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야구 > 국내
[캠프 톡] 롯데 김문호 "경쟁은 숙명, 좋은 자극제"
출처:SPOTV NEWS|2018-02-19
인쇄

 

 

롯데 자이언츠 외야수 김문호가 2018년 시즌을 준비하고 있다. 민병헌의 합류로 더 치열하게 외야 경쟁을 벌여야 하는 상황에서 각오를 밝혔다.

김문호는 지난 시즌 131경기에서 타율 0.292(390타수 114안타) 2홈런 35타점 9도루 OPS 0.728를 기록했다. 그 어느때보다 쉽지않은 주전 경쟁을 벌여야 하는 상황이지만 그는 "좋은 자극이 될 것이다"면서 긍정적으로 캠프 기간을 보내고 있다.

다음은 김문호의 일문일답.

- 현재 몸상태와 컨디션.

△ 컨디션은 여느 때보다 좋다 대만 날씨도 온화하고 몸도 가볍다.

- 캠프에서 신경 쓰고 있는 부분.

△ 아무래도 장타력이 가장 부족하기 때문에 공을 멀리 보내는 법에 대해 코치님과 상의하고 연구하고 있다.

- 지난 한 해 돌아본다면?

△ 우리 팀에 가을야구에 진출했다는 것 외에 아무것도 만족하지 못한다. 개인성적이 많이 부족했다.

- 포스트시즌에서 옆구리 부상. 아쉬움 컸을 것 같다.

△ 처음으로 선발로 나간 플레이오프였는데 팀에 도움이 하나도 되지 못하고 마무리 한 것 같아 너무 속상하다. 팬들에게나 동료들에게도 미안한 마음이다.

부상 때문에 못했다는 것은 핑계거리도 안된다. 내가 관리를 못했기 때문에 무조건 내 탓이다.

- 민병헌의 합류로 국대급 외야진이 구축됐다는 평가다. 경쟁이 치열해졌다.

△ 외야진이 정말 화려해졌다. 이름 값이나 모든 면에서 내가 뒤처지는 것이 현실이다. 프로에게 경쟁은 숙명이라 생각한다. 경쟁이 없다면 나태해지고 안일해지는 것이기 때문에 좋은 자극이 될 것이라 긍정적으로 생각하고 있다.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매 경기, 혹시 한 타석이나 한 이닝 수비에 투입되더라도 내가 할 수 있는 모든 것을 쏟아부을 각오를 하고 있다.

또 올해는 결혼까지 해서 이제 가장이라는 타이틀이 하나 더 생겼기 때문에 더 책임감을 갖고 뛰어야 한다. 아내에게 부끄럽지 않은 남편이 되려면 우선 야구를 잘해야한다.

- 올 시즌에 대한 각오

△ 더욱 치열해진 경쟁으로 주변에서 걱정을 많이 한다. 하지만 나는 내게 주어진 임무에만 충실하면 좋은 결과가 따라올 것이라 생각한다.

야구는 한 치 앞을 알 수 없기 때문에 항상 준비된 상태를 유지하며 코칭스태프나 팬분들에게 어필 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 축구
  • 농구
  • 기타
벤투의 고백 "이강인, 재능만으로 판단해선 안 됐다"
벤투의 고백
2022년 카타르 월드컵에서 한국의 16강 진출을 이끈 파울루 벤투 현 아랍에미리트 축구대표팀 감독(55)이 당시 이강인(23·파리 생제르맹)은 자신이 원하는 유형의 선수가 아니었...
토트넘, 여름 '프리시즌' 일본 빗셀 고베와 연습 경기… 한국은?
토트넘, 여름 '프리시즌' 일본 빗셀 고베와 연습 경기… 한국은?
손흥민의 소속팀 잉글랜드 프로축구 토트넘이 올여름 프리시즌을 이용해 일본을 방문한다.토트넘 구단은 25일(한국시각) "올 여름 33년 만에 일본을 찾는다"면서 "7월 27일 J리그...
"포체티노 자르면 가만 안 둔다"…팬들 극렬 반대? 선수들은 100% 지지한다
첼시 팬들은 마우리시오 포체티노 감독의 경질을 원하고 있지만 선수단은 그렇지 않은 모양새다.선수단 내부에서는 그를 경질할 경우, 반발이 일어날 것이라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선수...
망망대해 배경으로 수영복 자태 뽐낸 안지현 치어리더
망망대해 배경으로 수영복 자태 뽐낸 안지현 치어리더
인기 치어리더 안지현이 근황을 전했다.안지현 치어리더는 최근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에 특별한 글 없이 여러 장의 사진을 올렸다.공개된 사진 속 안지현 치어리더는 망망대해를 배경...
맹승지, 뭘 입어도 다르다…‘확신의 글래머’
맹승지, 뭘 입어도 다르다…‘확신의 글래머’
코미디언 출신 배우 맹승지가 몸매를 자랑했다.24일 맹승지는 자신의 SNS를 통해 여러 장의 사진을 게재했다.공개된 사진은 그의 셀카. 프릴이 달린 민소매 상의를 입은 맹승지는 볼...
포미닛 출신 허가윤, 발리 여신…현실 모아나 그 자체
포미닛 출신 허가윤, 발리 여신…현실 모아나 그 자체
포미닛 출신 허가윤이 발리 근황을 공개했다.허가윤은 23일 자신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여기로 모여!”라고 박력 있는 문구를 남기며 사진을 여러장 게재했다. 사진 속 그는 수영복 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