두 만나서 밥도 먹고 이야기를 나눴다"며 "점화자로서 대기할 때 전광판으로 그분들이 성화 주자를 하는 것을 보니 감동적이었다"고 말했다.

특히 김은정과 서순석에게 성화를 전달한 패럴림픽 아이스하키 대표팀 주장 한민수가 하지 절단 장애를 극복하고 의족을 낀 채 가파른 슬로프를 로프에 의지해 걸어 올라가는 것을 보면서는 "울 뻔했다"고 벅차올랐던 감동을 전했다.



김은정은 휠체어컬링 선수와 함께 점화한 것도 의미가 있었다고 강조했다.

선수 이름이 모두 김 씨여서 ‘팀 킴‘이라 불린 여자컬링 대표팀과 달리 휠체어컬링 대표팀은 서순석, 방민자, 차재관, 정승원, 이동하 등 선수 다섯 명의 성이 모두 달라 ‘오벤져스‘로 통한다.

오벤져스는 패럴림픽 예선에서 4승 1패로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12일 밤 독일에 3-4로 아쉽게 패했지만, 김은정이 인터뷰에 응한 12일 낮까지는 4연승을 달리고 있었다.

서순석은 그동안 인터뷰에서 "김은정에게 조언 등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고마움을 표시해왔다.

이에 대해 김은정은 "전 드린 게 없는데 그렇게 말씀하시더라"라며 쑥스러워했다.

  • 축구
  • 야구
  • 농구
대구FC 수비수 홍정운, 품절남 대열 합류
대구FC 수비수 홍정운, 품절남 대열 합류
대구FC 수비수 홍정운(24)이 4년 동안의 열애 끝에 ‘품절남 대열’에 합류한다.대구FC는 "홍정운이 오는 15일 오후 2시 센텀 그랜드블랑에서 신부 이은영(24) 양과 화촉을 ...
2차전까지 본 박항서, 베트남 언론도 깜짝
2차전까지 본 박항서, 베트남 언론도 깜짝
박항서 감독의 깜짝 용병술에 베트남 언론들도 일제히 놀라움을 감추지 못했다.박항서 감독이 이끄는 베트남은 11일(이하 한국시각)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부킷 잘릴 국립경기장에서 ...
'손흥민 71분' 토트넘 극적 챔스리그 16강행
'손흥민 71분' 토트넘 극적 챔스리그 16강행
춘천출신 손흥민 선발 출전해 71분간 활약한 토트넘이 극적으로 UEFA 챔스리그 16강에 진출했다.토트넘은 12일(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의 캄 노우에서 열린 2018-2019...
모델 원미령의 심쿵할 환상 비키니
모델 원미령의 심쿵할 환상 비키니
모델 원미령이 환상적인 매력을 드러냈다.원미령은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1 또는 2?”라는 글과 함께 사진 한 장을 올렸다.사진 속 원미령은 하얀색을 바탕으로 한 그림이 그려져 있는...
서정희 딸 서동주, 비키니 몸매 눈길
서정희 딸 서동주, 비키니 몸매 눈길
방송인 서정희 딸 서동주의 비키니 몸매가 눈길을 끌었다.서동주는 10일 자신의 SNS에 "자기 전에 핫텁"이란 글과 사진을 올렸다. 굴곡진 몸매로 화제를 모았던 그는 눈부신 비키니...
파워 인플러언서 최선미, 아찔함 가득한 화보 공개
파워 인플러언서 최선미, 아찔함 가득한 화보 공개
모델 겸 쇼핑몰 CEO 최선미가 파격적 비키니화보를 공개해 화제다. 최선미는 의류브랜드 ‘선미s sea’와 컨텐츠 브랜드 임팩트크루가 공동으로 진행한 비키니화보를 통해 섹시한 바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