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국내
'7명 차출' 최강희, "생각이 있겠지.." '답답한 심정'
출처:OSEN|2018-03-13
인쇄



"생각이 있겠지...".

대한축구협회는 12일 종로구 신문로 축구회관에서 3월 유럽 원정평가전(24일 북아일랜드, 28일 폴란드)에 참전할 23인의 대표팀 명단을 발표했다.

가장 눈에 띄는 것은 7명의 선수가 선발된 전북 현대. 특히 전북은 김신욱-이재성을 제외하고 홍정호-김진수-이용-최철순-김민재까지 수비라인에만 5명의 선수가 집중됐다.

톈진에 도착해 7명의 선수가 선발된 것에 대해 최강희 감독은 웃음을 지었다. 기쁜 마음도 있었지만 팀 상황에 대한 안타까운 웃음이었다.

마지막까지 경쟁이 이어지고 있는 대표팀에 수비수 5명이 선발된 것에 대한 기쁨도 있었지만 팀 사정을 볼 때 힘겨운 상황이 이어지며 생긴 답답함을 대신한 웃음이었다.

대표팀이 유럽 원정평가전을 펼치는 상황에서 K리그는 열리지 않는다. 그러나 경기를 마친 뒤 곧바로 상주전에 임해야 하는 전북의 상황에서 최강희 감독은 선수들에 대표팀에 대거 합류한 상황에 대해 기쁨만 나타낼 수 없었다.

물론 러시아 월드컵에 임하는 신태용 감독의 심정을 이해 못하는 것은 아니다. 신태용 감독은 K리그 1강인 전북 수비진을 그대로 대표팀에 이식시키는 승부수를 던졌다.

새롭게 합류한 홍정호와 이용은 분명 이유가 있었다. 홍정호는 장쑤에서 출전 부족으로 인해 2017년 6월 월드컵 최종예선 카타르전 이후 명단에 오르지 못했다. 결국 과감하게 K리그 복귀를 택한 홍정호는 러시아행을 위한 마지막 기회를 잡았다.

이용의 경우 지난 2017년 3월 월드컵 최종예선 중국전 이후 처음으로 대표팀 명단에 올랐다. 지난 시즌 스포츠 탈장으로 고생하던 그는 이번 시즌 클럽에서 좋은 컨디션을 보여줬다. 특히 날카로운 크로스와 슈팅을 통해 김신욱과 환상적인 호흡을 선보이기도 했다.

수비안정을 위해서는 어쩔 수 없지만 수비진 전체를 대표팀에 합류 시키는 것은 K리그의 희생만을 강조하는 것과 같다. 또 오른쪽 측면 수비수인 이용과 최철순을 동시에 선발한 것은 전북 구단 뿐만 아니라 선수들에게도 피해가 갈 수 있다. 이미 테스트가 사실상 마친 가운데 똑같은 포지션의 선수를 동시에 선발하는 것인 이치에 맞지 않기 때문이다.

하지만 최강희 감독의 속은 탈 수밖에 없다. 이미 지난 오키나와 전지훈련에서 7명의 선수를 내보냈던 최 감독은 "전지훈련도 완성도를 높이는데 어려움이 많았다. 그런데 시즌이 시작한 상황에서도 선수들을 데려가는 것은 조금 이해가 되지 않는다. 월드컵이기 때문에 모두 한 마음으로 뜻을 모으는 것은 맞지만 이번 명단은 이해하기 힘든 것이 사실"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최강희 감독은 "모두 생각이 있겠지..."라면서 아쉬운 마음을 에둘러 드러냈다.

  • 야구
  • 농구
  • 기타
선발 아닌 '불펜'…우규민, 이젠 기대에 부응해야 한다
FIBA, 2020년 올림픽 예선부터는 여자농구도 홈앤어웨이로
중간 계투 요원이라니.우규민(33·삼성)은 5월초가 돼서야 등판했다. 하지만 선발이 아닌 불펜이었다. 적어도 2∼3선발요원을 생각했지만 의외의 결정이었다. 과연 우규민의 불펜 자원...
'감 잡은' 강정호, 트리플A 첫 2루타 포함 멀티히트 달성
클리블랜드, 제임스 잔류 위해 레너드 트레이드 관심
타격감을 끌어올리고 있는 강정호(31·피츠버그 파이어리츠)가 트리플A 경기에서 첫 장타를 포함해 멀티히트를 기록했다.피츠버그 산하 트리플A 인디애나폴리스 인디언스에서 뛰고있는 강정...
류현진♥배지현, 커플룩 입고 알콩달콩 LA 일상
FA 앞둔 아리자, 5,000만 달러 이상 계약 원해!
이어 게재된 사진 속에서 류현진과 배지현은 팀 동료 엔리케(키케) 에르난데스, 그의 연인 마리아나 빈센트와 함께 다정히 포즈를 취했다. 네 사람 모두 선남선녀의 미모를 자랑했다.한...
'톡투유2' 소녀시대 유리 아닌 인간 권유리의 역할
[엑's 현장] '톡투유2' 소녀시대 유리 아닌 인간 권유리의 역할
그룹 소녀시대 유리가 JTBC '김제동의 톡투유2-행복한가요 그대'(이하 '톡투유2') MC로 대중을 만난다.'톡투유2'는 '당신의 이야기가 대본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청중들의 ...
김환희 "엑소 수호와 연기, 친구들이 부러워해"
[인터뷰] 김환희
배우 김환희가 엑소 수호와의 첫 만남에 대해 "너무 신기했다"고 회상했다.김환희는 18일 오후 서울 종로구 삼청동 한 카페에서 진행한 '여중생A' 인터뷰에서 상대역을 맡은 수호(김...
임현주-송다은, 최종커플 성공 2人의 우정샷
[HI★뭐하세요?] ‘하트시그널2’ 임현주-송다은, 최종커플 성공 2人의 우정샷
‘하트시그널2’ 임현주가 송다은과의 친분을 과시했다.18일 임현주는 자신의 인스타그램에 “그녀는 나에게 고기를 사준다”라는 짧은 글과 함께 한 장의 사진을 공개했다.해당 사진 속에...
  • 스포츠
  • 연예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