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축구 > 해외
'일파만파' 맨시티의 옛 아동성추행…가해자-피해자 늘어나
출처:풋볼리스트|2018-02-17
인쇄

 

프리미어리그에서 승승장구하고 있는 맨체스터시티(이하 맨시티)가 속앓이를 하고 있다. 과거의 아동성추행 사건이 거듭 밝혀지며 곤혹스러운 상황이 이어지고 있다.

사건이 처음 알려진 것은 지난 1월이다. 영국 축구계 내부의 아동성추행 관련 재판을 하는 과정에서 1980년대 맨시티 산하 유소년 팀 감독으로 과거 활약한 바 있는 배리 베넬 감독이 여러 선수들을 성추행 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이후 오랜 기간 침묵했던 피해자들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베넬의 알려지지 않았던 성추행 전과들이 밝혀지기도 했다. 재판이 진행되며 피해자가 계속 나오는 가운데, 이번에는 가해자가 추가됐다. 베넬과 공범 관계는 아니다.

베넬보다 이른 1960년대 맨시티의 한 유소년 팀을 맡던 존 브룸은 팀의 선수들을 지속적으로 집으로 불러 수 차례 성추행을 저질렀다. 피해자들의 진술이 쏟아지는 상황이다. 사법당국이 지속적으로 사건 정황을 확보 중이다. 브룸은 관련 전과가 있다. 11명을 상대로 43회에 걸쳐 성추행을 범해 유죄 판결을 받았다. 다만 브룸은 이미 사망해 처벌은 불가능하다.

화살은 맨시티로 향하고 있다. 과거 사건이 내부적으로 몇 차례 불거졌는데, 맨시티의 구단 관계자들이 사건을 인지하고도 묵과했다는 복수의 진술이 나오기 때문이다. 재판에 참석해 진술하는 피해자들은 맨시티의 공식 사과를 요구하는 상황이다.

  • 야구
  • 농구
  • 기타
박성은 치어리더 '챔필에 등장한 섹시 고양이'
‘26승 8패→13승 25패’ PHI의 희망가 “엠비드, 정규리그 내에 복귀”
27일 오후 광주기아챔피언스필드에서 열린 '2024 신한 SOL Bank KBO리그' 롯데 자이언츠와 KIA 타이거즈의 경기, KIA 박성은 치어리더가 멋진 공연을 선보이고 있다.
돌아온 왕조 응원가, 삼성 선수들은 '이것'으로 화답했다 "왕조 시절로 돌아가자는 의미"
'커리 클러치 지배' 골든스테이트, 올랜도 꺾고 2연승 성공
삼성 라이온즈 외국인 타자 데이비드 맥키넌이 안타를 치고 출루하자 더그아웃을 향해 포효했다. 그리고는 두 손을 머리 위로 들더니 무언가를 쓰는 포즈를 취하며 동료들과 환호했다. "...
'어깨 부상' MLB 메츠 에이스 센가, 캐치볼 시작…5월 복귀 예상
[NBA] ‘충격’ 최악의 승부조작 사태 터지나…사무국, 조사 착수
어깨 부상으로 재활 중인 메이저리그(MLB) 뉴욕 메츠의 일본인 투수 센가 고다이(31)가 가벼운 캐치볼을 시작하며 본격적인 재활에 시동을 걸었다.미국 매체 스포츠넷 뉴욕(SNY)...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아찔한 허리라인, 육감적인 비키니 패션 선보인 서동주
배우 서정희의 딸이자 방송인·변호인으로 활동 중인 서동주의 아찔한 허리라인을 자랑하는 비키니 착장이 공개됐다.지난 23일 한 의류 브랜드 공식 인스타그램에는 화이트, 블루, 그레이...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 과감한 비키니 자태 공개
얼짱 출신 인플루언서 홍영기가 과감한 비키니 자태를 드러냈다.홍영기는 최근 자신의 소셜미디어에 태국에서 휴식을 즐기는 모습을 담은 사진을 업로드했다. 사진 속 홍영기는 군살 하나 ...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백진희, 상큼한 수영복 자태..방콕 누구랑 갔나
배우 백진희가 수영복 자태를 드러냈다.27일 백진희는 자신의 채널에 여행 중 찍은 사진을 게재했다. 백진희는 사진과 함께 별다른 코멘트를 하지 않았다.사진 속 백진희는 해외 여행 ...